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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분별하라 원문보기 글쓴이: 모래시계
「뉴에이지 성경 역본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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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장
그 "인물"인가? 거룩한 분인가?
이 책은 도서출판 안티오크에서 출간한 것이므로 무단 복제하는 것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어느 민족이 자기들의 신(神)들을 바꾸었느냐?"(렘 2:11)
뉴에이지 저술가인 골든버그(Naomi Goldenberg)는 그녀의 저서 「신(神)들 바꾸기」(Changing of the Gods)에서 다음과 같이 역설한다:
하나님은 변화하려고 한다 ... 우리 여성들은 ... 그(즉 남성신)의 종말을 선고해야 할 것이다.(1)
하나님은 결코 변치 않으시나 새로운 역본 편집자들은 자신들의 역본을 번で� 때 "그 분"의 형상을 바꾸려고 애쓴다. NASB와 다른 새 번역본들은 "그 분"(he)과 "아들"(Son)이란 단어를 중성의 "그 인물"(the One) 혹은 "그 존재"로 대치시킴으로써, "그 분(아버지 하나님은 남성임)"(Him)에게 종말을 선고했다. (모든 그리스어 본문에서 하나님을 지칭하는 3인칭 단어는 항상 남성이며, 결코 중성이 아니다. 또한 "the One"에서 대문자 "O"를 쓰는 것 역시 뉴에이지식 표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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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V, NASB 등 |
KJV |
누가 10:16 |
그 인물(the One)을 거절하다. |
그분(him)을 경멸하다. |
누가 12:15 |
그 인물(the One) |
그분을(him) |
마태 13:37 |
그 인물(the One) |
그분(he) |
요한 4:24 |
그 인물(the One) |
그분(he) |
요한 6:46 |
그 인물(the One) |
그분(he) |
요한 7:18 |
그 인물(the One) |
그분 |
요한 9:37 |
그는 그 인물이니라(NIV) (He is the One.) |
그분이니라 (It is he.) |
요한 12:45 |
나를 주목하는 자는 그 인물을 주목 하느니라 |
나를 보는 자는 그분을 보느니라 |
고전 15:58 |
아들 자신도 그 인물(the One)에게 복종하리니 |
아들 자신도 그분에게 |
행 7:38 |
그 인물(the One) |
그분 |
행 10:21 |
그 인물(the One) |
그분 |
행 10:42 |
이가 그 인물임을 |
이가 그분임을 |
행 22:9 |
그 인물을 (the One) |
그분 |
골 3:10 |
그 인물의 형상을 |
그분의 형상을 |
히 5:7 |
그 인물(the One)에게 눈물로 |
그분에게 눈물로 |
히 7:21 |
그 인물 |
그분 |
계 2:1 |
살아있는 인물(the living One) |
살아계신 그분(he that liveth) |
벧전 1:15 |
너희를 부르신 그 인물처럼 |
너희를 부르신 그분처럼 |
[역자 주: 영어로 표현된 'the One'은 뉴에이지 추종자들이 자기들에게 최종적 승리를 가져다줄 인물로 기대하는 자로서, 본 역서에서는 '그 인물'로 번역했다. 그러나 그것은 '그 존재'라고 번역되어 중성으로 표현될 수도 있다. 영어와 한국어의 차이이므로 양해하기 바람.] |
스스로 동성연애자임을 인정하는 NIV의 편집자 몰렌코트(Virginia Mollenkott)가 저술한 「감각적 영성」(Sensuous Spirituality)같은 책들은 기독교의 "그 분"(he, 남성)을 힌두교의 "그 존재"(One, 중성)로 대치시키려고 하는 뉴에이지 운동의 욕망을 잘 보여준다. 인터바시티 출판사는 다음과 같이 경고한다.
인물(the One)은 전위파의 외곽지대에서 세상의 심장부로 옮겨와야만 한다. 새로운 의식의 자각이 새 시대를 낳고 있으므로, 온 세상은 그 인물(the One)과 조화를 이루도록 통제되어야만 한다.(2)
바야흐로 뉴에이지의 "그 인물"(The One)은 기독교 안으로 몰래 기어 들어와 NKJV과 같은 새로운 성경 번역본들 속에 잠입했다. 우리가 찾아보려는 단어의 그리스어 혹은 히브리어 단어들을 포함해야만 할 「NASB 성구색인사전」(NASB Exhaustive Concordance)이 800여군데나 이들을 삭제함으로써 '그 인물'의 가면이 그 모습을 확연히 드러냈다. 만일 "그 인물"(The One)이 그리스어나 히브리어의 원본에서 유래된 것이 아니라면, 도대체 그 근원이 무엇이란 말인가? 「신비주의와 비밀종교 백과사전」(The Encyclopedia of Mysticism and Mystery Religions)은 다음과 같이 그 비밀을 설명하고 있다:
존재 혹은 인물(One): 이 용어는 많은 신비적인 종교와 철학사상에서 나타나는 ... 최종적인 것(중성)을 나타내는 용어이다.(3)
뉴에이지 사상은 '그 인물'의 3중적인 의미를 제시함으로써 비밀종교들을 부흥시키고 있다.
1. '그 인물' 혹은 '유일한 그 인물'은 지구라는 유성의 진화와 관계 있는 루시퍼 천사이다
2. '그 인물' 혹은 '살아있는 그 인물'은 범신론 혹은 일원론 안에 묘사된 것처럼 '실체의 모든 것'이다.
3. '다가오는 그 인물' 혹은 '전능한 그 인물'은 주(主) 마이트레야(Maitreya)의 뉴에이지 그리스도[적그리스도임]이다.
뉴에이지 번역본들은 이같은 '비밀들'의 세가지 개념 모두를 품고있다. 본 저서는 이러한 '밀항자'들의 몇몇 모습을 보여줄 것이며, 새로운 번역본 편집자들의 조종하에 현재 성경이라는 깃발을 단체 표류하고 있는 뉴에이지의 해적행위를 낱낱이 보여 줄 것이다.
신비의 바빌론은 계시록 13장에 예언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모든 비밀종교들은 함께 모여 용을 숭배했다(계13:4). 그런데 그 용의 이름이 바로 그 '인물'의 이름이며, 그 인물은 자신이 완전히 통치할 때까지 몰래 교회안으로 스며들어올 것이다. 반역자들은 자기들의 입술에 '성경'의 말씀을 가지고서 용을 경배한다. 극도의 루시퍼 경배자였던 블라바츠키 부인은 그녀의 저서 「비밀 교리」(The Secret Doctrine)에서 이 '죄의 인물'에 대한 이름들을 다음과 같이 나열하고 있다.
지혜의 용은 그 인물(The One)이다.
그 인물(The One)과 용
위대한 인물(One) ... 루시퍼
루시퍼는 하나(One)이다.
사나트(Sanat) ... 왜냐하면 그는 그 인물(The One)이기 때문이다.
불타는 뱀은 ... 그저 그 인물(The One)일 뿐이다.
늘 숨어있는 인물(One) ... 사트(Sat)
한(One) 실체 ... 이름없는 사트
범(Pan. 汎) ... 그 인물(The One)이자 위대한 전체, 단지 신학이 그를 마귀로 만든다.
범(Pan. 汎)은 그 인물(The One)이다.
