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에 있는 고삼 저수지 또는 고삼호수라고 하죠. 여기에 좌대가 다 널려있고 이 배에 이렇게 낚시꾼들이 이런 좌대에 요렇게 가서 낚시질하는 그런 풍경이 그 쫙 적나라하게 펼쳐져 있는 고삼저수지입니다.
제가 안성시 부동산을 연구하면서요. 투자 대상지로 이곳을 꽂고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자 우선은 SK하이닉스 135만 평이 개발되는 그 안성시 처인구 원산면 일대가 토지 거래 허가지역으로 묶어지다 보니까, 풍선 효과로 인해서 양지면 북쪽이죠.
그다음에 동쪽으로는 원산면, 남쪽으로 고산면과 보개면이 이렇게 풍선 효과로 인해서 주변 지역이 이렇게 뜨고 있는 지역인데, 그중에 오늘 포커스를 다룰 것은 고삼저수지입니다. 왜 그러냐면은 딱 저는 이렇게 봅니다.
일단 세종 서울 간 고속도로라고는 경부 고속도로에 지나가는 시점이면서 이 안성에 있는 그 큰 이런 고삼대교가 생기면서요. 거기에 바로 대한민국 고속도로 최대의 휴게소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 휴게소 지금 여기 계신 이 영상을 시청하고 계신 여러분들 그 우리 고속도로 휴게소 다 가보셨잖아요.
고속도로에서 가면 거기서 단지 쉬고 먹고 그런 기능 갖고 있는 게 고속도로 휴게소인데, 이 고삼 휴게소 일명 바우덕이 휴게소는 스마트 휴게소로서의 진출입이 가능하다 뭐냐 인터체인지라는 거예요.
휴게소와 인터체인지를 같이 갖고 있는 이 바우덕이 휴게소야말로 주변 지역이 앞으로 부동산에 가치가 굉장히 뛰어오를 전망이 있고, 두 번째로는 안성시 자체에서 요 고삼저수지 전체를 관광 특구로 이런 개발한다는 그런 얘기 했으니까.
오늘은 여기에 나와 있는 그러한 여러 가지 내용을 우리 시청자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향림 마을에 있어요. 정확한 행정구역은 안성시 월양리 쪽인데 이 월양리라 뜻을 가만히 보니까,
달빛 향기가 나는 마을이야, 아침 새벽이면 고요한 호수 물빛 위로 물안개가 살포시 피어오르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그 유명한 영화감독님 김기덕 님의 영화들이 이곳 고삼호수에서 많이 촬영되었을 정도로 그 절경을 자랑하는 데 이곳을 찾는 강태공들의 좌대가 간간이 있는 한적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조금 더 지나면서 주변 위쪽으로 천주교 공원묘지가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기에는 작은 섬이 3개(팔자 섬, 동그락섬, 비석섬)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서는 길목에는 옛 추억을 연상케하는 향님 사진관 전시실이 있어 안성시 호수를 보기 전에 소박한 동네 풍경을 담아놓은 포토 전시회를 둘러보는 것도 무척 낭만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요 저는 가끔 아침에 가거든요. 오늘은 7월 말에 지금 장맛비가 쏟아지고 있는데, 오늘 아침에도 가보니까, 이른 아침에는 물 한 무게가 피어오르는 풍경이나 일철 풍경도 멋스럽게 출사지로 찾는 그런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자 그래서 이곳에 있는 향기로운 그곳 향림 마을 이렇게 딱 나와 있네요.
안성의 저수지를 품고 있는 향림 마을은 고삼호수 둘레길을 따라 거닐어도 좋은 마을로 마음이 편안한 곳입니다. 따뜻한 봄날 고삼호수 주변 꽃길을 따라 거닐어보고 싶다는 아주 저기 커피와 핫도그를 팔고 있는 또 사진마을이 자 여기라고 보세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그냥 지나 철 수 없는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그러한 아주 멋스럽고 고즈넉한 그런 커피숍이라는 것을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 여기 향림 사진관이 눈에 띄네요.
향림 마을을 들어서는 길목에는 향림 사진관과 고삼호수, 향림 마을을 소개하는 안내 도와 전시장이 있어서 잠깐 들러서 돌아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는데 이곳은 크지 않은 규모이지만 내용에는 매우 충실한 것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향님 마을 길에 접어들면은 눈에 띄는 소소한 벽화 또 둘레길도 한번 여러분들의 마음을 아주 고즈넉하게 편안하게 해 줄 수 있는 그러한 둘레길이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따뜻한 봄날이라든지. 가을 아니면 겨울이라도 탁 트인 저수지의 풍경을 즐기면 참 좋을 듯 싶습니다.
자 얼마나 아름답고 좋은 이런 고삼호수의 풍경입니까? 지금 일부만 보이어 이제 굉장히 넓은 그러한 저수지라는 걸 알아두시고 앞으로 향후 고삼 휴게소라는 바우덕이 휴게소 있잖아요.
