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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blo Hernández de Cos: 경제 정책의 장기적 고려 사항. 증거 기반 정책의 역할
Consejo General이 스페인 은행에 수여하는 2021년 Gran Cruz al Mérito en el Servicio de la Economía 수락 시 Bank of Spain 총재 겸 바젤 은행 감독 위원회 의장 인 Pablo Hernández de Cos 의 연설 de Economistas, 마드리드, 2021년 10월 19일.
https://www.bis.org/review/r211202a.htm
Consejo General de Economistas (Spanish General Council of Economicists), 회장인 Valentín Pich, 그리고 무엇보다도 Banco de España the Gran Cruz al Mérito en el Servicio 를 수여한 패널 위원들 에게 감사드립니다. 데 라 이코노미아(경제 봉사 공로 대십자). 이 영예는 Banco de España에서 일하는 우리 모두에 대한 감사입니다. 스페인 사회에 항상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헌신과 추진력, 특히 팬데믹으로 인한 전례 없는 경제적 영향 이후 이 불확실한 시기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의 일을 염두에 둔 이 상은 우리가 사회에 헌신하는 탁월하고 역동적인 중앙은행이 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올바른 길을 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약속은 Banco de España의 문화에 스며들어 있고 전략 계획에 반영된 일련의 기본 가치인 독립성, 투명성, 공공 서비스, 무결성 및 우수성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우리가 이러한 가치를 매일 효과적으로 실천한다면 Banco de España는 무엇보다도 공공 정책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사회로서 우리를 적절하게 통합할 수 있는 완전한 평가 문화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의사 결정에 대한 기간 고려 사항.
경제 정책 입안에 장기적인 고려 사항을 통합하는 것의 중요성
장기 성장의 결정 요인에 대한 이용 가능한 증거는 경제 성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요소로서 민주주의와 제도의 질을 지적합니다. 기관의 질이 장기적인 고려 사항을 의사 결정에 통합하는 능력을 결정한다는 사실은 이러한 관계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은 진보라는 개념과 경제 정책에서 현재와 미래의 모든 시민을 위한 번영과 기회를 촉진하는 조치를 정의하고 구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중앙은행의 독립성은 바로 이러한 근거에서 보장됩니다. 1 인플레이션 편향은 통화당국의 독립성이 부족하고 단기 목표를 추구하면서 인플레이션 목표치 이상으로 통화정책을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수요를 자극할 때 발생합니다. 더 높은 수준의 경제 활동과 고용은 단기적으로 달성할 수 있지만 비용은 나중에 발생합니다. 인플레이션 편향은 궁극적으로 예상되고 대리인의 기대에 포함되며 따라서 가격 책정 및 임금 협상에 포함됩니다. 최종 결과는 경제의 생산량이나 고용 수준의 지속적인 개선 없이 더 높은 인플레이션입니다. 이것은 통화 정책을 비효율적으로 만들고 물가 안정에 대한 약속을 신뢰할 수 없게 만듭니다.
물가 안정이 필요하다는 장기적 관점을 수용하는 것은 선거 주기와 관련된 단기적 고려 사항을 우선시할 유인이 있는 정치권력에게는 더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중앙은행 독립의 근거는 일반적인 이익 고려사항이다. 첫째, 권력이 정치적 권위에 의해 직접적으로 부여되는 것보다 그러한 독립이 사회에 훨씬 더 유익하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이러한 독립성으로 인한 합법성은 국가의 최고 정치 기관(의회)의 결정에 의해 부여된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독립성은 독립 기구 구성원, 특히 고위 간부들의 직업적 역량과 개인적 성실성에 대한 보장, 그들의 행동에 대한 통제 및 책임과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통제와 책임 또한 적절한 제도적 품질에 중요합니다.
