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임 강창희 국회의장 |
19대 상반기 국회를 이끌어갈 국회의장에 새누리당 강창희 의원(6선 대전 중구) 을 선출하며, 19대 국회를 개원했다.
국회는 이날 오전 본회의장에서 열린 국회의장 선출 투표에서 단독으로 출마, 투표 참여의원 283명중 195표를 얻어 의장으로 최종 선출됐다.
강 신임 의장은 당선 연설에서 “국회의장으로서 헌법과 법률을 지키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18대 국회 말 논란 끝에 통과된 국회선진화법이 대화와 타협의 정치문화를 만들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여야의 극한 대치 속에 국회 선진화 과제가 표류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도 많다”면서“ 지금이야말로 여야 모두 대화와 타협의 지혜를 발휘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19대 국회의원들이 국회 선진화를 반드시 이뤄낼거라고 믿는다”며 “여야 모두 산술적 이해 계산을 뛰어넘어 품격있는 국회를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강 신임 의장은 “국민에게는 보이지 않아도 보이고, 듣지 않아도 들리는 진실의 눈과 귀가 있다. 그 진실의 눈과 귀를 두려워하는 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면서“정치인으로서는 정직한 정치인, 책임있는 정치인, 내일을 생각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강창희 국회의장 프로필
△1946년 대전 출생 △육사 25기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자민련 부총재, 사무총장, 원내총무 △과학기술부 장관 △한나라당 부총재, 최고위원, 대전시당 위원장 △11·12·14·15·16·19대 국회의원
카페 게시글
아름다운이야기
신임 국회의장 6선 강창희 의원 선출
부평초
추천 0
조회 56
12.07.02 13:51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