처녀 쿠마라 (Kumara) ... 신비로운 인물(One) (4)
"그 인물"(The One)은 루시퍼 추종자들의 교리에서 대단히 중요하므로, 「비밀교리」(Secret Doctrine)의 첫장 전체는 '그 인물'에 대한 토론을 가득 담고 있다. 또한 이 호칭은 그 책 전체에 광범위하게 퍼져 있고, 그 책의 색인(索引) 전체를 덮고 있다.
루시퍼가 종교적인 이름 즉 '신'(고후4:4), '그리스도'(요일 2:22) '왕자'(마태 12:24), '왕'(욥 41:34), '주'(마태 10:25) 그리고 '자(者)/인물'(One, 마태 13:19, 요일 2:13,14, 3:12, 5:18)등으로 자신을 표현하려는 것을 통해, 우리는 "내가 지극히 높으신 분과 같이 되리라"(사 14:14)는 루시퍼의 절규가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깨달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사악한 인물"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나타내시기 위해 사용한 칭호인 "거룩하신 분"(Holy One)과 강렬한 대조를 이룬다. "거룩한"의 뜻을 가진 히브리 단어 '카다쉬'(qadash)는 "거룩하신 분"(Holy One)으로 번역되었다(두 단어가 분리된 이사야서 57:15에 조차도). 그런데 사탄은 자신이 거룩함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단지 "거룩한"이 없이 "그 인물"(The One)이란 이름만을 사용하고 있다. 블라바츠키는 다음의 사실에 동의한다.
그 인물(The One)은 창조자도 아니고, 현대의 유일신론자들(크리스천들)의 아버지도 아니며 또한 그들의 "거룩하신 분"도 아니다.(5)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이 세상의 신"(고후 4:4)과 구별하시기 위해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the Holy One of Israel)으로 그 신분을 밝히시고 있다. 반면에 "이 세상에 속한 종교"들은 자기들의 "신"을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이 아닌 "그 인물"로 밝히고 있다.
리그 베다 (Rig Veda): [힌두교의 희생제사를 위한 경전.] |
지혜로운 자들은 인물(One)을 다양한 방법으로 부르고 있다.(6) |
이집트의 장례의식: |
나는 위대한 인물(One)이다.(7) |
물병자리 음모; |
무한한 인물(the infinite One) 즉... 힘의 신 안에....(8) |
코란 112: |
알라는 그 인물(The One)이다. [모하멧은 '칭송 받는 인물'을 뜻하며, 대망의 마드히(Madhi)는 '안내를 받은 자(Guided One)'를 뜻한다.](9) |
바가바드 기타:(Bhagavad Gita): [힌두교 최고의 경전] |
복된 인물(the blessed One)(10) |
티베트의 불교: |
위대한 인물(the Great One)(11) |
드루즈파(Druzes): [이슬람교의 과격파의 한 종파] |
지고한 인물(the One Supreme, 至高者) (12) |
이단들, 방송인들, 그리고 구루(gurus, 힌두교의 도사)들 또한 '그 인물'[용]을 경배한다.
탐구와 계몽을 위한 협회의 케이스 (Adgar Cayce of the Association for Research and Enlightenment) |
한 원천(the One Source)(13) |
하나님의 범세계 교회의 암스트롱 (Herbert W. Armstrong of the Worldwide Church of God) |
그 인물(The One).. 너희도 하나님이 될 수 있다.(14) |
우주적이며 승리한 교회의 클레어 선지자 (Elizabeth Clare Prophet of the Church Triumphant and Universal) |
사나트[사탄] 쿠마라, 위대한 인물(the Great One)(15) |
정신과학교회의 테리 콜 위테이커(Tarry Cole-Wittaker of Science of Mind Church) |
주의를 초월한 인물(One)(16) |
유일교의 램지(Ernest Ramsey of the Unity) |
그 인물(the One)의 영광을 위해...(17) |
영매(靈媒) 코헨과 프라이스 ((Neil Cohen and John Randolf Price) |
존귀하고 찬란한 인물(the Beloved One) 각성한 인물(the Awakened One)(18) |
라즈니쉬(Bhagwan Rajneesh) |
복된 인물(the Blessed One)(19) |
엑캉카(Eckankar) |
신성의 인물(the Divine One)(20) |
「뉴에이지를 위한 단일 세계 종교를 향해」(Toward A World Religion fort the New Age)의 저자는 세상을 휘감고 있는 같은 그 "인물"(One)을 다음과 같이 보여주고 있다.
세상 종교들의 유사성은 그들 모두가 그 인물(The One)로부터의 계시에 기초를 두고 있기 존재 때문이라 할 수 있다.(21)
블라바츠키는 '그 인물'이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이 아님을 시인한다.
그 인물(The One)은 여호와가 아니다.
유다인의 신은 ... 결코 절대적인 그 인물(The One)이 아니다.
여호와로 불리는 ... 하나님은 ... 그 인물(The One)이 될 수 없다.
그 인물(The One)은 엘로힘(Elohim)보다 더 뛰어나다.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았으며 나타나지 않은 존재(One)는 남성과 여성 즉 양성에 모두 충만하므로 기독교의 '아버지'는 아니다. 왜냐하면 기독교의 아버지는 남성이며 결코 남녀양성(자웅동체)이 아니기 때문이다.(23)
그런데 새로운 역본들은 "그 인물(The One)은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다."라고 말하는 블라바츠키와 같은 우상숭배자의 망발을 앵무새처럼 흉내내고 있다.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늘 대자연 안에 현존하는 그 인물(The One)이 거부된 것이 아니라, 인간교의(敎義)의 하나님이자 성육신화 된 그의 말씀이 거부된 것이다.(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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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B, NIV 등 |
KJV |
요한 1:14-18 |
그 인물이자 유일한 자 (The One and Only, NIV) |
유일하게 나신 아들 (the only begotten Son) |
누가 9:35 |
나의 택한 인물(My Chosen One) ['택한'이란 단어는 단지 몇몇 사본들안에만 기록되어있음.] |
나의 사랑하는 아들 (my beloved Son) |
요한 6:6 |
하나님의 거룩한 인물 혹은 거룩한 자 (Holy One of God) [누가 4:33을 보면, 오직 마귀들만이 예수님을 '하나님의 거룩한 분'으로 불렀다.] |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 (Christ, the Son of the living God) |
요한 4:42 |
이 인물(this One)은 참으로 세상의 구세주이다. |
이분(this)은 참으로 세상의 구세주, 그리스도이시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바시티 출판부가 펴낸 「뉴에이지의 이해」(Understanding the New Age)라는 제목의 책은 아래와 같이 지적하고 있다.
(새 역본들이) 그리스도(Christ)를 그 인물(The One)로 표현한 그 뒷 배경이 무엇인지는 너무나 확실하다. (24)
새로운 '국제' 역본들은 이 세상 왕국들의 '그 인물'(The One)을 택함으로써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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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B(NIV 등) |
KJV |
그리스어 성경 |
뉴에이지 |
마가 12:32 |
그는 한 인물 (he is One) 이며, 그 외에 어떤 다른 인물이 없다. |
한 하나님(one God) 이 계시며 그분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 |
'하나님'이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소수사본에서만 생략되어 있다. |
하나님 외에는 어떤 다른 인물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범신론이다. |
마태 19:17 |
선한 인물은 오직 한 인물이시니(only One who is good) |
한 분 곧 하나님(God)외에는 아무도 선하지 아니하니라 |
소수사본은 '하나님'과 '아무도 선하지 아니하니라'를 생략하고 있다. |
하나님(God)의 대용어로 그 인물(One)을 사용함 |
누가 23:35 |
그의 택한 인물 (His Chosen One) |
하나님의 택하신 자 (the chosen of Go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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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에이지 추종자들은 그리스도를 조롱한다. |
그 인물(The One)인가? 아니면 아들(The Son)인가?