그러나 독립적인 중앙 은행이 우리의 민주주의 사회에 장기적인 고려 사항을 통합할 때 효과적인 제도적 설계의 예가 되는 것 외에도 저는 세 가지 보완적인 문제를 요약하기 위해 제 연설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내 생각에 이것들은 공공 당국이 경제 정책 의사 결정에 이러한 장기적인 고려 사항을 포함하도록 장려하고 Banco de España와 같은 독립 기관이 어떻게 결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지에 필수적입니다.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평가 문화
이 세 가지 문제 중 첫 번째는 지속적이고 철저한 공공 정책 평가 문화의 통합에서 비롯됩니다. 민주 사회에서 공공 정책의 설계와 효과를 평가하는 것은 다양한 정치적, 기술적 기능을 수행합니다. 첫째, 정치 행위자의 행동과 그 결과에 대한 투명성을 촉진합니다. 이것은 의회와 시민의 책임과 민주적 통제를 제공합니다. 둘째, 가치 있는 정보를 통해 의사결정 과정을 강화하여 공공정책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증거 기반 정책"이 추진될 때 그것은 효율성을 옹호하는 기술적 주장인 동시에 시민과 그 대표자들의 민주적 권력 통제를 옹호하는 정치적 성명이기도 하다.
물론 일부 정치적 문제는 양적 증거나 순전히 기술적인 기준에만 근거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의 복잡한 특성, 정보의 가용성 및 사회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요구하는 기간 내에 신뢰할 수 있고 모호하지 않은 예측을 분석하고 수행할 수 있는 사회 과학의 능력으로 인해 부과되는 명확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경제학자들의 핵심 과제 중 하나는 실제로 이러한 한계를 강조하여 평가 및 분석 결과가 정당한 경고와 함께 적절하게 해석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한계를 인정하고 강조하기 위해(특히 사전에 평가하는 능력, 즉 복잡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많은 주요 영역에서 다양한 행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예측하기 위해) 이러한 평가가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려는 우리의 야망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결정적이지는 않지만 그들의 결론은 공공 정책의 의도된 목표를 달성하는 것과 관련된 객관적인 참고 자료 역할을 합니다.
정책에 대한 사후 평가는 실제 수준에서 훨씬 더 발전했으며 전체 공공 정책 프로세스의 일부로서의 이점은 가장 발전된 민주 사회에서 잘 확립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또한 우리가 감출 수 없는 이론적, 경험적 한계에 부딪힙니다. 이 면에서 스페인은 동료들보다 뒤쳐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노하우의 부족 때문이 아니라 평가 과정을 공공 정책에 삽입하는 것을 충분히 장려하지 않는 현재의 행정적, 정치적, 사회적 생태계의 기존 한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설계 및 검토 주기.
사실, 최근 최저 소득 제도의 기능을 평가하기 위한 의무적인 정기 평가와 같은 몇 가지 유망한 발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스페인 행정 기구에는 공공 프로그램 설계에 잠재적인 사전적 또는 적어도 사후적 평가를 구축하는 데 여전히 상당한 기술적 장애물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애물은 철저한 평가를 수행하는 일반 정부 자체의 능력을 제한할 뿐만 아니라 외부 평가 결과가 완전히 활용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치적 행동 또한 중요한 장기 정책입니다. 예를 들어, 적절한 교육을 받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기술 직위 및 채용 메커니즘의 생성입니다. 장기 고용 계획 없이 대행사를 설립하는 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단지 공공 부문의 결점에 대한 문제도 아닙니다. 민간 부문이나 시민 사회에서 스페인의 공공 정책에 대한 철저한 평가에 관여하는 기관과 포럼도 유럽의 동료들에 비해 기반이 약하고 그들의 의견은 공개 토론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는 독립된 공공기관인 우리가 공공정책을 철저하고 공정하게 평가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고 또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은행에서 우리는 Banco de España의 자치법에 따라 정부에 조언할 의무와 우리 자신의 행동을 평가할 때 모두 이러한 평가 문화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Banco de España의 조치와는 별개로, 공공 정책 평가 기관(AEVAL)의 실패 이후 재정 책임 독립 기관(AIReF, 스페인 이니셜)에 최근 정부 지출 평가 부서를 신설한 것은 다음 단계입니다. 바른 길.
