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지 말아라.
참지 말아라. 그러다 마음의 병 된다. 아니된다 생각되면 즉시 마음 돌려라.
한번 아닌 일은 끝까지 아니더라. 요행을 바라지 마라. 세상엔 요행이란 글자가 참 무서운 것이더라.
아프냐? 그럼 아픈 만큼 더 열심히 살아라.
세상에는 너보다 훨씬 큰 아픔을 안고 살아 가는 사람들이 있단다.
이 세상에 안아픈 사람들은 없단다. 그 아픔을 어떻게 이겨 나가는가는 자신에게 달려있다.
아픔도 슬픔도 꼭 필요하기에 신이 우리에게 부여 했을지도.
그저 살아있음에 누릴 수 있는 지상 최대의 선물이라고 생각 하자. 이 선물을 곱게 받아들여 잘 이겨 나가자 .
매일 쨍한 날씨라면 얼마나 덥겠느냐. 시원한 소낙비도 무더운 여름엔 꼭 필요 하듯
아픔. 슬픔. 고독. 외로움. 이런 것도 삶의 꼭 필요한 선물 이더라.
사연 없는 사람 없고 아픔 없는 사람 없다.
힘들 거든 우리 쉬어서 가자.
- 김 옥림 -
|
첫댓글 글을 읽고 행복한 시간이 되어 머물다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낮이 길어지고
녹음이 짙어가는 하지지절,
하시는 모든일을 성취하는
신나고 행복한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한결같은
고운 글 나눔 감사 합니다
새로운 한 주간도 활기차고
알찬 나날 되세요
낮이 길어지고
녹음이 짙어가는 하지지절,
하시는 모든일을 성취하는
신나고 행복한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낮이 길어지고
녹음이 짙어가는 하지지절,
하시는 모든일을 성취하는
신나고 행복한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추천
글을 쓰신 김옥림 님의 마음글
읽으면서 우리들에게 깨달음을 주시는 군요
언제나
매일같이
도리를 알게 하시고
인간들의 존엄성도 알게 해 주시는 글 들
늘 내려 주시는 하늘바래기 님 ^^
어떤 날은 제 댓글이 허접하고 부족해 보이기도 합니다
주시는 글들이 너무 마음에 와서 담겨지니까요
오늘도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소담님!
소담님의 정성어린 댓글에
큰 힘을 얻어 카페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낮이 길어지고
녹음이 짙어가는 하지지절,
하시는 모든일을 성취하는
신나고 행복한 날 되세요~!
안녕하세요 이시간 오시니
반가움에 마중을
드리고 고마움으로
인사를
드려보구 같이하네요
행복함이 있는 시간되시길
바라구 수고하셨어요
감사함을 드려요
낮이 길어지고
녹음이 짙어가는 하지지절,
하시는 모든일을 성취하는
신나고 행복한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