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FAQ란을 살펴보면 총괄제어와 중련에 관한 부분은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무화회송....
무화회송이란 말 그대로 기관차가 무동력 상태로 회송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가령 운전도중 엔진고장 등으로 동력운전이 불가능할 경우,
구원기(구원 기관차)를 수배.. 무동력 기관차 전부에 구원기를 연결하고
운전을 계속했을 때 후부 무동력 기관차를 "무화회송" 상태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고장난 기관차를 정비하기 위해 정상적인 기관차 후부에 연결하고
인근 차량기지로 회송하는 경우 후부에 연결된 무동력 기관차도 무화회송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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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위 그림에서 보듯이 2번 기관차가 엔진고장으로 무동력 상태에서
1번 기관차에 견인되어 운행되는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결국 기관차가 2중련으로 연결되어 운행된다고 한다면,
후부 기관차가 무동력 상태이면 무화회송,
후부 기관차의 상태가 정상이고 전부 제어차에서 후부기관차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면
총괄제어 상태로 중련운전중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화회송의 경우 엔진 고장 등으로
스스로 제동에 필요한 압력공기 생산이 불가능하므로
운전실 기기를 적절한 위치로 전환시켜 주어야만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관차의 3중련 운행도 가능합니다.
운전취급규정상 141ton 이상의 동력차의 3중련을 금한다는 규정이 있으나,
운전정비중량 141ton을 능가하는 기관차는 고철 건설현장외에는
모두 폐차되었으므로 모든 기관차의 3중련은 가능합니다.
따라서 단행기관차 3중련으로 회송하는 경우를
어디서나 종종 보실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