따라서 스페인의 공공 정책에 대한 의사 결정에는 개선의 여지가 충분하며, 이를 통해 정부(공공 정책을 설계하고 적용할 때)와 입법부(정부를 통제할 때) 모두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립적이고 기술적이며 증거에 기반한 조언을 제공하는 강력한 기관을 입법부에 갖추면 스페인의 공개 토론이 현저하게 풍성해질 것입니다.
현재 배경에서 이 문제를 설정하면, 예를 들어 경제를 변혁하고 성장 잠재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유럽 펀드의 대규모 출시는 공공 정책 평가를 강화하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첫째, 회복을 뒷받침하기 위해 자금을 신속하게 사용하고, 둘째, 구조적 변화를 장려하는 지속적인 영향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자금을 사용하여 자금을 조달한 프로젝트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는 이러한 짧은 시간을 제곱하는 가장 효과적인 대답입니다. 장기 목표 및 필요한 공적 자금 통제 메커니즘을 강화합니다. 지속적인 평가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실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험적으로 매력적이지만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하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계속 투입하는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실수는 때때로 장기적인 성공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류가 지속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스페인과 유럽이 성공하려면 차세대 EU가 필요합니다.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나타내고 유럽 통합을 위한 사례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우리 경제의 변혁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럽 기금의 필요성은 증거에 따르면 성장을 짓누르고 우리 사회의 복지를 방해한 구조적 결함을 다루는 개혁과 함께 기금을 사용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에 의해 결정됩니다. 수십 년 동안 존재합니다(예: 낮은 생산성 및 노동 시장의 열악한 기능과 관련된 것). Banco de España 전문가가 최근 분석한 이전 유럽 프로그램의 역사적 증거는 한편으로는 주요 투자 계획의 이행과 다른 한편으로는 주요 제품의 개선을 위한 구조적 개혁의 적용 사이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있음을 강조합니다. 요인 시장 기능. 2 이 자금은 중장기적으로 사회 전체를 위해 창출할 혜택을 추구하면서 이러한 개혁이 단기적으로 일부 코호트에 때때로 발생하는 비용을 완화하는 데에도 실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다양한 대안적 개혁을 적절하게 평가하는 것이 특히 바람직할 것입니다.
토론과 정치적 의사결정을 적절하게 육성하기 위해 잠재적인 개혁에 대한 이러한 평가는 포괄적인 분석을 제공해야 합니다. 전반적인 영향에 대한 추정은 특히 개혁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인구 집단에 대한 미시경제적 영향과 공공 정책이 완전한 효과를 발휘할 때까지 과도기 동안의 영향에 대한 더 나은 이해로 보완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발전은 단기, 중기 및 장기 효과에 대한 철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평가가 경제 정책 입안에 더 잘 통합되도록 할 것입니다.
행정 데이터 사용의 중요성과 연구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제가 언급하고 싶은 두 번째 요소는 의사결정 과정에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3 데이터는 또한 평가 프로세스에 공급되는 원재료입니다. 적절하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의적절하고 충분히 세분화된 데이터가 없으면 좋은 평가가 불가능합니다. 민간 부문에서는 데이터 경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새로운 활동 분야는 데이터 편집 및 수익 창출을 중심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더 전통적인 부문은 금융 부문의 변화(가정과 가까운 예를 사용)가 증언하는 것처럼 데이터 사용 또는 기술에 의해 경쟁 역학이 결정적으로 영향을 받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공공 부문은 데이터 처리에서 뒤쳐질 수 없습니다.
