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2만 명의 한달 월급봉투를 앗아갈 화상경마장에 분노하지 않는다면, 지역민의 의사를 이렇게 무시한 화상경마장에 분노하지 않는다면....
1. 국회 토론회(24일)에서 순천사례 발표 먼저 지난 24일 국회에서 있었던 ‘마사회법 개정’토론회에서 박두규 상임집행위원장이 패널로 참석하여 순천사례를 강력하게 밝혔으며 또한 향후 법개정에서 마권장외발매소 허가관련하여 해당 기초자치단체 의회의 승인을 얻는 것을 제안하였고, 토론회에 참석한 국회의원들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 일 시 : 2005. 5. 24(화) 오후2시 ■ 장 소 : 국회의원회관 1층 소회의실 ■ 공동주최 : 강기갑, 김낙성, 손봉숙, 신중식, 이계진 의원실 (가나다순), 도박산업규제 및 개선을 위한 전국네트워크 ■ 순 서 - 인 사 말 : 이미경 (국회 문화관광위원회 위원장) - 사 회 : 손봉숙 (국회의원, 문광위, 민주당) - 토 론 : 강기갑 (국회의원, 농해위, 민노당) 금홍섭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국장) 김낙성 (국회의원, 농해위, 자민련) 김경규 (농림부 축산정책과장) 김남근 (변호사,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 박두규 (순천YMCA 사무총장) 김진은 (마사회 경마혁신추진단장) 신중식 (국회의원, 농해위, 열린우리당) 이계진 (국회의원, 문광위, 한나라당) 정기문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운영본부 상무) 최훈창 (문광부 체육정책과 서기관) (가나다순)
2. 화요일(24일) 캠페인 전개 매주 화요일 조은프라지 앞에서 전개되는 캠페인에 많은 실무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상임대표들의 불참과 조직이 불안해 보이는 것에 대한 문제제기가 있었습니다. 현재 대책위의 모습을 지적해 주신 것으로 사료됩니다. 힘이 되는 방향으로, 일이 되는 방향으로 논의를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 5월 31일 저녁 7시 장소 : 조은프라자 앞 광장에서 각 단체별 최대한 조직력을 발휘해서 참여하고 준비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