새로운 번역본들은 "그분"(He)과 "아들"(Son)을 없애고 "그 인물"(The One)을 사용함으로써 다음과 같이 "신비교리 문답집"의 내용을 그대로 모방하고 있다.
질문: '항상 존재하는 것은 무엇인가?'
대답: '그 인물(The One)이며 ... 그는 아버지와 어머니다.' (25)
새로운 번역본들 속에 알을 깐 이 바이러스 병균은 일부 서점가로 번지고 있으며, "어머니, 아버지 ... 그/그녀 하나님", "하나님의 왕국/여왕국(the Kingdom/Queendom of God)" 같은 용어들로 얼룩진 천주교 신부 포웰(John Powell)과 폭스(Matthew Fox)의 작품 안에도 들어와 퍼져있다.(이들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것은 남성 우월주의를 표명하는 것이므로, 중성으로 표기하든지 혹은 남성/여성을 동시에 써야 한다고 주장함.)
새로운 번역본들이 간행되기 전만 해도, 이러한 감성적인 생각은 제 칠일 안식교회의 창시자였던 에디(Mary Baker Eddy)의 「초보신성과학」(Rudimentary Divine Science)과 같은 모호한 비전적인 작품에서나 볼 수 있었다.
하나님은 내가 채우는 모든 공간에 현존하고 있으며 ... 그 인물은 어머니-아버지(the one Mother-Father)이다. (26)
NIV 편집자 가다드(Burton Goddard)가 지은 「NIV 이야기」(NIV Story)는 편집위원 중 하나인 몰렌코트 같은 이들이 NIV 본문에 엄청난 수정을 가했다고 기록한다. 몰렌코트는 여성 동성 연애자로서 이같이 말한다. "그 인물과 연합된 자들은 복이 있다. 이들에게 내 주 왕국과 하늘의 여왕국이 주어진다."
독자들께서는 다음의 사실을 기억하기 바란다.
그 인물(The One)은 전위적인 외곽지대에서 바로 세상의 심장부로 옮겨가야만 한다.
NIV의 유일한 그 인물(The One and Only): 사탄
어째서 NIV 성경 역본에 사용된 세가지 칭호들이 루시퍼 추종자였던 블라바츠키 부인이 사용한 세가지 칭호들과 똑같을까? 사가(史家)들은 이 칭호들이 사탄에게 속한 것임을 단언하고있다.
루시퍼 추종자 |
NIV |
KJV |
그 인물이며 유일한 그 인물(27) (The One and Only) |
그 인물이며 유일한 그 인물 (The One and Only) |
유일하게 태어나신 아들 (the only begotten Son) (요한 1:18) |
유일한 인물(28) (Only One) |
유일한 인물 (Only One) |
하나님(God) (마태 19:17) |
유일한 인물 (29) (Only One) |
유일한 인물 (Only One) |
하나님(God) (요한 5:44) |
이 칭호를 조금씩 바꾼 것은 다른 곳에서도 발견된다. (30)
루시퍼 추종자 |
새로운 번역본들 |
KJV |
한 인물-유일한 인물(31) (One-Only One) |
오직 한 분...그 인물 (NASB) 오직 한 분...그 인물(NIV) (only one...the One) |
한 분(one) (약 4:12) |
그 인물이며 유일한 하나님(32) (the One and Only God) |
그 인물이며 유일한 하나님 (the one and only God, NASB) |
하나님(God) (요한 5:44) |
NIV 편집위원장이었던 팔머(Edwin Palmer)는 '그 인물'(One)과 '유일한 인물'(Only One)이라는 용어들이 현대적 감각을 갖춘 우아한 대용품이라고 주장한다. (33) 그러나 역사학자들은 이 칭호를 '오래되고 악한 것'으로 여기고 있다. 레이어드(Layard)는 그의 저서 「바빌론과 니느웨」(런던 1853)에서 "그 인물/유일한 인물"(Only One)의 기원이 '바빌로니아인들의 유일신(Only One God)'이었던 뱀에게까지 거슬러 올라가고 있음을 밝혀 놓았다.(34) A.D. 1521년에 쓰인 마크로비우스(MACROBIUS)의 사테르날리아(Saternalia)는 "그 인물/유일한 인물"(Only One)이라는 용어가 사탄과 역사적인 연관성을 갖고 있음을 확인해 준다.
신비주의의 근본교리에 따르면 ... 뱀은 유일신(the one only god)이다. 그 뒤 사탄이 유일신(the one only god)으로 인정되었다. (35)
「아시아 연구」(Asiatic Researches, 런던 1806)에 따르면, 이 호칭은 "참 하나님의 칭호가 사악하게 전도(轉倒)된 것"이었다.(36) 다른 저술가는 이 호칭이 세계 도처에 산재하는 우상 종교들이 일반적으로 채택했다는 사실을 보여주며, 동시에 그것이 용과 뱀의 상징에 대한 묘사라고 주(註)를 달고 있다.
그러나 이교도 세계 내에 산재해 있는 모든 다양한 신성들 ... 본질적으로 그들은 단지 '그 인물 하나님'인 아다드(Adad)만 인지(認知)했으며 ... 이러한 상징들은 각각 바로 그 위대한 실재, 혹은 '유일한 인물'(Only One)의 확신에 불과하다.(37)
하르낙(Harnak)이 저술한 「교리의 역사」(History of Dogma)는 '유일한 인물'(Only One)이란 칭호를 비기독교적인 배경의 단어라고 단호하게 취급한다. 서기 3세기경의 아리안파는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단호하게 부인하기 위해 하나님의 명칭으로서 이 단어를 채택했다. 학자들은 "아리안주의의 언어는 오리겐(Origen)으로부터 유래되었으며, 오리겐은 '그 인물'(The One)이라는 칭호를 가끔씩 사용한 소수 그리스어 사본의 선구자였다."고 주장한다. 하르낙은 다음과 같이 아리안주의의 여덟 개 교의(敎義)중 하나를 인용한다.
'그 인물'(The One), 즉 유일한 신의 특징은 고독이다. (38)
그 후 이 호칭은 세력을 얻게되어 오랜 세월동안 전해 내려왔으며, 애플씨드(Johny Appleseed)가 미국 토양에도 그 씨를 뿌렸다. 그의 소책자들은 18세기 신비주의자 스웨덴보르그(Emmanuel Swedenborg)에게 영향을 주었다. 스웨덴보르그는 접신(接神)후에 "우주는 유일한 그 인물(Only One)이라는 신의 형상이다"라고 밝혔다.(39)
우리는 오늘날 이 호칭이 도서실의 신비 비전(神秘秘傳)코너에 구비되어 있는 라이스(Rice)의 「동양적 정의」(Eastern Definitions)같은 책들 안에 잘 심겨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40) 「동양적 정의」에서는 "유일한 그 인물의 실체"가 "이름없는 사트" 즉 사탄과 동일시된다.