더 큰 데이터 저장 및 처리 용량은 현실에 대한 우리의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시켰습니다. 일반 정부 부문은 이러한 발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실제로 일상적인 활동의 일환으로 방대한 양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일단 적절하게 처리되면 사회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진단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정책을 만드는 데 중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부 부문에서 데이터를 교차하고 공유하면 진단 및 평가 역량이 가속화됩니다.
이렇게 적절하게 익명화된 데이터를 연구 커뮤니티에 제공하는 것은 우리의 지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한 당국에 대한 추가 통제 메커니즘을 추가하여 공개 토론과 민주주의의 질을 강화합니다. Banco de España(BELab)가 최근 시작한 데이터 연구소는 사회에 대한 이러한 서비스의 좋은 예입니다. 왜냐하면 여기에서 우리의 주요 데이터베이스 중 많은 마이크로데이터를 연구자들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예는 상당한 양의 행정 정보와 통계 목적으로 수집된 세분화된 데이터의 보유자로서 국가 통계청, 조세청, 사회보장국, Banco de España 간의 최근 합의입니다. 연구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협업 데이터 시스템, 단, 사용되는 정보는 공익을 위한 과학적 목적을 위한 것입니다. 이 계약의 목적은 또한 관리 기록 또는 기타 세부적인 연구 관심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다른 기관의 향후 포함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참여 당국으로서 이 협정을 신속하게 실행하고 스페인에서 경제 연구 및 평가 목적을 위한 정보 가용성에 있어 전례 없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것을 확립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입니다.
인구의 경제 및 금융 교육을 개선해야 할 필요성
따라서 품질 데이터, 기술적 능력, 분석적 엄격함 및 독립성은 공공 정책의 증거 기반 공식화로 이어지는 평가 문화를 확립하는 데 필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내 생각에 이 조리법은 누룩을 넣지 않은 빵을 만드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세 번째 핵심 요소가 필요합니다. 일반 대중을 위한 적절한 경제 및 금융 교육입니다. 시민들이 이러한 독립적인 평가의 기본 결과와 다양한 행동 과정과 관련된 다양한 이점 및 비용을 개별적인 경제적 및 재정적 결정에 비판적으로 내면화할 수 있으므로 평가 문화를 확립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경제 정책 입안자들은 증거에 기반한 정책에 충실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일반적인 번영에 대한 장기적 이익을 관찰할 뿐만 아니라; 그들은 또한 이러한 평가 결과를 의사 결정에 통합하는 잠재적인 단기적 정치적 수익에 감사할 것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스페인의 주전 포지션은 좋지 않다. 다시 한 번 요점을 설명하기 위해 가까운 예를 들면 스페인 인구의 40% 이상이 인플레이션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 우리는 이것이 유럽중앙은행과 중앙은행과 같은 기관의 성과를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는 시민의 실제 능력에 대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임무는 정확히 가격 안정성을 포함합니다.
Banco de España는 국가 증권 시장 위원회(CNMV)와 함께 금융 교육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내년에 경제 및 디지털 변환부와 합류할 예정이며, 스페인 일반 경제학자 협의회를 포함한 다양한 공공 및 민간 파트너의 참여를 통해 경제 및 금융 지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체 인구.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국제 기관에서 권장하는 대로 초등 및 중등 교육 요강에 경제 및 금융 지식을 더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계획의 배후에 있는 사람들은 내가 공공 정책 전체를 옹호하는 것처럼 효율성과 효과를 입증하는 경험적 증거로 우리의 행동을 뒷받침할 의무가 있습니다. 평가의 기초가 되는 데이터를 얻기 위해 저는 Banco de España가 앞으로 몇 달 안에 두 번째 재무 역량 설문 조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OECD와 협력하여 우리 중소기업의 금융 이해력을 평가하는 작업이 막 끝났습니다.
