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삶은 물' 효능 고구마 삻은 물이 혈관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볼록해진 뱃살 빼기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일본 쓰쿠바(Tsukuba)에 있는 농식품 연구센터의 연구진들의 연구 결과인데요.
고구마를 삶은 물'에 함유된 펩타이드(Peptide) 성분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가설을 토대로 실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연구진들은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 그룹의 쥐들에게만 고구마를 삶은 물을 주기적으로 주입했는데요.
한달 후 쥐들을 검사한 결과 놀랍게도 고구마 삶은 물을 섭취한 쥐들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체지방량이 '급격히' 감소했다고 합니다.
수석 연구원 '코지 이시구로' 박사 말에 따르면 고구마에 함유된 소량의 단백질이 끓는 물과 만나면 펩타이드 성분으로 변형된다며 쥐들에게 나타난 효과가 사람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돼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연구진들은 펩타이드 성분이 식욕 억제와 관련된 호르몬 렙틴(Leptin) 분비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이와 관련된 추가적인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와 고구마의 효능은 들어봤어도 그 삶은 물까지 몸에 좋다니, 참 귀가 솔깃하는 소식이죠?
우리 몸에는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는데, 고구마 삶은 물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줍니다. 체지방이 급격히 감소합니다! 뱃살을 빠르게 빼준다는 말이죠. 남성은 술뱃살! 여성분들 다이어트에 좋겠고요. 식욕 억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