'그 인물'(The One)은 이미 궤도를 벗어났다. 다시 말해, 이제 그것은 거리의 갱과 사탄주의자들로부터 벗어나 사회전반에 퍼져 있다. 뉴에이지의 '의미론상의 철도 운송시스템'은 그 용어를 중요한 화물로서 적재(積載)하고 있다.
뉴에이지의 근본개념은 하나됨, 일치, 총체성, 모두를 위한 그 인물(the One)이다.(41)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의 종교 기자는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뉴에이지의 핵심은 다음의 세 마디로 축소될 수 있다. 모든 것이 하나다 (All is One)(42)
사실상 뉴에이지 운동에 대한 모든 논문들은 '그 인물'(The One)이 바로 이 운동의 경배의 대상이 되고 있음에 주목하고 있다. 인터바시티 출판부가 출간한 「뉴에이지 폭로」(Unmasking the New Age)같은 책은 100번도 넘게 '그 인물'(The One)을 뉴에이지 운동의 신(神)으로 간주하고 있다(단 192페이지밖에 안되는 책 안에서). 그 책의 장(章)과 소제목 주제들은 "그 인물(The One)의 부상(浮上)", "그 인물(The One)이 일할 수 있게 됨", "다원론(多元論)과 그 인물(The One)", "모든 종교는 하나(One)이다", 그리고 "그 인물(The One)에게 도전함" 등의 뉴에이지 주제로 꽉차있다. 뉴에이지 초신자들에게는 '그 인물'(The One)이 루시퍼가 아니라 단지 다음과 같은 세상적인 관념을 의미한다.
일원론(一元論): 단지 한 실체만 존재하며, 모든 사물은 그 실체의 한 부분이거나 또는 그 실체로 구성되어 있다는 철학적 교리
범신론(汎神論): 실체는 한 존재를 함유하고 있다는 교리로서, 모든 사물은 그 한 존재의 형태, 요소, 구성물의 현상이다. ...전(全) 실체 자체는 신(神)이다.(43)
학술적 전문어로 말한다면 일원론과 범신론은 비시스타드바이타(Visistadvaita)로서, 이것은 라마니야(Ramaniya)가 서기 11세기경에 개발한 비(非)이원적인 힌두교이다. 이것은 모든 신들과 신학사조들을 받아들이기 때문에, 학자들은 이를 두고 '순응성이 있는 철학'이라고 묘사하고 있다. 그들은 "한 힘(one Power)은 천태만상의 방법으로 그 자체를 드러낸다"고 말한다.(44) 이같은 정신분열증 철학사조는 이 세상의 모든 종교를 포용해 결혼하려는 단일 세계 종교(New World Religions)에게는 더 할 나위 없이 이상적인 것이다.
크림(Benjamin Creme)은 「그리스도의 재출현」(Reappearance of the Christ)에서 다음과 같이 서술한다.
새 세계 종교는 초자연적인 신, 즉 모든 형태의 생명안에 내재하는 신에게 그 근거를 둘 것이다.(45)
새로운 '국제' 성경들은 그 속에 잠입해 들어온 우주철학만큼이나 "유연성이 많은" 성경들로서, 그 안의 여러 페이지에 나타나는 힌두교의 중성신(中性神)인 '그 인물'(The One)은 범신론자들의 욕구를 만족시켜주고 있으며, 또 다른 여러 페이지에서는 덜 진화된 전통 유대교-기독교 신앙과도 연합하고 있다.
오늘날 '그 인물'(The One)에게로 마음을 돌린 대다수의 사람들은 노자(老子)의 저서인 「도덕경」(道德經)을 결코 손에 쥐어 본 적이 없으며, 종교 취향 카드에 자신들을 범신론자로 기입하려고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문화적 삼투현상(渗透現象)을 통해 '그 인물'(The One)로 물들게 된 우주관을 채택한다. 헐리우드의 영화 「제국의 재반격」과 「별들의 전쟁」 등은 도교(道敎)의 기(氣) 혹은 힘의 원근법을 화면에 묘사하고 있다.
그루티어스(Douglas Groothius)는 과학에 대한 맹목적 신뢰로 인해 일반 대중이 모두를 위한 '그 인물'(The One)로 하여금 힘을 갖게 했다고 지적해 주었다.(46) 지성인들은 플랭크(Planck)의 양자 물리학(量子 物理學), 게이보르(Gabor)의 레이저 사진술 이론, 카프라(Fritjof Capra)의 「물리학의 도」(道, Tao)같은 서적을 통해 범신론의 '그 인물'(The One)에게 도달하는 환락의 길로 달려나가도록 자극을 받아왔다. 48개의 캠퍼스에서 대학생을 상대로 행한 한 연구자료는, 확실하고도 초자연적인 존재로서 기독교적인 관점의 하나님을 믿는 학생보다는 신과 물질세계는 하나이며 그들이 동일하다고 믿는 학생들의 비율이 더 많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47)
이같은 조사는 "모든 현상의 기초가 되는 단일성"을 공언하고 있는 쏘로우, 에머슨, 스피노자, 쉘링, 쇼펜하우어 같은 학자들의 학설과 개념으로 수놓아진 대학교재들의 견해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을 뿐이다.
지난 세대의 사람들은 '한 인물'(One)이라는 단어를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the Holy One of Israel)과 관련하여 생각했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어의(語義)에 관한 변화는 기독교로부터 인본주의적인 문화로의 이동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변화는 결코 우연한 것이 아니며, 뉴에이지 비전가(秘傳家)인 베일리(Alice Bailey)가 생각해낸 '그 계획'(the Plan) [역자 주: 뉴에이지 교도들이 온 세상을 이상적으로 꾸미겠다는 계획]의 한 부분이다. 그녀는 "이러한 초월 유형의 창조자(즉 기독교의 하나님)는 ... 잘못된 것으로 증명되어야만 한다."고 말했다.(48) 책장 선반에 나란히 진열되어 있는 「대지의 꿈」(The Dream of the Earth)과 새로운 역본들은 기독교인들로 하여금 '그 인물'(The One)을 위해서 '아들'(The Son)을 버리도록 재촉해 왔다.
범신론을 따르는 뉴에이지 신(神)은 인격적인 하나님이 아니라 숫자이다. 그들은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신은 활동을 부여받은 한 숫자이다 ... 숫자의 본질은 영원히 하나(One)이며, 형태가 없고, 성별도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일신론자들이 인격적인 신이라 부르는 신을 만나기를 거절한다. (49)
하나님의 인격이 숫자에 의해 대체되었기 때문에, 독자들은 많은 새로운 성경번역본 목록에서 "인격적인 하나님"을 만나 볼 수 없을 것이다.
NIV |
KJV |
하나(One) |
하나님, 그리스도, 아들, 그 분, 가장 높으신 분, 위엄있는, 의로운, 곧은, 강한, 옳은 분 등등 |
옛날의 영지주의자들처럼, 뉴에이지 추종자들도 이 힘, 혹은 궁극적인 실체를 '하나'(One)로 인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 숫자가 어떠한 이중성도, 혹은 신과 인간과의 어떠한 거리도 부인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이 이 '하나'(One)의 실체라고 여겨질 때, 그 실체는 고유명사인 '그 인물'(the One)이 된다. 새로운 번역본들은 그리스어 단어인 'heis'(하나, one)를 한 인물(the One)로 변개시킴으로써 뉴에이지의 신(神)을 더욱 더 돋보이게 하며, 또한 더 광범위한 영역의 온갖 사이비 신앙가 및 종교인들을 서로 하나가 되게 만들고 있다. [그들은 'heis'를 성경의 다른 곳에서는 '일' 점 일획, 그의 제자 중 '하나' 등으로 정확하게 '하나'의 뜻으로 번역하고 있다.]
