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골동품 십억 백억 의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다.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 정신적 문제 입니까 .
소스:차훈아트
우리는 종종 수집 시장의 환경이 좋지 않아 좋은 물건을 사기 어렵다고 불평합니다.
이런 불평은 분명 근거 없는 것이 아니지만, 환경은 사람에 의해 형성되며,
이런 불평을 근원적으로 따져보면, 소장하고 있는 것, 더 정확히 말하면,
좋은 물건을 수집하는 난이도는
많은 경우 전체 수집 시장을 구성하는 많은 수집가들의 노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국내 소장, 소장 환경상
골동품 서클은 한정되어 있고, 서클이 너무 좁고, 뭉침이 너무 심합니다.
좋은 물건과 기이한 물건은 거주할 수 있지만, 일반 상품의 수준은 높지 않습니다.
골동품 업계 내 정보가 불투명하고, 교류와 매매가 적으며, 골동품 투자 자문 인력이 부족하여 수집가는 구매만 하고 판매는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다양한 수집가들이 구매하고 싶어도 선택하지 않고, 구매하기를 꺼리는 악순환을 초래했습니다.
가격이 있지만 시장이 없는 것은 골동품 시장에서 매우 난처한 일입니다.
골동품 수집 시장의 이런 난처함은,
상당 부분 골동품 감정 기준의 차이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골동품의 감정은 깊이 있는 것은 깊이 보고 얕은 것은 얕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수집 기준이 이렇게 복잡하고 방대하더라도, 국내 수집계에서는 여전히 몇 가지 주요 감정 유파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파를 이해하고 인식하는 것은 수집가나 앞으로 수집에 뜻이 있는 사람들이 매우 필요한 과제입니다.
도자기의 감정을 예로 들면,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국보방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는데, 양자 과학감정 과학감정 이들을 '국보방'이라고 부릅니다.
그들의 소장품은 하나같이 국보, 유일무이한, 성화 계항배.
책가방 안에는 한 쌍의 에나멜 색상이 있으며, 집에는 수십 점이 있습니다. 이는 고생물학의 객관적인 법칙을 완전히 무시한 것입니다.
국보사건, 기보재사건 등등.
그들은 종종 눈길을 끄는 "큰 사건"을 일으켜 업계를 떠들썩하게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나하나 소란을 피우면 사건의 진상은 결국 밝혀질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즐겁습니다.
저는 그들 중 누군가가 정말로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결코 모든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라고 믿습니다.
그들 중에는 탐욕이 부족한 일반 수집가도 있지만, 깊은 저력을 가진 위대한 지혜자도 적지 않습니다. 그들은 큰 일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뻔한 가짜를 가지고 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리고 많은 수집인들의 눈과 귀를 오염시켰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당연히 각 주요 유파의 최하위에 속해야 합니다.
문외한
두 번째이자 가장 많은 수를 가진 그룹을 '문외한'이라고 합니다.
어느 분야의 모든 사람들은 피라미드형 구조를 형성합니다. 꼭대기에 있는 것은 엘리트라고 하고, 아래에 있는 것은 풀뿌리라고 합니다.
수집권의 풀뿌리는 문외한입니다.
중국에는 7천만 명의 수집 대군이 있다고 전해지며, 문외한이 몇천만 명을 차지하고 있는지는 모릅니다.
그들은 감정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으며, 열정으로 수집 사업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열정을 가지고 놀고 수집하며, 물건을 사는 것은 운에 달려 있습니다. 집에는 항상 가짜가 많고, 진짜는 적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아무리 큰 수집가라도 문외한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모두가 이런 과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어쩐지 평생을 문외한으로 산 사람이 있더라니.
가짜를 사서 방긋 웃으며 비싸지도 비싸지도 않다, 어떻게 놀아야 할지, 어떻게 놀아야 할지 말했습니다.
이런 마음가짐은 괜찮습니다.
그들의 가장 큰 혼란은 아마도 누구를 믿어야 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실천파
세 번째, 일단 '실천파'라고 부르겠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문외한 중에서 승진한 사람들이며, 많은 골동품 삽과 일반 골동품 장사꾼들도 포함됩니다.
오랜 세월을 뒹굴며 수많은 진짜와 가짜를 눈여겨보고,
도자기의 진짜와 가짜를 조금씩 느끼며
직감적인 경험으로 중고품과 신품을 비교적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일반 수준의 모조품도 특정 식별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일반적으로 이론 학습을 하지 않고 감정 지식을 체계적으로 귀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기술은 항상 요약되고 향상되지 않으며, 반쯤 이해되지 않은 상태에서 오락가락합니다.
운이 좋으면 그들도 값비싼 진품을 살 수 있습니다.
운이 좋지 않으면 한 번의 실수로 모든 판을 잃고 여러 해 동안의 고생이 물거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 중에는 자기 계발을 이해하여 더 높은 계층에 진입하는 매우 똑똑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론파
넷째는 이론파.
