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면(?) 취향도 바뀌나봐요.
비 오는 날보다는 맑고 청명한 날을 좋아했는데 흐린 날도 비 오는 날도 나름 운치 있고 좋습니다.
태풍으로 인한 비는 사양하지만 태풍이 아니라면 환영합니다.
후두둑 후두둑 떨어지는 비소리도 정겹고 지나가는 행인들의 각양각색 우산들도 정겹습니다.
사무실 창밖으로 커피 전문점이 보입니다.
그윽한 커피 향에 취해 쪼르르 달려가 커피 한 잔 사 가지고 올 법도 한데
커피에 관한한 컨츄리 취향을 가진 저는 커피 설탕 프림이 다 들어간 커피를 마십니다.ㅋㅋㅋㅋ
그것도 팔팔 끓인 물을 부어 따끈하게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Old~한 취향이라고 해도 이렇게 마셔야 마신 것 같다는....
둔촌주공 재건축 추진 일정입니다.
7월 중으로 펜스 설치 작업을 마무리하고 석면 제거 및 철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8~9월경 조합원 임시총회, 사업시행변경인가, 12월경 조합원분양신청 변경을 마치고,
2019년 2월 철거 완료 및 동호수 추첨, 내년 4~5월경 일반분양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둔촌주공은 종부세 면제, 재건축초과이익환수금 면제 단지로 수익성이 아주 높은 단지입니다.
둔촌주공 재건축 각 평형별 분양 세대수입니다.
둔촌주공아파트 기존 5930세대에서 사업시행인가 당시 11106세대 건립 예정이었다가
▲장애인 엘리베이터 바닥면적 산정에서 제외 되는 등의 이유로 설계변경을 하면서 신도시급 대단지 12032세대로 탈바꿈합니다.
그래서 둔촌주공 조합원들에게 좋은 점은
926세대 증가분에 대한 추가부담금 감소↓ 수익성 증가↑입니다.
기존 설계안의 타워형을 최근 트렌드에 맞게 판상형으로 변경,
109㎡ 및 84㎡ 타워형을 통풍이 잘 되고 일조량이 풍부한 판상형 남향 4Bay로 변경하는 등 많은 개선으로
관리비 절감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둔촌주공 조합원 지위 양도 양수(매매)는 착공 전까지는 2년 보유한 매물,
착공 후에는 10년 보유 5년 거주한 매물만 가능하므로 매매 시 이점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착공 후(정확하게는 철거 멸실 신고 시점으로 착공보다 빠른시기)에는 취득세가 3.3%에서 4.6%로 변경됩니다.
둔촌주공 수익성 증가 요인이 되는 호재입니다. 둔촌주공 가치 상승의 요인입니다.
▲기존 5930세대→사업시행인가 시 11106세대→설계변경으로 12032세대 건립(926세대 증가분에 대한
추가부담금 감소 ↓ 수익성 증가↑효과 있습니다.
▲시공사는 국내 빅4 유명브랜드 건설사입니다.(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대우건설)
▲조합원에게는 동호수 추첨 시 로열동, 로열층 우선 배정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조합원에게는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 샷시, 42인치 LED TV, 천정형 에어컨, 냉장 쟁동고, 드럼세탁기 등 약 26여개 항목의 옵션을 무상 제공합니다.
▲단지내 초중고 6곳(초등학교 2곳, 남중고 각각1곳, 여중고 신설 각각1곳) 유치로 교육환경 최상입니다.
▲단지내 유치원, 중앙도서관, 어린이도서관, 키즈카페, 체육시설, 수영장,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건립될 예정입니다.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적용 제외지역으로 개발이익 부담금이 "0"원입니다. 가구당 1억3500만원 초과이익환수금을 통보받은 반포 현대아파트에서 확인했듯이 작년 12월말까지 관리처분인가 신청을 하지 못한 단지는 추가부담금이 많습니다. 둔촌주공은 재건축으로 인한 초과이익 전부가 개별조합원의 몫으로 수익성이 아주 높습니다.
▲최근 종부세 부담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데 둔촌주공은 입주 시까지 종부세 부담 제로입니다.
▲예로부터 물길=돈길, 철길=돈길이라 했습니다.
따라서 2018년 10월경 지하철 9호선 개통 효과는 100번을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이외 쾌적한 자연환경을 조성해 주는 단지내 공원, 일자산 생태공원, 강동그린웨이, 성내천, 올림픽공원 등은 둔촌주공의 자랑거립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재건축 진행이 빠른 둔촌주공,
재초환 0원, 입주 시까지 종부세 0원 등 정부 규제의 걸림돌을 모두 피해간 둔촌주공,
물길=돈길(철길=돈길)을 2곳(지하철 5호선+지하철 9호선)이나 가진 둔촌주공은
수익성이 아주 높은 단지입니다.
종부세 인상으로 매수 심리가 가라앉은 7월이지만 수익성의 바로미터에 있는 둔촌주공은 3단지 31평, 2단지 25평에서 거래의 물꼬가 트이면서 기지개를 펴기 시작합니다. 철거 이후, 착공 시점으로 다가갈수록 매물 품귀와 함께 시세 상승이 예상되므로 둔촌주공 대기 매수자들은 빠른 매수로 저가매물을 선점하시는 것만이 싸게 사는 지름길임을 아셔야 할 것입니다.
다음은 2018.07.09.현재 둔촌주공 전체 부동산에 출시된 거래 가능한 저가매물입니다
매수 시 매매가격 권리가액 및 추가부담금 확인은 필수 사항으로 저희 드림공인으로 연락바랍니다.
둔촌주공 16평 18평 매수-신규 26평 34평 분양받기
둔촌주공 22평 34평 매수-신규 34평 분양받기
둔촌주공 25평 34평 매수-신규 34평 37평 43평 50평 복층 펜트하우스 1+1분양받기
이상 둔촌주공 드림공인에서 알려드리는 시세 브리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