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 월성파크골프장을 가보다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나아리 958의 나산들 공원에 2024년 10월에 만들어진 36홀 규모의 월성파크골프장은 북으로 한국수력원자력을 끼고 동으로 청정지역 동해 바다와 어울어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동호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자리메김하는 곳이였습니다.
월성파크골프장은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심혈을 기울여 민든 파크골프장으로써 소나무랑 아름다운 나무들이 동해 바다의 바람을 막아주며, 가을인 요즈음 단풍이 주위 환경과 너무나 잘 어울리고 그늘이 많은 파크골프장입니다. A, B 코스는 낮은 언덕에 지형 지물을 이용해 계단식처럼 도그래그홀이 많고 잔디가 완전 활착되지 못한점이 옥에 티며 C, D 코스는 직선인 평지로 코스가 완만하면서 잔디 생육도 좋아 라운드하기가 좋았습니다.
특히 월성파크골프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A, B 코스는 홀마다 높은 펜스를 설치하여 공이 다른 홀로 갈 수 없도록 해 놓았으며 C, D 코스는 낮은 펜스로 설치되어 있으며 OB 막대가 없는 파크골프장입니다. 이동 할때도 흙이 신발에 묻지않게 보행 통로에 친환경 천연 야자수매트를 깔아놓았고 그늘 터널도 이색적입니다.
월성파크골프장의 타지역민 이용방법은 신청일 기준으로 1주일 전 사전 전화 예약해 입장하지만 신원을 철저히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이용 문의는 대표전화(054-779-2075) 또는 월성파크골프장(www.wsgolf.org) 홈페이지에서도 예약 신청하며, 이용 시간은 오전 9시 ~ 17시 30분(계절별 탄력 운영)에 하루 5회 정도 입장하는 데 1회당 12명정도만 예약을 받으며, 팀당 150분(2시간 30분)만 이용하기에 36홀을 치면 빠져 나와야합니다.
월요일은 휴장이며 3~4월 잔디 생육 보호, 신정, 추석 연휴, 우천이나 천재 지변 등이 휴장이기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용 요금은 5,000원(카드 결재)이며, 오픈 기념으로 결재후 지역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월성파크골프장 가는 길은 경산파크골프장에서 99Km에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며, 경부고속도로 - 경주IC - 토함산로 - 감포, 한국수력원자력 - 나산들 공원주차장에 도달하면 목적지이며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월성파크골프장을 돌아오는 길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6Km 10분 거리에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 12Km 20분 거리에 동해 바다의 문무대왕릉이나 경주알찬파크골프장 등도 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홀마다 동물 이름을 붙임
굿 샷!
이동 통로에 야자수매트를 깔고 펜스가 높게 설치됨
그늘막 터널에 수세미가 아름답네요
C 코스
A 코스에 50년 대학 동기들의 파크 나들이
나산들 공원 주차장
문무왕릉과 갈매기
첫댓글 좋은구장
정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