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50315
138
20250316
104
20250317
120
20250318
238
20250319
117
가입
20250315
0
20250316
0
20250317
0
20250318
0
20250319
0
게시글
20250315
3
20250316
1
20250317
0
20250318
1
20250319
2
댓글
20250315
0
20250316
0
20250317
0
20250318
0
20250319
0
 
카페 게시글
단편 철도여행기 게시판 北斗星의 첫 일본여행기(2) - 교토를 향해서.
L.EXP ほくとせい號 추천 0 조회 754 12.03.20 18:57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3.20 21:02

    첫댓글 시모노세키에서 바로 교토까지 직행하셨네요.

  • 작성자 12.03.20 23:31

    이 때는 짐이 많다보니 일단은 숙소에 짐을 풀어놓는게 우선이었죠....

  • 12.03.21 00:08

    진행속도가 매우 빠른 것 같습니다.^^ 시노모세키항으로 입항하신 뒤, 하카타를 거쳐 쿄토까지 단숨에 이동하셨군요.
    그린샤패스로 N700-7000번대의 그린샤를 이용하셨다니 부럽습니다. 저도 언젠간 N700-7/8000번대의 그린샤를 이용해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카타에서 신오사카까지 이용하신 열차는 N700-7000번대이므로 히카리가 아닌 사쿠라인 듯 싶습니다.^^;;

  • 12.03.20 23:11

    오류 전혀 없습니다. N700계 산요/큐슈 전용 신칸센 차량도 히카리로 운행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이번 여행에서 저도 실제로 N700계 산요/큐슈 전용 히카리를 보거나 탔죠.)

  • 12.03.21 00:10

    정말 죄송합니다.;; 저는 N700-7/8000번대열차가 히카리로 운행하는 줄은 몰랐습니다.
    다시 한 번 정말 죄송합니다.(__)

  • 12.03.21 22:30

    N700系 7000/8000번대 차량은 코다마로도 운행하고 하카타미나미선에도 들어가는 열차도 있습니다. 큐슈신칸선 내에서는 각역 정차인 츠바메로도 운행하고 있지요. 덕분에 하카타미나미선에 처음으로 그린샤가 연결된 열차가 들어가게 되었지요. 일반실은 모두 자유석이지만 그린샤는 지정석(출발역이나 차내에서 발권)입니다.

  • 12.03.22 01:37

    N700-7/8000번대가 하카타미나미선에도 들어가는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과연 하카타-하카타미나미구간을 그린샤로 이용하는 승객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ㅎㅎ

  • 12.03.22 10:50

    그린샤 패스를 사용한다면 하카타미나미선에서 탈 수 있겠지요. 그렇지만 그외의 경우에는 겨우 9분을 가는데 1,240엔(재래선 특급 그린샤 요금과 동일)이나 되는 그린샤 요금을 낼 사람은 그린샤권 인증샷하고 싶은 철도팬 아니면 없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하카타미나미선은 신칸선과 특급권이나 그린권이 별도라서 산요신칸선 직통 열차의 그린샤를 타고 와도 그린샤 요금은 별도로 받더군요.

  • 12.03.20 23:14

    오 님께서도 드디어 여행기를 쓰네요. DSLR과 컴팩트는 뭘 썼는지 궁금합니다.

  • 작성자 12.03.20 23:30

    DSLR(EOS-400D)을 씁니다. 풍경사진 찍을때는 도움이 되지만 이동시에는 약간 거추장스러웠죠;;; 컴팩트는 영상촬영 전용으로 썼구요....

  • 12.03.21 01:47

    음... 금새 교토에 도착하셨네요^^ 다음에는 어디로 가실 지 궁금해 집니다.

  • 작성자 12.03.25 13:30

    당분간 교토의 주요 명소들을 둘러봅니다.

  • 12.03.21 20:18

    확실히 신칸센이 빠르긴 빠르군요. 사쿠라/히카리인데도 그정도밖에 안걸리니 노조미라면;;

  • 12.03.21 21:09

    교토에 어디숙소를 정하셨는지 궁금하내요...

  • 12.03.23 11:34

    아침 새벽에 선박편으로 도착하는 이점은 꽉찬 하루를 여행할 수 있는 점 같습니다.
    님의 글에서 일본철도를 경험하는 감격이 느껴지고, 저도 회상을 해 봅니다.
    첫날 여정의 반나절은 신간선 자체를 경험하는 것과 장거리를 이동하시는 것이었군요.
    특이하게 하카타까지 내려 오셨다가 다시 오사카/교토 방면으로 총알처럼 가셨군요.
    타는 것 자체만으로 행복한 그 순간이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혹시, JR pass는 어느 역에서 교환하셨는지 궁금해 집니다)

  • 12.05.15 21:33

    뒤늦게 쓰지만 팁 하나 달자면 시모노세키에서 신칸센을 타시려면 신시모노세키에 가시는 것보다 고쿠라에 가시는 쪽이 훨씬 편수도 많고 (시모노세키~코쿠라 평균 한시간에 두편 시모노세키~신시모노세키 평균 한시간에 한편 고쿠라역 신칸센 모든 등급 정차 신시모노세키 고다마와 극히 일부 히카리 사쿠라만 정차) 시간도 적게 걸립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