세속 출판사인 랜덤 하우스(Random House)가 기독교 출판사인 존더반 출판사(Zondervan)를 소유한 지금의 상황하에서, 그들은 자기들에게 이익이 된다고 생각한다면 무엇이나 하려 할 것이다.
|
NASB |
KJV |
요한 1:26 |
너희 가운데 한 인물(One)이 서 있는데 |
...한 분(one) |
마태 23:8-10 |
너희 선생은 한 인물(One)이요 너희 아버지는 한 인물(One)이요 |
한 분(one)... 한 분(one)... |
요한 8:50 |
구하고 판단하는 한 인물(One) |
분이 (one)... |
롬 5:17 |
그 인물, 예수 그리스도(the One, Jesus Christ)... |
그 분, 예수 그리스도(the one, Jesus Christ)... |
롬 5:19 |
그 인물, 예수 그리스도(the One, Jesus Christ)... |
그 분, 예수 그리스도(the one, Jesus Christ)... |
계 4:2 |
왕좌에 앉아있는 그 인물(One)... |
그 분이 (one) |
[KJV에서는 어떤 이 혹은 어떤 분을 나타낼 때 'one'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음에 반해 NASB는 고의적으로 뉴에이지 용어인 'One'을 사용하고 있다.] |
자신들의 신을 '한 생명'(one life) 또는 살아있는 행성과 관련시키려는 범신론의 교리는 비전(秘傳) 집단들 가운데서도 자주 표현되었다. 우리는 이 '살아있는 인물'(the living One)이 어떻게 '전위파의 외곽지대에서 사회의 심장부로 이동하는가'를 주목해야 한다.
1단계 |
루시퍼 추종자: |
영원하며 불가시적인 한 생명(ONE LIFE)이 있다. (50) 블라바츠키(Blavatsky) |
2단계 |
뉴에이지: |
그는 이전보다 좀더 한 우주적인 생명(One Universal Life)에 가까이 있다... 그것은 새 세계 종교의 기초이다.(51) 베일리(Alice Bailey) |
3단계 |
새 그리스어 신약편집자: |
그 한 생명(The One Life)은 여러 분야에 충만히 있다.(52) 웨스트코트(Westcott) |
4단계 |
새 역본 편집위원회 (NIV): |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주관하는 최종적이며 상호관계를 띈 존재(One Ultimate Interrelational Being)가 있다. 몰렌코트(Mollenkott) |
5단계 |
새로운 역본들: |
"살아있는 인물"(the living One) 눅 24:5(NASB) 계 1:18(NIV, 리빙바이블) [어느 그리스어 본문에서도 'One'을 찾아볼 수 없다.] |
6단계 |
배교한 '기독교': |
생명(life)을 주는, 생명(life)을 앙양(昻揚)하는 우주적인 인물(Universal One)의 현현(顯現)을 위한 "새로운 인간 집단" (세계 교회 협의회/W.C.C. "다(多)신앙 혹은 다원주의 환경 안에서의 목회기초") |
아무도 '새 역본들'과 새로운 그리스어 본문의 편집자들이 범신론 철학을 제시하는 것은 아니라고 주장하지 못하도록, 우리는 웨스트코트(Westcott)와 호르트(Hort)의 '한 생명'(One life) 철학에 관해 상세히 살펴볼 것이다.
무엇보다 먼저 지금 내게는 성령께서 우리들에게 생명과 모든 사물과 모든 존재들과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들의 일치를 가르치고 계시다는 것이 뚜렸해졌다 ... 우리는 개개의 인간을 분리된 존재로 보고 있으나, 이것은 단지 우리들의 제한된 능력의 결과이다. 하나님께는 참으로 생명인 모든 생명이 하나(one)이다... 최근의 연구조사의 공통적인 경향이 여러 가지 예기치 못한 방법으로 우리 모두의 유대 관계를 더 돈독히 해주는 것이라는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가 서로를 충분히 이해하면 할수록 이러한 연결은 더 강하게 되며 더 멀리 도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것은 이 시대에 우리에게 계시된 생명의 관념 안에 있는 한(one) 원리다 ... 지금 나의 것인 이 조그만 생(生)은 더 광대하고 거대한 생명의 한 부분이다.(53)
웨스트코트
전체에 대한 부분의 관계는 가시적인 세상에서처럼 불가시적인 영역에도 널리 퍼져있으며, 우리 개개인의 생활과 함께 하는 개성 밑에는 느낌과 행동은 물론 존재의 깊은 공통성까지도 숨겨져 있다.(54)
호르트
NIV 역자인 워커(Larry Walker)는 히브리어 구약 성경을 내버리고 범신론의 신들이 주인 노릇을 하고 있는 우가리틱판[Ugaritic, 기원전 15-13세기에 존재했던 시리아 지방의 언어, 역주]을 채택한 것에 대해 성원을 보내고 있다.
얌(바다, Yam)이란 이름의 신은 KJV에 나타나지 않는다. 그러나 새로운 역본들의 일부에서는, 예를 들어 예루살렘 성경의 경우에는 그것이 욥 7:12에서 '바다'(Sea)로 반영된다. NIV는 얌 혹은 모트(Mot)라는 신들의 이름을 포함하고 있지는 않으나, 그것이 의인화되어 있는 욥기 26:6, 28:22에서는 그것을 죽음으로 지칭하고 있다.(55)
「미국 내 천주교 등록부」(National Catholic Register)는 「대지의 꿈」(The Dream of the Earth)의 저자인 베리(Tomas Berry) 신부를 두고, 기독교인(?)으로서 대지(大地)를 신의 계시로 보는 의식의 대전환을 자인(自認)한 지도자로 보고 있다. (56) [과연 천주교인이 기독교인인가?] 이같은 대전환은 비전(秘傳)들로부터 그 추진력을 얻었으며, 다음의 두가지 사실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역본들에 의해 육성되고 있다. 1) 창조는 창조자인 '한 인물'(One)의 현현(顯現)이자 표현이다. 2) "모든것은 최종적으로 '한 인물'(One)에게 귀결될 것이다.
