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영업이익 587억원(-9.3% YoY)으로 컨센서스 하회할 전망
2분기 매출액 1.4조원(-4.2%, 이하 YoY), 영업이익 587억원(+9.3%)으로 컨센서스(694억원)를 하회하겠다.
중국 매출이 3,426억원(-14.6%)으로 부진할 전망이다.
주요 고객사의 4~5월 중국 출하량은 현대차 7만대(-64.3%), 기아차 3.3만대(-66.8%)에 그쳤다.
동기간 지리 17.7만대(+86.7%), 장성 13.0만대(-14.0%)를 출하했다.
중국 현지 업체의 판매가 견조해 실적 둔화폭은 제한적이겠다.
ADAS 고성장 지속과 중국 우려 완화
신형 그랜져 구매시 스마트센스 패키지를 선택하는 비중이 37.3% 기록했다.
안전 옵션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차종에 ADAS1) 옵션 채택이 늘어나면서 17F ADAS 매출은 +21% 성장할 전망이다.
4~5월 중국 판매량은 현대차 10.5만대, 기아차 5.1만대로 출하량을 상회했다.
가동률 조정에 따른 재고 감소가 진행되고 있다.
적정 재고 수준 회복과 한중관계 개선으로 하반기 중국 실적의 정상화가 예상된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중국에서 각각 6종, 4종의 신차 출시를 계획 중이고, 가격 인하도 검토 중이다.
4분기에는 중국 판매량의 회복이 확인되겠다.
목표주가 31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310,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2017년 주당순이익에 목표 PER 15.4배를 적용해 기존과 같다.
투자 포인트는 1) 2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하반기 개선(2H17F 영업이익 1,806억원, +51.7% HoH)이 전망되고, 2) 12개월 선행 PER 11.6배로 올해 고점(13.5배) 대비 13.4% 하락해 밸류에이션 부담이 완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