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선집 179권 3편
분립에 의한 천주의 고통
1988.08.14 (일), 한국 본부교회
사랑하는 아버님! 몸이 마음을, 마음이 몸을 잃어버리고, 그들의 주인 되는 하나님의 사랑까지 잃어버린 비참한 인류가 자기의 초초한 모습을 수습하여 천상의 도리 앞에 내 몸을 펴서 세계로, 내 마음을 펴서 하늘로, 사랑을 중심삼고 엮어지는 평화의 기원이 참부모의 사랑과 하나님의 사랑의 본연지에 맺혀진 뿌리를 찾는 데 있어서 생겨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지금은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뿌리를 찾는 때입니다. 일본 사람의 뿌리는 한국인 것을 알았습니다. 한국 사람의 뿌리는 아시아의 중국 대륙, 몽고 대륙인 것을 알았습니다. 그 뿌리가 하나님인 것을 알았습니다. 그 하나님 앞에 생겨난 모든 인류의 뿌리가 당신의 흠모하는 사랑인 것을 알았습니다. 당신의 사랑이 제일 뿌리인 것을 알았습니다.
그걸 기원으로 하여 만세가 연결되고, 만국이 연결되고, 만국이 통일되고, 만국이 화답할 수 있는 기원이 되는 것을 알았사옵니다. 그 넓고 놀라우신 당신의 마음, 재창조의 본연의 심정을 가지고 자기 환경에 있어서 축복받은 가정을 중심삼고 축복받아야 할 종족 편성을 창조해 내지 않으면 안 될, 타락의 운명을 짊어진 자로서 가야 할 본연의 책임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기 위해서는, 축복받은 아벨적 가정이 스스로 재창조의 과정을 거쳐가기 위해서 완전 투입을 함으로 말미암아 그 일족이 복귀되고, 그 일족이 민족 앞에, 민족이 국가 앞에, 국가가 세계 앞에, 세계가 하늘 앞에, 하늘이 하나님의 사랑 앞에 투입할 수 있는 사랑의 기원으로, 사랑의 결말로, 사랑 전체로 일체화할 수 있는 세계가 되어야 된다는 것을 압니다.
그 세계만이 통일적 세계요,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주도할 수 있는 이상세계인 것을 알았사오니 내 마음의 세계와 같은 요소들을 내 환경에서, 내 주위에서 만들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촌 전체, 동서남북 위치 위치마다 이런 환경이 화할 수 있는 시대를 위하여 저희들은 분발할 수 있어야 되겠습니다.
역사적인 한의 원인이 악마라는 것을 알았고, 악마는 어디로 가야 될 것인가를 알았기 때문에 본연의 주인의 자리에서 그 위치를 찾아 명령을 결정할 수 있어야 되겠습니다. 그런 책임을 해야 할 사명을 감당하고도 남음이 있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고 원하옵니다.
그날과 그때가 저희를 부르고 있으니 사랑을 중심삼고 해방의 왕자가 되어서, 부르면 서로가 환경의 시위와 부르는 자들이 칭송과 영광의 찬양을 받을 수 있는 자신이 됨과 동시에, 하나님이 거기에 영존할 수 있는 새로운 사랑의 이상의 천국이 개문했다고 `만국 만민이여, 존재여 이 사랑권 내에 품길지어다. 아멘' 할 수 있는 전체 해방의 시기가 오기를 부탁하면서, 이 모든 말씀 참부모님의 이름으로 축원하였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