루시퍼 추종자 |
새 그리스어 성경 편집자 |
새로운 번역본 |
모든 것은 창조자이신 한 인물(One)로부터 유래되었다.(57) 블라바츠키 |
창조자이신 한 인물(One) (58) 호르트 |
창조는 자기 자신의 의지...(its own will) (NASB, NIV 기타) 롬 8:19, 20, 21[피조물 혹은 창조는 자체의 의지를 가질 수 없음.] |
모든 것이 한 인물(One) 자신에게로 융합된다. (58) 블라바츠키 |
모든 것이 인격의 상실 없이... 모든 것 속의 신과 신 안에 있는 모든 것인 한 인물(One) 안으로 귀결된다.(60) 웨스트코트 [이같은 주장은 바로 힌두교도들의 주장과 똑같은 것임.] |
그 날에 주께서 홀로 하나(the only one)일 것이요 그의 이름이 홀로 하나(the only one)일 것이며.... NASB 슥 14:9 |
'신(神)은 모든 사물(事物) 안에 존재한다'는 힌두교도의 믿음은 '이 세상의 선과 악의 모든 행위를 조장하는 자가 신이다'라는 개념으로 우리를 인도한다. 「아시아 종교에 대한 자세한 관찰」(A Reasoned Look at Asian Religions)이라는 책
은 범신론과 범신론의 자유의지 부인(否認)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각 개인은 우주진행의 한 부분이다. 어느 누구도 자신의 행동을 선택할 수 없으며 단지 그 행동이 그를 위해 결정될 뿐이다.(61)
NIV의 우두머리 팔머(Edwin Palmer) 또한 자유의지를 단호히 부인하며, 자신은 가장 비합리적인 명제를 가능한 것으로 받아들인다고 인정한다. 그는 소위 그 자신의 "신비의 신앙"을 비논리적인 한계선에까지 끌어올린다. 그런데 바로 그 한계선에서 블라바츠키 부인이 그를 만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62)
NIV 편집자 |
루시퍼 신봉자 |
하나님은 그 인물(the One)이다... 하나님은 전체가 되신다... 그와 비교될 자는 아무도 없다. 그는 모든 인간의 생각과 행동을 통제한다. 죄라는 것이 거룩하신 하나님의 계획안에 존재하는가? 그렇다.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다. 우리의 죄와 악까지도... 만약 죄가 그의 계획안에 없을진대 그는 더 이상 전능한 존재가 될 수 없다. 하나님 외에도 다른 힘이 있을 수 있다. 모든 것의 운명은 하나님에 의해 미리 정해져 있다: 손가락의 움직임... 창문을 여는 것... 피아니스트가 연주 중에 실수하는 것-죄까지도... 성경은 인간이 제반(諸般)문제에 있어서 완전히 수동적인 존재임을 묘사하고 있다. (63) |
그는 그 인물(the One)이다. 그러나 그 인물이 단지 언어의 형상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라면... 그는 그 자신 안에 선과 악의 본질을 내포하고 있어야만 한다... 만약 하나님이 절대자일진대 그로부터가 아니라면 도대체 어디서 악과 악마가 유래한단 말인가... 우리는 선과 악의 영향을 억지로 받아들이도록 강요당하고 있다... 존재라는 나무의 똑같은 몸통의 가지들로서... 우리는 선과 악의 영원한 두 절대자를 믿는 불합리를 받아들여야 한다. (64) |
만일 하나님께서 인간을 그 행위로 심판하신다면, 인간의 행위는 자유로워야 한다. 팔머의 결론은 확실히 비논리적인 것이다. 그의 '자유의지 부인'은 NIV에 그대로 잘 반영되어 있다. 데살로니가전서 1:4의 변경은 "KJV에 정반대 되는 것임을 암시한다."고 그는 말한다.(65)
NIV, NASB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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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V |
그분께서 너희를 선택함 (He has chosen you) |
살전 1:4 |
너희가 그분을 택함(your election of God) |
만일 누구든지 포로가 되려면 그는 포로가 될 것이요 |
계 13:10 |
누구든지 포로로 끌고 가는 자는 포로가 될 것이요 |
세상이 시작된 이래로 그의 이름이 기록되지 못한 자는 누구든지 |
계 13:8 |
세상이 시작된 이래로 죽임 당한 어린양 |
실전 1:4(KJV)은 '너희가 그분을 택함'으로 번역하여 성도의 자유의지를 보여 줄 수도 있고, '하나님께서 너희를 택하심'으로 번역하여 하나님의 은혜로 볼 수도 있다. 그러나 저자는 전자로 그것을 보았다. 계 13:10에서 새번역들은 완전히 의미가 다르게 되어 있음. 포로로 끌고 가는 자(KJV)와 포로가 되는 자는 정 반대의 의미를 지니고 있음. |
최근에 이슬람교는 이같은 견해를 받아들였고, 그 결과로 생겨난 악(惡)이 온 세상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들은 이렇게 주장한다.
세상의 모든 일은 하나님이 그 일이 일어나도록 택하시기 때문에 생기는 결과이다. 어떤 인간이 행동하려 할 때, 하나님은 그 사람 안에 의지, 힘, 그리고 행동하려는 의지를 창조한다. (66)
팔머, 블라바츠키, 그리고 모슬렘과 의견을 같이하는 맨슨(Charles Manson)은 "만약 하나님이 그 인물이라 한들, 도대체 무엇이 나쁜 일이겠는가?"라고 말한다.(67) 인터바시티 출판부의 어느 편집자는 이렇게 관찰했다.
맨슨이 '모든 것을 위한 그 인물'(the One for all)안에 깊이 빠져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것은 동양의 종교들이 끊임없이 왜곡하고 있는 궁극적인 역설이며 큰 비밀이다. 만일 궁극적인 진리가 악을 포함한 모든 상반되는 세력이 영원히 조화되는 것이라면, 어떻게 우리가 맨슨을 나무랄 수 있단 말인가 ... 새틴(Mark Satin)과 루빈(Jerry Rubin)은 선과 악이 그 인물(The One)안으로 사라져 버리는 합리적인 경험들을 이야기한다.(68)
맨슨, 블라바츠키, 그리고 NIV의 우두머리 팔머와 같이 선과 악을 같이 추진하는 한 존재(the One)로서 하나님을 이해하는 자들은 "악을 선하다"(사 5:20)고 주장한다. 그들은 대환란기에 구원받게 될 사람들을 학살하기 위한 무대를 꾸미고 있는 중이다. 예수님께서는 미리 다음과 같이 경고하셨다.
"내가 너희에게 이 일들을 말한 것은, 너희로 실족치 않게 하려 함이니, 사람들이 너희를 출회시킬 뿐 아니라: 실로, 때가 이르면, 너희를 죽이는 자마다, 자기가 하나님을 섬기고 있노라 생각하리라. 그들이 너희에게 이 일들을 행함은, 아버지와 나를 알지 못함이라."(요한 16:2)
'거룩한 인물'(Divine One)의 노래를 의미하는 힌두경전 「바가바드 기타」(Bhagavad Gita)는 오늘날 뉴에이지 추종자들 간에 대단히 인기가 높다. 그것은 아르주나(Arjuna)가 하나님을 섬긴다고 말하면서 사람을 죽일 때, '그 인물'(the One)이 그에게 완전히 수동적이 되라고 말하는 것을 담고 있는 긴 소설이다. 「뉴에이지의 검은 비밀들」(Dark Secrets of the New Age)은, 성경이 예고한 것 같이, "만일 기독교인들이 '그 인물'(The One)을 경배하지 않는다면 그 결과는 치명적으로 고통스러울 것이다."라고 말한다. (69)
"예수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해 목베임을 받은 자의 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계 20:4)
독자들은 다음의 새로운 구절들이 어떻게 문맥에서 뽑혀져 사람들로 하여금 짐승의 형상에게 경배하도록 하는지 상상해 볼 수 있는가? 물론 그때에는 사람들이 그 짐승을 섬긴다고 하며 살인할 것이다. 사실 NASB에서는, '그 인물'(the One)이 하나님이며(살후 2:4), 그는 형상을 가지고 있고 자기가 골라내는 자들의 목을 벤다.
