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영업장을 한군데 오픈하는데 가게 영업일지를 엑셀로 작성 하던 중
막히는 곳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A Sheet에서의 합계 값을 B Sheet로 옮기고자 하는데....
일별 합계를 월별 집계표로 옮기자니 너무 작업할게 많네요....수작업이라 실수 할 확률도 있고...
혹시..수식을 이용하여 A Sheet에서의 합계 값을 B Sheet로 수식을 이용한 작업이 가능할까요?
또 한가지...첨부자료중에..
날짜를 기입했을 때 요일자동생성...요일에 맞는 글색도 자동으로 생성되는 수식이 있는 지도 궁금합니다..
첨부자료 올리니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릴께요.
영업일지.xls
첫댓글 =sumif 사용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날짜에 맞춰 요일을 나타내는 것은 B13셀에 날짜가 있다고 했을 때 =TEXT(B13, "aaa") 하시면 됩니다. 색깔을 바꾸는 것은 요일이 나오는 셀에 조건부 서식을 걸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날짜가 나오는 셀에 요일이 같이 나오게 하시려면 해당 셀에 표시형식을 사용자 지정하셔서 yyyy"-"mm"-"dd" "aaa;@ 정도로 하셔도 됩니다. 색깔은 마찬가지로 조건부 서식으로 하시면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