정치적 합의의 근거로서의 평가
민주주의 사회에서 진보와 자유를 위한 핵심 요소로서 증거에 기반한 공공 정책에 대한 요구는 자유롭고 다원적인 사회에 고유한 건전한 이데올로기적 논쟁과 상충되는 것으로 이해되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두 요소가 서로를 보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데올로기는 적어도 공공 정책 결정 과정에서 이중 역할을 합니다. 첫 번째는 끝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회에 좋은 것과 나쁜 것에 대한 윤리적 개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평가 대상이 될 수도 없고 대상이 되어서도 안 됩니다. 정당한 불일치가 발생할 경우 각 국가의 헌법 체계에 따라 민주적으로 정치적 영역에서 해결되어야 하는 개인 취향의 문제입니다.
여기에서 스페인 경제학자 총회로부터 합당한 찬사를 받은 푸엔테스 퀸타나 교수는 1948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 크누트가 조류를 저지한 것처럼 실행 불가능한 것은 터무니없는 이론적 도구 뒤에 서서 현실을 직시하는 것입니다. 5
이데올로기의 두 번째 역할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최선의 행동 방침에 대한 확실한 증거가 없을 때 이러한 목표를 선험적으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초기 출발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앞서 강조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 기반한 엄격한 평가가 남을 수 있는 간극을 이데올로기가 어느 정도 메우기도 합니다. 이 두 번째 영역에는 이데올로기와 평가 사이에 유익한 대화를 위한 충분한 여지가 있습니다. 단 하나의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사용되어야 하는 수단에 대한 이념적 가정이 아무리 확고하더라도 경제 정책 입안자들은 기꺼이 좌우되어야 합니다. 엄격하고 독립적인 평가 결과.
이 대화의 결과는 사회를 매우 풍요롭게 할 수 있습니다. 공공 정책을 사용하여 매우 광범위한 정치적 스펙트럼에 의해 식별되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최소한의 합의의 출현입니다. 앞서 논의한 바와 같이, 우리 사회와 경제가 팬데믹의 영향을 받은 이후 이러한 기본적인 사회적, 정치적 합의는 시민의 복지를 개선하기 위해 광범위한 개혁이 필요한 현재와 같은 엄청난 불확실성의 상황을 이겨내는 데 핵심이 되었습니다. -존재. 건전한 경제 평가 결과에 의해 뒷받침되는 어떤 개혁을 어떤 내용으로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합의는 선거 주기를 넘어선 경제 정책에 안정성을 제공하여 시민과 투자자의 눈에 신뢰를 주어 긍정적인 영향을 배가시킬 것입니다. .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러한 원칙은 향후 우리 경제가 받게 될 유럽 자금의 혁신적인 영향을 극대화하는 데 특히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이고 엄격한 평가를 기반으로 사용에 대한 광범위한 합의는 모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더 번영하는 국가를 가져올 가능성을 최대한 제공할 것입니다. 노후를 안전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경쟁이 치열한 세상에 적응하고 번영할 수 있도록 우리 직원들을 위해.
요컨대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자신 있게 맞이하기 위해 광범위한 정치적, 사회적, 그리고 세대 간 합의가 필요합니다. 최근 역사에서 스페인 사회가 먼 미래를 내다보고 단호하게 장기적인 안목을 제시할 때마다 그 결과는 더 큰 자유와 번영이었습니다.
Banco de España에서 우리는 엄격하고 독립적인 관점에서 이 목표에 결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책임에서 발생하는 행동을 영구적으로 평가하는 문화를 채택함으로써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제 정책 입안자들에게 경제 성장과 시민의 복지를 개선하기 위한 최고의 분석과 제안을 제공합니다. 해당 목표에 기여하기 위해 정보를 사용하는 연구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협력합니다. 또한 공공 및 민간 부문과 협력하여 일반 대중의 경제 및 금융 교육을 촉진하여 대중이 공공 정책을 충분히 이해하고 감사하며 스스로 최상의 재정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스페인 사회에 대한 우리의 헌신과 봉사의 일부이자 소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