"그 인물'(the One)의 형상을 따른 참된 지식에..."(골 3:10)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수 있는 '그 인물'(the One)에게 심한 눈물과..."(히 5:7)
"날카로우며 양날 가진 칼을 가지신 '그 인물'(the One)..."(계 2:12)
"너희가 누구를 두려워 해야하는지 내가 보여주리라, 죽인 후에.... 지옥에 넣는 '그 인물'(the One)을 두려워하라."(누가 12:5)
죽임을 당한 자들이 자신들을 "순교자들"로 생각할까봐 새로운 역본들에서는 순교자들에 관한 모든 관주가 삭제되어 있다.
새로운 역본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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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V |
자(者)(one) 증인들(witnesses) |
계 2:13 계 17:6 |
순교자(martyr) 순교자들(martyrs) |
[그리스어 'martus'는 '순교자'<martyr>를 의미하지 결코 증인이나 어떤 자를 의미하지 않음. |
수많은 뉴에이지 추종자들이 뉴에이지의 여사제인 베일리가 저술한 「다가올 그 인물에 대한 교리」(The Doctrine of the Coming One)라는 책을 읽었다. 거기에 그녀는 다음과 같이 언급한다.
오늘날 온 세상의 인류는 다가올 그 인물(the Coming One)을 고대한다. 그의 이름을 무엇이라고 부르든지 간에 ... 다가올 그 인물(the Coming One)은 나타날 것이다. 산꼭대기(mountain top)에 서 있으며 장엄한 권력을 가진 '그 인물'(The One)에 의해 생긴 그림자의 계곡을 지나 그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footsteps hastened) ... 죽음(death)이여, 너는 '다가올 그 인물'(the Coming One)의 목적을 달성할지니라.(70)
이 인용문을 성경 말씀의 빛에 잘 조명해 보면 우리는 다음 사실들을 발견할 수 있다.
다가올 그 인물 : |
적그리스도 ("악한자의 임함(coming)은 사탄의 역사(working)를 따라..." |
그 인물 : |
사탄 ("내가... 산(mount) 위에 좌정하리라..."(이사야 14:13) 그는 처음부터 살인자(murderer)였으며... 요한 8:44) |
'그 인물'( The One)은 새로운 역본들 속에도 잘 드러나 있다.
|
새로운 번역본들 |
KJV |
마가 1:7 |
내 뒤에 나보다 더 능하신 한 인물(One)이 오시나니 |
내 뒤에 나보다 더 능하신 분(one)이 오시나니 |
누가 3:16 |
그러나 그보다 더 능하신 한 인물(One)이 오시나니 |
나보다 더 능하신 분(one)이 오시나니 |
요한 4:25 |
그 인물(that One)이 오시면 |
그분(he)께서 오시면 |
마태 11:3 누가 7:20 |
당신이 오실 그 인물(the Coming One)이십니까? |
당신이 오실 그분(he)이십니까? |
약 4:12 |
법을 주신 분과 재판관은 하나니, 곧 그 인물(the One)이라. (NIV와 NASB) |
법을 주신 분은 한 분(one law giver)이시니 |
마태 28:8-10 |
너희의 지도자는 한 인물(One) |
너희의 지도자는 한 분(one) |
능한 '인물'(The Mighty One): 루시퍼(Lucifer)
NIV, NASB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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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JV |
능하신 인물(One)이 능하신 인물(One)이 능하신 인물(One)이 |
누가 1:49 시편 50:1 수 22:22 |
전능하신 그(He)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주 하나님께서 |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이스라엘의 전능하신 분, 야곱의 전능하신 분, 혹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시지 결코 '능하신 인물'(the Mighty One)이 아니다. 이러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원래의 성경언어에 대한 엄청난 곡해이다. 새로운 역본들은 마술 서적들이 사용하고 있는 "능하신 인물"(the Mighty One)이란 단어를 선택했다. 루시퍼 출판사는 현재 광고 이미지 관계상 루시스 트러스트 (Lucis Trust)로 불리고 있는데, 이 출판사는 리더스 다이제스트 같은 대중잡지에 그들의 '위대한 기원'(Great Invocation)을 광고하고 있다. 그것은 그들이 '그 능한 인물'(the Mighty One)을 주문을 통해 불러내기 위해 사용하는 기도문이다.
주의 자유에 관한 것이 나타나게 하소서
비밀의 땅에서 말 탄 기수가 나오게 하소서 [계 6:2?]
그리고 와서, 구해 주소서.
오 능하신 인물(O Mighty One)이시여
빛, 사랑, 권능 그리고 죽음이여
다가올 인물(the Coming One)의 뜻을 채우게 하라.(71)
블라바츠키(Blavatsky)는 그녀의 저서 「비밀교리」(Secret Doctrine)에서 자신의 신을 '루시퍼'(Lucifer) 곧 '능하신 인물'(Mighty One)로 불렀다. (72) 「영혼의 과학」(Science of the Soul)과 같은 장미십자회 책들도 그와 마찬가지이다. (73) 이런 것들은 비전(秘傳) 불교의 "능하신 인물"(Mighty One)과 이집트의 「죽은자들의 책」의 "능하신 인물"(Mighty One)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74) 반면에 이 용어는 성경에서 일반적으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을 가리킬 때 사용되고 있다.
"구스가 나므롯을 낳으니 그는 세상에서 능한 자(mighty one)라."(창 10:8)
그러나 요엘 3:11과 렘 46:5-10은 이같이 '능한 자들'의 말로(末路)가 "주님의 날에... 패망할 것"이라고 예고한다. 마치 형편없는 새 역본들이 만들어 놓은 연약한 교회와 마찬가지로, 니므롯의 바벨탑은 다음과 같이 만들어졌다.
"그들이 서로 말하기를, 가서 벽돌을 만들어 단단하게 굽자, 하고 벽돌로 돌을 대신하고 찰흙으로 회반죽을 대신했으며 또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를 위해 도성과 탑을 세우되 탑 꼭대기가 하늘에 닿도록 해 우리의 이름을 내자, 하더라"(창11:3,4)
그러나 이같이 탑을 세우려는 '능력 있는 자'의 시도는 "주님께서 그들을.... 멀리 흩으셔서, 그들로 하여금 도성을 짓는 것을 멈추게 함으로써" 끝이 나고 말았다(창 11:8). 이리하여 모든 문화속에서 존재해온 밀교주의자들은 끝마무리가 되지 않은 관석(capstone)을 갖고 있는 탑(tower)을 사용해 왔는데, 이는 자기들이 그 "능력 있는 자"를 따른다는 것을 상징하는 것이다. 그 "능력 있는 자"는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을 하나의 종교적 그리고 정치적 공동체 안으로 모을 것이다. 프라이스(Price, 1952)가 지은 「거대한 도장」(The Great Seal)과 히에로니모스(Hieronimos, 1989)가 지은 「아메리카의 신비한 운명」(America's Secret Destiny)같은 뉴에이지 책들은 미국돈 1$짜리의 관석과 왼쪽 외눈 그리고 탑의 역사를 추적하고 있으며, 그것이 "그 능력 있는 자" 곧 "새로운 평화의 성전"에 임하게 될 "일곱번째의 화신"임을 보여준다. 스가랴 11:17과 살후 2:3,4은 관석으로부터 온 세상을 둘러보려 하지만 "오른쪽 눈이 심히 어둡게 되어" 왼쪽 눈만을 갖고 있는 신성모독자를 보여준다. 그런데 바로 "이 죄의 사람이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가 하나님임을 보이게 될 것이다."
