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하라고 촛불들어 정권창출해주고 적폐청산하라고 180석 밀어줬는데..... 판을 다 깔아줬는데도 왜 개혁을 하지 않았을까? 시원하게 철저해설!!
https://youtu.be/MqdWSyzfu7E
돌이켜보면 문재인이 수박들에게 속은 게 아니라 수박들의 총 수장이 문재인이었다.
촛불로 일어나서 180석을 가진 문재인 정권에서 언론, 검찰, 세월호, 정치 재벌 개혁 등 촛불 개혁과제를 제대로 수행한 게 있나?
당시 문재인이 임명한 총리들 모두 내각제 주장하는 총리들 이낙연 정세균 김부겸...
윤석열 최재형 홍남기 내각이나 청와대에 들인 인사들 모두 개혁을 방해하는 인물들...
촛불시민들이 아무리 끊어내라고 해도 무시하던 문재인.... 그중에서 개혁하자고 주장하던 인물들 조국 추미애는 죄다 검찰에서 수사해서 골로 보내고..
혹자들은 문재인이 내각제 전 단계인 분권적 대통령제를 이미 수행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외교만 잘하고 총리에게만 맡겨서 국내 개혁과제를 전혀 수행못했다고.
문재인은 까지 말자고 하지만
정말 답답하다.
정치인을 왜 비판 못하나?
신이냐?
이러니까 친낙들이 아직도 문재인 팔이를 하면서 자기들 명분 쌓기를 하는 것이고 문재인 대통령 사저를 들락날락거리면서 친분을 과시하는 것이다.
나도 문재인의 선플만 날려왔던 사람이지만
촛불시민이 원한 개혁과제 수행에 있어서 문재인은 빵점이다.
https://youtu.be/XyRUlg30CyU
도올 선생님도 처음엔 문재인에 대한 기대로 칭찬했지만 겪어보고나서 문재인 같은 정치인은 절대로 다시 나와서는 안된다고 하셨다.
그리고 이재명이야말로 하늘이 보낸 정치인이다.
사실 이재명이야말로 100년에 한 번도 나오기 힘든 정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