또 안성시에서 관광특구로 여기 개발한다고 한다면, 여기 앞으로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것이 예측하니까. 참고해 주시고요. 좌대가 있네요. 마을로 이 접어들면 너네 들어온 고담 호수가 있고 낚시를 즐기기 편하게
저수지에 설치되 있는 좌대가 곳곳에 있는 낚시터 풍경이 시선을 끌고 있나 보세요. 강태공들의 좌대가 간간이 놓여있고 지금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한테는 큰 즐거움을 향유할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간이 자리하고 있는 낚시 자리는 오래전에는 방갈로로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겨울 낚시를 할 때는 무척 추워서 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은 잘못으로 내부에는 따듯한 난방장치까지 설치되어 있어서 추운 겨울철 낚시하는데도 큰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불과 몇 분 정도 걸어가다 보면은 고삼호수 중앙에 자리하고 있는 전망대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좀 낮아 보이기는 하지만 여기서 전망하는 풍경은 아주 만족스러운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자 앞에 가 딱 지금 그곳이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아주 좋은 멋스러운 맛깔스러운 풍경이 눈에 쫙 들어오고 있고요.
자 아주 멋스러운 풍경에서 콘크리트 숲에서 쌓인 피로 스트레스를 이곳에 와서 쫙 풀고 간다고 한다면, 기분 좋은 하루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직은 오후 시간이라서 조금 한가합니다.
야간이나 이른 아침이면 많은 분들이 낚시를 즐기는 곳이 있지마는 저는 바다 낚시를 좋아한다는 그러한 느낌 하에서 자 어쨌든 간에 여기에 저수지에 배도 띄우고 좌대도 보이고요.
좌대에서 여성분들도 같이 이런 배를 타고 고상 저지의 낭만과 풍류를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좋은 그런 호수라는 걸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자 노 젖는 배도 같이 한번 보세요. 저수지의 좌대가 나와 있는 모습 아주 나무도 숲도 가지런히 건너에 있고요.
자 새벽 아침 물안개 피어오르는 잔잔한 저수지 풍경을 담아보고 싶은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사람들이 북적대는 시간을 피하려면 아침 일찍부터 부지런을 떨어야만 볼 수 있는 곳으로 날씨가 좋은 날 아침 일찍 디카나 휴대폰 카메라에 담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는 것을 참고적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우 멋지네요. 빈 낚시라도 즐겨야 될 아주 전망대 옆의 사진이고요. 안성 향림 마을에 있는 고삼 저수지를 지금 말씀드렸습니다. 경기도 안성을 둘어보는 일정 중에서 한낮에 가본 향림 마을에는 호수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향림 사진관과 매칭은 잘 안되는 듯하지만 커피점도 있고 겨울철 하얀 설경도, 봄이나 가을철에는 산책로 롤 따라 걷기고 하며, 더운 여름 시즌에는 산행까지 하는 곳으로 평화로운 모습의 고삼호수의 새벽 물안개 풍경을 바라보는 기분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삼 저수지의 점 지도를 한번 보시면은 이게 저쪽에 용인 쪽에서 내려오는 요만큼이 이제 SK 하이닉스 130만 평이 개발되는 데고요. 밑으로 쭉 내려오면서 여기에 이제 거 천주교 공동 아주 대규모적인 묘지가 있는 데고 보개면 북구 현리입니다.
여기 오다 보면 여기에 삼거리가 있는데, 여기서 이제 있죠요 여기서 57번 도로를 타고 오다가 여기는 325번 도로로 들어가는 건데 이제 위에 고삼 들 둘레길 향후는 요렇게 해서 둘레길이 요렇게 예정돼 있다는 것도 참고적으로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래서 이쪽에 보면, 쌍지리 쪽에 들어가는 게 자 이쪽에 또 아주 전망이 좋은 전원주택 부지가 있고 이렇게 해서 여기 수문이 있고요. 이쪽으로 돌아서 이렇게 오시면은 자 이쪽에서 바라보는 것은 남향이고 이쪽에서 바라보면 북향입니다.
그래서 이 봉산 일대에 여기에 뜰이 마을이라든지. 자 잘 알아두셔요 그지 요 부분 제가 지금 화살표 보이는데 모르겠어요. 이게 대한민국 최대의 스마트 휴게소인 바우더기 또는 고삼 휴게소라고 알아두시면 되겠고
나중에 이제 알아보겠지만, 동평리 남풍리 이 남풍리 일대를 눈여겨보시면, 앞으로 일이 생길 겁니다. 그래서 이 남풍리의 대규모적인 그러한 개발 움직임이 있으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제 이 동영상 또는 거 이 홈페이지에 자세히 보시면, 전화번호가 나와 있으니까.
여러분들이 고삼저수지, 고삼호수 또는 삼성과 관련돼 있는 남풍리의 대규모적인 투자 사업, 자 그다음에 이곳 주변에 투자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 또는 용인시 투자 135만 평 개발되는 원산 SK 백암, 양지에 있는 전원주택 자 이런 쪽에 관심 있으신 분
뭐니 뭐니 해도요 토지 투자로 돈을 벌고 싶으신 분, 신중하게 생각을 하셔야 되겠죠. 저와 같이 한번 우리가 투자에 스타트를 한다고 한다면은 충분한 검증과 철저 연구 분석을 통해서 투자하시는 분들이 돈이 들 수 있도록 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을 드리면서 오늘 영상 촬영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대단히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HOME: http://blog.naver.com/kimhs2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