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에서는 매 영어시간마다 3문장씩 쓰는 활동들을 하였다. 이 3문장씩 쓴 문장들을 가지고 나를 표현하는 자기소개서를 쓰는 활동들을 하였다. 자기소개서 안에서는 내가 희망하고 있는 진로인 패션디자이너인데 꿈을 이루기 위해 디자인 동아리를 들어가서 열심히 활동학 있다는 내용을 언급하였다. 조건을 나타내는 접속사 in case와 in case of 사용하여 미래의 패션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관련된 공부를 열심히 하고 학교에서 하는 내 진로와 연관된 다양한 활동들을 하려고 노력하고 대비하고 있다는 내용을 추가로 언급하였다. 나의 강점은 내 진로는 확고하고 명확하다는 강점이 있고, 약점은 사람들에게 말을 잘 걸지 못하는 점인데 이 점을 고치기 위해 사람들에게 자주 인사하고 말을 걸며 나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들을 하였다. 시 쓰기 활동에서는 학교가 처음에는 긴장되고 두려웠지만 이를 극복하고 나의 진로를 이루기 위한 역량을 키워나가는 활동들을 수행할 것임을 표현하는 시를 썼다.
3과에서는 영상에서는 우리 고장의 '곰탕'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아 우리 고장 나주를 알리고 곰탕의 중요성을 더욱더 확고하게 깨닫는 계기 되었다.
영상에 나오는 대사르 쓰면서 3과에 나오는 문법인 소유격+감정명사를 활용해 우리 모둠원의 감정 상태를 표현하였고, 선행사를 포함하는 관계대명사를 활용하여 곰탕을 설명하는 동시에 나의 학습능력 향상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 존경하는 인물인 마크 제이콥스는 패션계에서 창의성과 혁신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통해 계속해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로서 현대 패션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분이시다. 이 분을 본받아서 패션에 조금 더 다가가고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수단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