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업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요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을 연구개발 및 상업화하는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대규모 자본, 규제당국 허가 등 제반조건을 설립 5년만에 대부분을 확보한 곳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더불어 인천 송도에 위치해 있는 본사와 공장은 인천공항과 인접하여 냉동,냉장, 물류활동 및 외국 고객 방문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기업설명회를 개최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설명회에서 6개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29억달러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과 현재 15개 이상의 기업들과도 제품 공급계약에 대한 협상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6년 기준 글로벌 3위 수준의 capacity(수용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외국계 투자기관인 디이와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18년 신규공장을 가동할 경우 현재 세계 3위인 cmo 생산력이 세계 1위로 올라설 것 이라고 내다봤습니다.
cmo의 높은 진입장벽 등을 감안하면 2020년에는 최대 가동률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과 삼성그룹이 cmo 산업과 비슷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cmo 부문에서도 경쟁우위가 가능할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또한 디와이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를 통해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을 급격히 확장시키고 있다고 말하면서 설립 4년 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몇 개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에서 세계 1,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8년부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이익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존 제약사들의 추가 cmo주문이 주가에 대형 촉매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또한 최근 트럼프의 오바마케어 폐지발언은 미국 진출을 노리고 있는 제약주들의 수혜가 강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이면서 국내에서는 해외 의약품 수입이 늘어난다면 저렴한 제네릭을 보유한 국내 제약사들의 수혜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약값의 하락으로 제약사들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트럼프는 오바마케어를 폐지하고 약가는 시장에 맡기겠다라며 제약산업 시장경쟁 등을 약속했었습니다.
오바마케어란? 저소득층이 보험을 의무 가입하게 하고 가입하지 않으면 벌금을 부과하는 제도입니다. 취지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의료보험의 혜택을 받게 하려는 것입니다. 하지만 트럼프는 이러한 오바마케어가 재정적 부담이 크고 보험료도 매우 비싸다는 이유로 폐지되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나스닥 상장 예정에 있음. 2016년 예정이였으나 미뤄짐.
@상승이슈 종목 정보 보러가기 -->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