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안일하게 봤나요?..맨날 민주당 상대하면서 온건한 상대방만 보다가 모든 이권철회, 지원중단등으로 무장한 강경일변도의 상대에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악수만 두다가 두손 들고 항복하고 말아버리다니.. 이제는 주동자와 연대 지도부에게 범법자 낙인을 찍으면서 손해배상을 빙자하여 억대급 배상소송으로 인생 나락 보내기를 시전할 수도 있죠....본보기로..
그런데 아이러니 한게 제가 알기로 화물연대에서 상당한 사람들이 문재인 보내버려야 한다면서 윤 지지 했던걸로 아는데....참..웃음도 안나오네..
이번 정부는 출범하고 나서 처음으로 승리를 맛봤네요.. 최악입니다. 승리를 위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지만 지지율 상승과 원하는대로 상대방을 무릎꿇리는 상황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제는 이기조로 적이라고 규정짓는 모든 상대방을 대하려고 하겠죠..... MB 때보다 더 엄혹하고 힘든 사회가 될거 같습니다. 가장 큰 뒷배가 검사 잖아요... 뭐든 할 수 있는..
첫댓글 사람을 사람으로 보는 사람한테 사람식으로 투쟁을 하는거지..
사람을 개돼지로 보는 사람한테 사람식으로 투쟁하면 되나..
22222
민주당은 안전운임제 3년 연장을 해주려나 보군요.
그게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정부는 어떻게 해서든 안해주고 불이익을 주려고 할텐데...
어쩔수 없이 연장해 줘야 한다면 다른쪽의 지원정책에서 까던지 해서 손해를 안겨서 더이상 반항하 못하게 할거라고 봅니다.
@judas 일단 국회 다수당은 민주당이라 어찌해볼만할듯요
@롱기누스 아니 민주당이라면 찢어 죽일려는 사람들에게 민주당이 왜 해주나요?
‘그런데 아이러니 한게 제가 알기로 화물연대에서 상당한 사람들이 문재인 보내버려야 한다면서 윤 지지 했던걸로 아는데....참..웃음도 안나오네..’ 저도 이 비슷한 소리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저도 국힘이 되야 건설경기가 젛아지고 경제가 잘돌아간다고 윤석열 찍는다는 기사들을 많이 봐온터라…
우리나라 사람들은 국힘=박정희때 경제성장 논리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서 문제입니다..ㅋㅋ
@yuso ~~;
저도 실제로 봤슴 허허허 본인들이 피봐야 알란가? 요새는 그렇게 동정은 안감
자업자득이죠.
저도 저런소리 들은적 많음
@쇼펜하우어 문제는 앞으로 점점 화물자영업자들도 사라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코로나에서도 한국이 버틴 것은 물류와 택배운송때문이었는데..
@Dirus 그래도 야당들은 저들의 목소리를 들어주기를 희망합니다. 안좋은 선례를 남기고 말았어요. 그리고 노동투쟁도 시대에 맞게 좀 세련되게 했으면 합니다. 물론 언론기레기 환경이 너무좋지 않지만…
의사파업도 이 정권에서 했으면 나가리 났을 듯.
근데 애초에 뒤에서 쇼부쳐서 파업할 일을 안 만들었거나 보수 정부에겐 의협에서 반기도 안 들었을 지도
다 누울자리보고 발뻗는거죠 ㅋㅋ
검사정권인데 의사쉐키들이 파업한다고?
압수수색 엔딩!!
@통일한국짱 충분히 그러고도 남았을 듯요..
다 같은 식구고 식구의 친인척들인데 파업을 왜 합니까. 술자리에서 나온 이야기 이 사람 저 사람 타고 다니다 아 그럼 그렇게 합시다. 한마디로 끝날 일인데요.
@Krieg 2222222
@Krieg 정답.
의사가 투쟁을 하기 위해선 다른 투쟁에 동참하고 연대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야 훨씬 좋죠. 개돼지들이랑 따로놀면 개돼지들이 싫어하니까요. 의사들이 좋은 기회를 좋은 기회라고 생각조차 못한 상태로 놓치는 거 같아 안타깝네요.
6월 때 승리했으니깐 이번에도 가능성 있다고 본 거일텐데 이번에도 밀리면 안 된다며 이 악물고
대응한 정부측이 이기는 것 보면 확실히 집권초 정부의 행정력이란 게 세긴 센가 봅니다.
6월때도 승리라고 보긴 힘들거 같다고 생각해요...
정부에서 일단 협상하면서 조율 해보자 해놓고는 한게 아무것도 없잖아요...
화물연대가 6월에 가져온게 없는걸로 알아요..
화물연대의 파업 정당성과는 상관없이 민노총이란 단어만 들어가면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는 여론이 5,60%는되니까요 민심과 여론에서 철저하게 이반된 민노총이란 조직과 연계하는 한계가 너무 여실하게 드러난거죠
민주노총은 좀 강경한 이미지를 빼야하는데. 그게 참 쉬운일도 아니었으니.
진짜 싸워야할 때 내뺀다라... 과연 정부가 해줄지? 이번 물러남이 스스로 목에 족쇄 더 두껍게 채우는 결과로 돌아올거같은데
승리의 경험을 줬으니 누가 됐고 어디가 됐든 다음 번 투쟁은 5배는 더 어려워질 겁니다. 싸울 거면 제대로 싸우든가.. 에휴.
멍청이들이라는 말밖에 안나옴
그나저나, 강경하지 않은 노동자 쟁의는 자기모순이죠.... 이런 지적을 하는 것도 이젠 지겨운 일이구요
민주당엔 강 국힘당엔 약
표는 국힘당에
훌륭한 전략이네요ㅋㅋ
파업은 중요하지만 파업하기 전에 투표를 잘 하는 건 더욱 중요하죠. 도장 다 찍어놓고 나중에 지랄만 하면 뭐해요. 국민들이 정치의 기본이 안되어 있음.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피를 흘려 얻어낸 정당한 권리를 줘도 갖다 버리는 사람들을 존중해주라니 안맞잖아요.
ㅋㅋㅋ 니 약은 내한테 받아묵고 충성은 딴데서 한다 카든데 그건 말이 되나?
자업자득이라 뭐 할말이 없네. 민주당이 사람대우 해줬다고 국암놈들도 똑같은줄 알았나?
민주당이 뭐하러 쉴드쳐주는지도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