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작곡재료창고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자유 게시판 정보 차량 휠/타이어 인치업을 통한 연비향상 방법...
MOTIF 추천 0 조회 573 08.09.17 15:33 댓글 3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9.17 19:04

    첫댓글 우왕굳....두 타이어의 무게 관계는 어떤가요?....계기판 트립컴퓨터의 신뢰도 의문점은 있지만....장점의 2,3번은 무척 좋은데요...^-^

  • 작성자 08.09.17 19:42

    계기판 두개 구간의 운행은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서 출발지점 및 도착지점을 동일하게 하고.. 휴게소에서 쉬는 구간도 동일하게 운행해서.. 실제 운행거리는 오차 100m 이내로 보시면 391.5km 정도 되리라고 보여지구요.. 이렇게 따져보니.. 처음 계산기 두들겨서 계산 해본 값과 실제 주행하고 트립컴퓨터에 보여지는 값에서 1.034443 곱해보니.. 정확한 수치가 나오더군요...

  • 작성자 08.09.17 19:57

    즉 두번째 제네시스 휠/타이어 달고 378.1Km 일때 378.1 x 1.03443 = 391.12km ( 대략 380 미터 정도의 오차) 가 나왔습니다.

  • 08.09.17 19:45

    아.... 정독해 보니 저의 의문점이 다 글에 있네요.. 으헉.!..

  • 08.09.17 20:38

    와~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비교의 정확한 데이터... 같은 차종 인치업하는분 알토란같은 정보가 되겠어요

  • 08.09.17 22:07

    순간 저희 카페가 자동차관련 커뮤니티로 페이스업하는 글입니다. 정확한 데이터에 의한 결론을 도출해 내시는 .. 좋은 정보입니다. 올해 최악의 차.. 다섯 손가락에 들까 말까 할..똥차를 몰고 다니는 저에게는 먼 이야기지만 좋은 정보임은 틀림없습니다. ^^

  • 08.09.17 22:43

    그런 상관관계가 있었군요. 인치업할때 휠의 무게도 상당한 변수가 될듯 한데요..

  • 08.09.18 03:05

    와우~ 대단대단~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08.09.18 06:16

    대~~단 하십니다..

  • 08.09.18 09:51

    제차도 17인치 순정휠에 뉴카렌스 프리미엄인데...

  • 08.09.18 12:57

    전에 자동차회사에서 근무했었는데요..타이어 외경 키운다고 연비향상 안됩니다...타이어 사이즈는 엔진 토크와 rpm 과 차량무게에 따라서 결정하는데요...무턱대고 타이어 외경키우면 경사올라갈때 힘이 딸리게 되고 엔진에 무리갑니다.. 고속도로 평지에는 약간 절약되는것 같으나 일반도로에서는 정차출발시 연비가 나빠지므로 이익이 없습니다...

  • 작성자 08.09.18 13:51

    무모하게 외경을 키우지는 않았구요.. 인치업할때 권장하는 부분이 3% 정도인데.. ... 위에 자세히 읽어 보시면 대략 그정도 수준의 타이어 지름 (0.9인치업) 하였습니다..

  • 작성자 08.09.18 13:57

    그리고 위에 보시면 말이 12.23Km/L 연비라 별것 아닌것 같지만 .. LPG 가스차량으로써 공연비가 8.1Km/L 이므로. 연비를 50%나 향상시킨 상황입니다. --> 엔진에 힘이 딸리고 엔진에 무리가 갈정도면 당연하게 연비가 떨어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향상되었습니다. (고속도로도 등판길 매우 많습니다.--> 저속차량 우측으로 도로를 주로 애용합니다.)

  • 작성자 08.09.18 13:55

    그리고 위에 단점을 보시면 섬지역과 같이 급경사 길에는 오히려 연비가 떨어진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연비가 떨어졌다고 하지만 .. 남해지역 급경사길 운행시 연비가 8.4 Km/L 정도 나왔으며 이 역시 공연비 8.1Km/L 보다는 높습니다

  • 작성자 08.09.18 13:55

    저는 이론과 실제와의 비교를 통해 증명하는걸 좋아하는 공돌이 이다보니.. 여러가지 연비에 관련된 수많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

  • 작성자 08.09.18 13:50

    http://blog.daum.net/paul_s <-- 제 블로그에 더 많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놀러오세요...

  • 08.09.18 17:59

    내가 사고싶은..뉴카렌스,,,ㅠㅠ 부러워영,,,

  • 08.09.19 01:02

    오홋..요즘같이 기름값 안습일때 완전 솔깃한 정보인데요?ㅎㅎ

  • 08.09.19 09:19

    아마 인치업이라는 변수보다는 휠무게에 따른 연비향상이 있을 것 같습니다.

  • 작성자 08.09.19 14:50

    저도 그 부분에 대해서도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만.. 일단 바퀴 지름의 크기를 올려서 연비를 향상시킨다는 접근방법에 어느정도 도달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나중에는 18인치도 Try 해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작성자 08.09.19 14:50

    18인치 휠이 생길지 모르는 가능성?? 때문에.. ^^;; (한국타이어 이벤트에 응모중ㅋㅋㅋ)

  • 08.09.19 16:32

    기존 전체 휠사이즈를 올린다는 말씀인 것 같은데요... 고속주행의 경우는 물론 장점이 있을 수 있겠지만, 시내주행의 경우 연비의 악화가 우려됩니다. 7년 전쯤 투스카니클럽에서 그러한 시도를 해서 기억이 납니다. 아니면, 휠사이즈는 크게하고 스포티타이어를 장착하시려면.... 승차감은 포기하셔야겠고요, 또 그에 따른 휠과 타이어의 쩐의 압박이 보통이 아니라 생각되어집니다.

  • 08.09.20 15:07

    나도 카렌그 사고싶다...ㅜ.ㅡ

  • 08.09.20 21:56

    정말 대단하십니다;;

  • 08.09.21 22:10

    이런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대단하세요 ㅎㅎ

  • 08.09.22 08:53

    대단하십니다^^ㅋ

  • 08.09.22 18:44

    굿잡~

  • 08.09.25 02:09

    조만간 중고차를 한대 장만하려 계획중인데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 작성자 08.09.25 09:05

    저도 뉴카렌스 중고로 산 차에요.. 저거 모양은 새것 같아도.. 2년 넘은 좀 된 차량입니다... (옆에 파란 가드를 붙혀놓으니.. 사람들이 새차라고 착각 할때도 있어요... ^^;; 제가 주차하는곳이 문 열면 벽하고 부딛치는 곳이 있어놔서 저걸 일부러 구해서 붙혀놨습니다)

  • 08.10.01 02:22

    매니아시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