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문의 시간
『하나님이 여십니다.』
창세기 7:16. 400, 401장
16 들어간 것들은 모든 것의 암수라 하나님이 그에게 명하신 대로 들어가매 여호와께서 그를 들여보내고 문을 닫으시니라
창세기 7장 말씀을 통해 주님께서 주시는 첫 번째 귀한 은혜의 질문은 “이 시대의 방주는 어디일까요?”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노아와 그의 가족을 통해 방주를 만들도록 하셨습니다. 그리고 암수 한 쌍씩 그들에게 나와 방주에 들어가도록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교회도 이처럼 구원의 방주가 되어야 하는 줄 믿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이곳에 남문의 제단을 세우신 뜻과 계획은 이 지역의 수많은 영혼을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특별히 도시 재개발로 수많은 영혼이 모여드는 이 시대 남문이 해야 할 일은 노아의 방주와 같이 구원의 방주가 되어야 할 줄 믿습니다.
두 번째 하나님의 구원은 가족 구원입니다.
노아가 하나님 말씀을 다 준행하는 의로운 사람이기 때문에 노아만 구원을 얻은 것이 아니라 노아의 믿음으로 말미암아 노아의 가족이 모두 구원을 얻게 되었습니다.
사도행전 16장을 보면 빌립보 감옥의 간수장이가 사도 바울과 실라를 자신의 집으로 모신 후 세례를 받고 복음을 받아들이자 31절 말씀처럼 그의 모든 가족이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구원 사역은 가족 구원인 줄 믿습니다.
우리 가족도 예수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세 번째 구원은 하나님의 몫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노아에게 방주를 만들 때 노아가 원하는 대로 만들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구체적인 설계도를 주셨습니다. 또 노아가 원하는 시간이 아니라 하나님이 정하신 시간에 방주에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함께 읽은 창세기 7장 16절 말씀을 보면 방주의 문은 하나님이 닫으셨습니다. 즉 방주는 전적으로 하나님에 의해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의 구원은 우리의 노력이나 실력이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께서 주장하십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닫으신 방주의 문은 하나님께서 다시 여실 줄 믿습니다. 방주의 문을 하나님께서 닫으셨다면 하나님께서 다시 여시지 않겠습니까?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중에 가족의 구원 자녀들의 신앙 때문에 기도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방주의 문은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이 닫으시며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이 여십니다. 또 하나님이 원하시는 구원은 가족의 구원입니다.
이 제단이 노아의 방주가 되어 이곳에 와서 가족을 위해 기도할 때 열리고 닫히는 하나님 구원의 역사가 우리 안에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삶의 적용 : 하나님께서 여실 줄 믿으십니까?
마무리기도
하나님 구원의 문이 우리 가족에게 열리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