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전에 대안학교가 300 학교가 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6, 70 학교만 남았습니다. 이런저런 사정으로 문을 닫게 되는 학교들이 그렇게 많았습니다. 그렇게 사라지는 학교들 거의가 교회가 세운 학교들이어서 마음이 아픕니다. 그런데 두레국제학교는 요즘 학생들이 계속 늘어나 기숙사가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기숙사 수용 능력은 80명 정도인데 입학하려는 학생들은 백 명을 넘어서니 선생님들의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에 40명 정도의 학생들을 수용할 기숙사를 지으려 합니다. 최소한도로 10억의 예산이 필요하기에 모금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공교육이 무너지기는 어제 오늘이 아닙니다. 오죽하면 교육 황폐니 교실 붕괴니 하는 말들이 생겨났겠습니까? 이런 때에 성경적인 원리로 운영되는 크리스천 학교가 중요합니다. 두레가족들은 이 일에 사명감을 가지고 바른 교육, 성경적 교육에 열정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두레국제학교의 기숙사 증축을 위하여 10억의 목표를 정하고 모금하는 것도 바른 교육, 성경적 교육을 위한 두레가족들의 뜨거운 사명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두레학교의 교육 목표는 누가복음 2장에 기록된 예수님의 어린 시절의 말씀에 기초를 둡니다.
〈예수는 지혜와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시더라〉 (누가복음 2장 52절)
1) 지혜가 자라신 예수님의 어린 시절을 따른 지적 성장, 실력 2) 키가 자라나신 예수님의 어린 시절을 따른 신체적 성장, 건강 3) 하나님께 사랑을 받으신 어린 예수님의 영적 성장, 신앙 4)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을 받으신 사회적 성장, 인간관계
이들 4 가지를 균형 있게 실천하는 교육이 두레교육입니다. 두레교육을 믿으시고 기숙사 건축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헌금을 보내 주실 구좌: 농협 351-1261-9942-43 두레온라인교회 · 문의 하실 곳: 031-865-8585 (두레국제학교)
(이 헌금은 기부금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