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전반기 상임이사회 성료
재단이사 김양균․김성산․안종일․허정․한영 연임
재단감사 임상규․선흥규 선출
지난 10일 동창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2012년도 전반기 상임이사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총동창회 최상준 회장과 안종일․이기홍․박영철․민병휴․김양균․양동순․김국웅․한영 고문, 정인채․장애신․노동일․최희동․고정석 상임부회장, 송기희 부이사장, 조복남 여자동창회장 등 회장단을 비롯해 김영길 의과대학 동창회장, 김안자 간호대학 동창회장, 김기종 예술대학 동창회장, 임현모 대학원 동창회장, 이기상 경영전문대학원 동창회장, 장영태 무등지구 회장 등 임원들이 참석했다.
성원보고에 따른 개회선언에 이어 허정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오늘 회의는 2012년도 전반기 회무보고와 모교 개교 60주년 기념사업 추진결과 및 발전기금 모금 결산을 보고하고, 재단법인 동창장학회 임원 중 임기가 만료된 이사 5명과 감사 2명을 선임하는 자리다”며 회원들의 관심 속에 회의가 잘 마무리되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또 “2011년부터 총동창회가 준비해 온 개교 60주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은 동문들의 참여와 성원 덕분으로, 개교 60주년 추진위원장으로써 고맙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총동창회에서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최상준 총동창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2012년도는 총동창회에게 어느 해보다 바쁜 한 해였다”며 “개교 60주년을 맞아 작년부터 준비한 사업을 하나하나 마무리해 모든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모교 총장 환송․환영행사, 총동창회장배 골프대회, 용봉인산악회 합동등반, 4개대학 친선축구대회 등 후반기에 계획된 사업이 착실히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및 성원을 부탁했다.
이선규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회의에서 전차회의록 보고에 이어 신년인사회 및 국가고시 합격자 축하식, 2012년도 제1차 상임이사회와 정기총회를 비롯해 동창장학회 정기감사와 정기이사회, 집행위원회, 총무단간담회, OB동아리 체육대회, 4개대학 친선골프대회 등 총동창회 행사와 총장선거와 개교기념식을 비롯해 개교 60주년 기념행사 등 모교 관련 행사에 대한 전반기 회무보고가 있었다.
이어 송기희 부이사장은 준비위원회 초청 동문한마당, 2차례 기념포럼, 특집회보 발간, 기념조형물 건립 등 개교 60주년 기념사업과 발전기금 모금에 대한 결산을 보고했다.
이날 상정된 제1호 의안 (재)동창장학회 이사 및 감사 선출 건에 대해 임기가 만료되는 이사에는 김양균(법대․59)․김성산(경영대․73)․안종일(사회대․55)․허정(의대․76)․한영(사회대․65) 이사가 위원들의 승인을 받아 모두 연임되었고, 임기가 만료된 정형순․문정현 감사가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심의토의 결과 신임 감사에 임상규(인문대․84) 광주은행 상무(준법감시인)와 선흥규(경영대․86) 동명회계법인 전무이사가 새로 선출되었다.
이날 위원들은 현재 총장선거에서 발생된 사태와 관련한 검찰수사에 대한 모교의 상황을 듣고 논의를 거쳐, 긴급안건으로 상정 ‘총장직선제 폐지 권장’안을 채택하고 총동창회의 입장을 담은 성명서를 모교에 전하기로 의결했다.
이어진 만찬에서 박영철 고문과 김안자 간호대학 동창회장이 모교와 총동창회의 발전을 위해 건배를 제의했다.
▼ 신임 임상규 재단감사
▼ 신임 선흥규 재단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