새 역본들은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 대신에 "그 능력 있는 자"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NIV는 사해 사본의 파피루스로부터 관석을 깍아내어 신약 성경의 다섯군데에서 그것을 봉해놓고 말았다.
"하나님의 집"은 "예수 그리스도... 곧 가장 중요한 모퉁이돌"이라는 기초 위에 지어 진다(엡 2:20). KJV에게는 이 기초야말로 "귀중한 모퉁이돌이요, 확실한 토대"이다(사 28:16). 그런데 새로이 바벨탑을 쌓으려는 자들은 이 기초를 없애 버렸고 대신에 둥둥 떠다니는 것을 사용했다.
NIV |
|
KJV |
관석 (capstone) |
마태 21:42 |
모퉁이의 머리 (head of the corner) |
관석 (capstone) |
마가 12:10 |
모퉁이의 머리 (head of the corner) |
관석 (capstone) |
누가 21:42 |
모퉁이의 머리 (head of the corner) |
관석 (capstone) |
행전 4:11 |
모퉁이의 머리 (head of the corner) |
관석 (capstone) |
벧전 2:7 |
모퉁이의 머리 (head of the corner) |
명상과 그 인물(Meditation and the One)
이단과 뉴에이지 추종자들은 이처럼 독이 담겨 있는 자신들의 교리를 성경구절로 꾸미기를 좋아한다. 사탄과 야합한 새로운 성경역본내의 구절들은 사실 하나님이 없는 괴상한 철학의 산물에 불과하다. 틀림없이 새로운 번역본들의 '그 인물'(The One)은 사람들로 하여금 새 세계 종교의 신(神)이 유대교/기독교의 하나님과 동일한 인물이라고 생각하게 할 것이다. 뉴에이지 '세일즈맨들'은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과 마음을 잡지 못하고 주저하는 사람들"에게 "그것이 성경에 있다!"고 말함으로 그들을 안심시킨다. 수백만의 명상가들이 앉아서 '그 인물'을 명상할 때, 새로운 역본들은 그들을 흔들어 재워주며 대단히 안락하게 만들어 주는 유연한 안락의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뉴에이지를 위한 단일 세계종교를 향해」(Toward a World Religion for a New Age)는 독자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명상을 통해 인류는 주(主) 마이트레야(Lord Maitraya)로 불리는 '그 인물'(The One)로부터 지침(指針)을 구할 수 있다.(75)
하바드 대학의 교수들 및 수많은 힌두교도들, 그리고 초월 명상(TM), 세계 긴급 협력회, 세계 봉사자들의 새 그룹과 같은 뉴에이지 단체들이 어떻게 그들의 명상 시간에 '그 인물'(The One)을 부르는지 유의하라.
1. 미국 펜타곤의 명상클럽을 포함한 거의 9억의 참가자들이 '그 인물'(The One)에 대한 범세계적인 '명상 대회'에 참여했을 때, 세계 긴급 협력회의 명상의 대상은 "우주의 한 보존자와 권세"였다. 이 단체는 "애셔(Asher)라 불리는 각성자"(The Awakened One)가 사역을 전수시킨 뉴에이지 지도자 프라이스(John Price)에 의해 조직되었다.(76)
2. "그 인물"(The One)은 새로운 세계 봉사자 그룹들을 위한 주문(呪文)인 만트라(mantra)의 구절구절속에서 인용되고 있다. 이 그룹의 멤버인 노트르담 대학의 총장 헤스버그(Theodore Hesburg)같은 이들은 다가오고 있는 뉴에이지의 '그리스도'를 위한 산파역을 맡고있다. (77)
3. "그 한 존재(The One Being)... 그 한 영(The One Spirit)"은 우주적인 만트라(mantra, 주술, 주문)인 옴(OM)에 의해 표현된다.
4. '그 인물'(One)은 하바드 의대의 심장병 권위자인 벤슨(Herbert Benson)이 그의 저서에서 명상이 생리적으로 이롭다는 것을 극구 선전하면서 추천한 만트라이다.
5. 초월 명상 (TM) 전수:
'그 인물'(The One)은 초월 명상(TM)의 의무적인 전수식에서 힌두교의 데비스(Devis)를 불러내는데 사용된다. 전수자들은 수창자(首唱者)가 산스크리트어로 '그 인물'(The One)을 노래하는 동안 촛불이 밝혀진 방에서 스와스티카(Swastika) 표시 그림 앞에서 무릎을 꿇고 있어야 한다.
TM 의식에서 발췌 |
성경 |
"그 인물"(the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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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사악한 자"<The wicked one> (요일 3:12) |
"이 세상의 훈계자" |
"이 세상의 신"(고후 4:4) |
"그에 의해 지식의 눈이 열렸다... 그 뱀(bujagindra)은 항상 내 마음에 거하고 있다.[TM수창자들과 근래의 논술들은 부야긴드라(bujagindra)를 브라만(Brabman)으로 잘못 번역하고 있다.] |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너의 눈이 열려... 알 줄을..."(창 3:4,5) "어찌하여 사탄이 너희 마음에 가득차서..." (행 5:3) |
"그러므로, 오 가장 아름다우신... 마귀(Dev...)에게 내가 머리를 숙이나이다. [26번 반복한다.] |
"마귀가 주께 말하기를... 만일 네가 내 앞에 경배하면..."(눅 4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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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스크리트어 사전은 'Devi'를 "귀신"(demon) 또는 '빛나는 자'로 정의하고 있다. 히브리어 사전도 똑같이 "뱀"을 "빛나는 자"로 정의하고 있다.(79) 비밀교 추종자들은 단지 '사트'(Sat)만으로도 사탄을 의미한다고 밝히고 있으며, 따라서 '데브'(Dav)는 악마(Devil)를 의미한다.(80) 영국 학자 우드럽 경(Sir John Woodroff)은, 1800년대에 쓰여진 그의 저서 「뱀 권세」(The Serpent Power)에서, TM이 사용하는 특유한 만트라 주문의 각 글자를 사탄을 위해 희생하는 힌두교의 귀신군대들을 호출하기 위해 사용되는 "칭호의 꽃다발"이라고 불렀다. TM 전수자들은 귀신들의 활동으로 악취가나면 그것을 위장하는 방법을 지도 받고 있으며, 신입자들의 구토증을 방지하기 위해 몇분이상 명상하는 것은 허락하지 않도록 경고 받고 있다. 그리고는 창문을 열고 향을 태워 악취를 일소한다. 이렇게 "그 인물"(The One)을 불러내는 소동의 결과는, 귀신들 군대의 한 명이 영매를 통해 내보낸 최근의 메시지에 잘 나타나 있다.
우리는 그렇게 가까우며 하나(One)가 되어있다. 우리 군대는 당신 군대와 함께 있다. 우리는 당신과 뒤섞여 교제한다.(81)
초월명상의 전수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 「빛들과 전수」 (The Rays and the Initiations)라는 책은 '그 인물'(The One)이 어떤 표와 함께 만트라를 따르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로 하여금 그 인물 전수자(the One Initiator)의 표를 쫓게 하라. 그의 빛이 빛나고 있다." (82) [NIV와 NASB가 "루시퍼"를 "별"로 대체 했음을 기억하라.]
첫댓글 감사히 잘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