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NMS 보 도 자 료
|
g 발 신 : TNMS 담당: 박준필 연구원 010-4448-8843 / 02-2224-1917 / park.jp@tnms.tv g 일 시 : 2015년 6월 5일(금) g 총매수: 2장 |
KBS2 < 대단한 레시피 > 요리 소재의 새로운 프로그램 다소 아쉬운 시청률로 시작 : <냉장고를 부탁해>, <집밥 백선생>의 최근 시청률 보다 낮아 |
TNMS에 따르면 2015년 6월 5일(목) 김원희, 문희준, 강레오, 알베르토 몬디, 조우종이 출연해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대한민국 단 한 개의 레시피를 찾는 새로운 포멧의 파일럿 프로그램인 KBS2 < 대단한 레시피 >가 2.5%(전국 가구 기준)의 다소 아쉬운 시청률로 전작 프로그램인 < 불후의 재발견 >의 마지막 회와 동일한 시청률로 출발하였다.
이날 KBS2 < 대단한 레시피 >(2.5%)의 시청률은 동 시간대 강자인 SBS <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11.7%)보다 9.2%P 낮았고, MBC < 딱 너 같은 딸 >(8.8%), MBC < 리얼 스토리 눈 >(6.9%)보다 각각 6.3%p, 4.4%p 낮았다.
하지만 이날 KBS2 < 대단한 레시피 >의 첫 회 시청률을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비지상파 채널의 요리 프로그램과 비교해 보았을 때 JTBC < 냉장고를 부탁해 >의 첫 회와 tvN < 집밥 백선생 > 첫 회, tvN < 수요미식회 > 첫 회보다 높은 수치였다. 비지상파 채널들을 지상파 시청률과 동일한 기준으로 산출해 보았을 때 JTBC < 냉장고를 부탁해 > 의 첫 회 시청률은 1.5%였고, tvN < 집밥 백선생 >의 첫 회는 2.0%, tvN < 수요미식회 > 첫 회는 0.8%였다. 최근 방송에서 이들 프로그램들을 지상파와 동일한 기준으로 시청률을 산출하였을 때 JTBC < 냉장고를 부탁해 >는 3.9%, tvN < 집밥 백선생 >은 2.8%, tvN < 수요미식회 >는 0.9%로 시청률이 상승한 점으로 미루어 보아 요리를 소재로 하는 KBS2 < 대단한 레시피 >의 향후 시청률의 상승이 기대된다.
이날 KBS2 < 대단한 레시피 >는 여자50대와 여자 40대의 시청률이 2.2%(전국 기준)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 여자30대(1.5%)로 주로 여자 시청자들이 많이 시청한 것으로 높게 나타났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