여기에 있다고 해서 그들이 3등보다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그들 중 일부는 이미 수집과 관련된 문화재 작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직업 학습을 경험했고 심지어 종종 사람들에게 지식을 전수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몇몇 수집 잡지를 읽고, 몇 차례의 보물 감정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으며, 앞서 언급한 선생님에게서 몇 가지 이야기를 들은 후 마음이 편해져서 실력을 시험해 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들은 도자기 발전의 역사와 각 시대 도자기의 특징을 쉽게 이야기할 수 있으며, 소장품과 고고학 유물도 꽤 많은 편입니다.
소장품 하나를 마주하면, 그들은 반나절 이상 품평하며 그 열 가지 아름다운 점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너무 감상적이고 심미적인 것에 치중하며, 이론 지식이 많고 실천 경험이 적습니다.
암류가 흐르는 골동품 시장에 그들은 다소 수줍고 앳된 모습입니다.
모조품과 진품을 구별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중고급 모조품을 진품으로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기 쉽습니다.
만약 그들이 스스로 손해를 보고 한동안 속아넘어갔으며, 깨달음을 얻는다면, 그들이 마땅히 가져야 할 지혜로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종합파
다섯 번째는 종합파.
그들은 실전에서 시작하든 이론에서 입문하든 일정 단계의 학습을 거쳐서,
이론과 실천을 잘 연결할 수 있고,
또는 실천에서 깨달음을 얻거나 이론에서 응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그들은 도자기를 감정하는 방법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실물도 취급했습니다.
책의 지식과 물리적 특성을 연결할 수 있으며 식별 과정에서 이론적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때 그들은 기본적으로 수집 및 감정의 올바른 길로 들어섰습니다.
실전에서의 시련과 시간의 시련을 거쳐 그들은 점차 날개를 활짝 펴고,
자신의 특기가 있다면, 마음가짐이 좋으면 이미 쉽게 속지 않을 것입니다.
유통파 혹은 방고파
도자기로 식별된 최고 유파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유통파 또는 모조 고파'입니다.
감정의 목적은 도자기의 진위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유통이 용이하여 시장에서 인정받아 되팔기 쉽고,
자꾸 잘못 사거나 잘못 보면 돈이 눌려 출하가 안 됩니다.
결국 생존하려면 물건을 잘 아는 하인에게 끊임없이 출하해야 합니다.
물건을 출하하지 못하면 스스로 굶주리고 추위에 떨어야 하며, 조금의 소홀함도 용납할 수 없습니다.
감상의 대가 손영주와 강보창 같은 선배들,
초기에는 유명한 골동품 가게를 통해 오랜 시간 동안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고급 모조품과 전래품에 매우 민감하여 조금의 소홀함이나 회피도 용납하지 않습니다.
설령 하나를 잘못 샀더라도 연구와 현장 조사를 통해 일련의 유사한 난제를 즉시 이해할 것입니다.
한 번 실패하면 그만큼 더 지혜로워진다는 뜻.
이 시장 실전파들은 끊임없는 시장 실천과 경험을 통해 존경받을 만한 높이를 쌓아왔으며, 물론 그들은 골동품 고급 모방 명인들의 대등한 상대이기도 합니다.
가짜와 옛날을 모방하는 사람으로서 어떤 가짜가 그들이 직접 만든 것인지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어떤 작품이 가짜로 진짜와 혼동될 수 있는지, 시장과 특정 골동품의 전승량에 대해 상대적으로 충분히 조사하고 이해한 적이 있어야만 자신이 모방한 작품에 시장이 생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모조품도 고모조품, 중모조품, 저모조품, 심지어 모조품의 구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모조 고파는 실력 있고 문화적인 고급 모조 팀을 의미합니다.
이 팀은 진짜를 모조품으로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들은 이를 위해 고서를 연구하고, 원료를 분석하며, 전통 소성 기술을 복원하고, 성형과 문양 그리기 기법을 연마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작품과 진품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미세한 차이점과 특징을 포착합니다.
따라서 그들은 업계 유통 "거물"과 의심할 여지 없이 감정의 최고 전문가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수집인들에게는 진짜 보물과 좋은 보물을 손에 쥐고 단기적으로 현금화하고, 특히 큰 돈을 벌고 싶어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비현실적입니다.
부유층의 문화적 소양과 품위가 어느 정도 높아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
자신의 안목을 '종합파'로 높여야 진정으로 좋은 소장품이 출로와 미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수집의 목적은 주로 소비, 감상 및 상속을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수집의 어려움은 수집가 자신의 목적과 마음가짐에 달려 있습니다.
왕강이 말한 것처럼 "누군가는 천에서 팔백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고 하지만, 듣고 보니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 ”
한 베테랑 수집가가 말했듯이, "골동품과 수집품을 가지고 노는 것은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합니다. 항상 하룻밤 사이에 부자가 될 생각을 하지 마세요." 골동품은 천천히 놀아야 합니다. 어느 날, 충분히 놀다가 누군가가 당신에게 무언가를 달라고 할 때, 천천히 손을 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당신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골동품은 놀수록 값이 나가는 것이 이치입니다. 만약 이런 인내심이 없다면, 놀지 마세요. "소후로 돌아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