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미디 같았던 공매도 관련 브리핑 ㅎㅎ
1. 저에게는 코미디였어요. 1년 반 전 이복현은 금융감독위원장에 취임하며 '불법 공매도를 처벌하고 제도적 개선을 하겠다'고 공언했죠. 하지만, 지금까지 한 건 없어요.
2. 며칠 전까지만 해도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기관이 개인보다 유리하다는 주장에는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했어요.
3. 이런 분들이 일요일에 갑자기 기자들 불러서 브리핑을 해요. 내일부터 내년 6월까지 공매도를 금지한대요. 이스라엘-하마스 무력 분쟁 등 지정학정 리스크로 증시 변동성이 커진 것을 첫 번째 이유로 들어요. 러시아-우크라이나 때는 뭐했는지. ㅋㅋ
4. 기자들이 공매도를 금지한 실질적인 근거가 있냐고 물었죠. 구체적인 근거는 없대요. 공매도를 금지한 외국 사례가 있냐고 물었죠. 모른대요. 현재 공매도 계약된 것은 어떻게 되냐고 물었죠. 담당자에게 확인한 후 알려준대요.
5. 그런 상황에서 일요일에 브리핑을 하고, 월요일에 바로 공매도 금지를 시작해요. 기자들이 그래 그럼 어떻게 개선할지 물었죠. 이제 논의한대요. 기자들이랑 함께 논의하재요.
6. '기울어진 운동장'에 대한 숱하게 쏟아진 개인들의 불만에 대해 등 돌리고 있던 그들이 별 준비도 없이 갑자기 이렇게 돌변한 이유는 무얼까요?
7. 총선을 앞두고 마음 급한 검찰 선배에게 까였겠죠. 김포의 서울시 편입 공약보다 낫지만, 우리나라 금융 시장을 감독할 투톱이 이런 수준인 게 참 안타까워요.
8. 이왕 이렇게 됐으니, 공매도 전산화하고, 무차입 공매도 금지하고, 상환기간 의무화하고, 불법에 대해 센 벌금 물리는 등 제대로 된 개선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663115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5612937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259284
????
시장조성자 - 기관
유동성 공급자 - 외국인
외국인과 기관의 공매도를
외국인과 기관만 빼고 전면 금지함.
저는공매도 금지 찬성합니다,
공매도 금지가 필요한게 아니라
전산화를 해서 불법 공매도를 막아야 되는 것이고
공매도 이전에 내부자정보 거래 막아야 합니다.
주가조작해도 처벌받지 않는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을 겁니다.
주가조작이 끝나면 공매도를 하는 거라서 동일한 사람이 하는 겁니다.
키움증권 회장이 대표적인 케이스이고
대부분의 주가조작과 공매도는 대주주를 포함합니다.
한국 주식시장에서 개미가 돈을 벌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내부자 주가조작..
첫댓글 우끼.... 웃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