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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 변론 증거 33. 20장. 천년왕국, 부활성도와 변화성도의 왕권, 첫째 부활, 불 심판, 백 보좌 심판, 둘째 사망. 생명의 부활과 심판의 부활.(계20:1~15)
# 천년왕국 #
* 총론: 천년 안식세계의 될 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공의와 사랑이 완전하신 신이신 동시에 언제나 공의를 따라 인간에게 사랑을 베풀고 공의를 따라 축복하시고 공의를 따라서 인간을 위하여 싸워 주시는 신이십니다. 공의라는 것은 독재적인 방법이 아니요, 공적 의를 위하여 법을 세우시고 준행하는 것을 공의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공의에는 언제나 대상자가 있어야 되는 것이니 하나님은 에덴동산에서 간교한 뱀을 지어 사람을 대적할 수 있는 기능을 주어서 하나님의 법을 놓고 싸우게 했던 것입니다. 공의를 행하며 구원을 베푸시는 하나님이시며(사45:21) 하나님의 뜻인 성도의 나라, 그리스도의 나라를 이루어 주고 싶어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완성이며(요1 4:8) 창조 목적의 완성이 완성되는 성도의 나라(단7:22, 단2:44), 그리스도의 나라(계11:15) 이루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렘31:33, 겔36:26~28)
뱀이란 자체는 목적이 얼마든지 간교하게 사람을 미혹할 수 있는 범위에서 활동할 수 있는 동물로 창조했고 사람은 가장 진실한 양심에서 얼마든지 활동 할 수 있는 권리를 준 것입니다. 진실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 순종하느냐 안 하느냐에 의하여 하나님은 진실이라는 것을 인정하게 됐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진실만 하면 마귀를 이기고 진실치 못하면 마귀에게 진다는 것이 하나님의 법입니다. 그러므로 창3:1에 간교한 뱀은 하나님의 말씀은 참이 아니라는 것을 사람에게 넣어 주기 위한 것을 목적했던 것입니다. 이것이 간교한 뱀의 활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진실이라고 믿는 것보다도 간교한 뱀의 말을 진실로 알았다는 것이 사망을 가져오는 싹이 되었던 것입니다. 이세상은 마귀의 말을 참으로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어두움의 근본은 뱀이요 빛의 근본은 하나님이시니 어두움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지 않는 것을 흑암이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흑암의 권세로서 참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느냐 안 믿느냐 하는 것을 시험해 보기 위하여 간교한 뱀을 쓰는 것입니다. 간교한 뱀은 승리를 보고 세력을 얻을 때에 누구든지 시대를 따라서 주는 말씀을 그대로 믿지 않으면 마귀의 자녀가 되는 자리에서 인간 역사가 흘러가는 동안에 하나님의 말씀을 참으로 믿고 따르는 자는 소수요 마귀의 미혹을 받아서 따라가는 자는 다수가 됐습니다.
그러므로 종말에 예언의 말씀을 종에게 주고 이 말씀을 순종하지 못하도록 하는 마귀를 허락한 것이 붉은 용, 짐승, 거짓 선지였습니다. 아무리 미혹을 해보아도 끝까지 말씀을 의심 없이 믿는 진실한 자들이 강하게 나설 때에 하나님은 그들에게 권세를 주어서 마귀의 말을 따라가는 자를 쳐서 없이 하도록 한 것이 종말의 증인권세 역사입니다. 백마 탄 자의 이름은 충성과 진실이라는 것은 종말에 심판의 다림줄을 쥐고 마귀를 대항하는 용사를 가르쳤습니다. 목숨을 아끼지 아니하고 증거 하는 종들인 것입니다. 끝까지 참고 말씀으로 이긴 용사들로 지상 왕국을 이루게 될 때에 먼저 18장과 같이 세상이 불타고 둘째 19장과 같이 짐승의 군대가 전멸을 당하는 동시에 거짓 선지와 짐승의 세력은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용 마귀는 무저갱에 갇히게 됩니다.
* 계20:1~3절.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간 놓이리라.
* 강해) 다시 말하면 십사만 사천의 승리는 짐승의 군대와 거짓 선지를 쳐 없이 하는 것이요 천사의 승리는 옛 뱀 마귀요 사탄인 용을 쳐서 없이하는 것이 승리입니다. 일반 교회에서는 마귀를 타락한 천사라 하나 잘못이고 옛 뱀, 가장 간교한 뱀을 창조한 것은 가장 진실한 사람으로 왕국을 이루고 왕권을 주기 위한 목적입니다. 진실이라는 것은 사람 자체에 없고 말씀 그대로 믿는 것이 진실입니다. 진실한 말씀 때문에 목숨 바쳐 전하면 왕이 됩니다. 지금까지 미혹이 있게 한 것은 미혹이 없는 천년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입니다. 뱀은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나게 하는 것이며 특별한 기능을 받은 뱀이 말씀 싸움에서 이기고 발전하여 용이 된 것입니다. 지금은 용의 권세를 받은 공산당이 용의 앞잡이입니다. 일곱 째 머리 열 뿔 달린 짐승 시대입니다.
@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창3:6)
@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 온 것이라.(요1 2:16)
@ 저희에게 자유를 준다 하여도 자기는 멸망의 종들이니 누구든지 진 자는 이긴 자의 종이 됨이니라.(벧후2:19)
# 마귀 미혹이 없는 이유
마귀 미혹은 미혹을 이기는 자로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인데 완전한 왕국이 이루어지는 그날에는 그 미혹을 시켜 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미혹을 시켜 보는 것도 사랑의 목적을 이루는 방법이요, 미혹이 없이 안식을 누리는 것도 사랑의 목적을 달성하는 열매가 됩니다. 하나님은 완전한 신이신 동시에 완전한 사랑이 있고 완전한 사랑이 있는 동시에 완전한 인격을 이루어 놓고 완전한 인격을 이루어 놓는 동시에 완전한 왕국을 이루고 완전한 왕국을 이루는 동시에 마귀 미혹이 필요 없는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마귀를 들어 쓰는 것은 완전한 사랑을 이루기 위한 목적, 완전한 역사를 하기 위한 목적, 완전한 축복을 주기 위한 목적, 완전한 영광의 나라를 주기 위한 목적입니다. 마귀라는 것은 스스로 있다는 것도 성경에 탈선된 말이요, 천사가 타락 했다는 것도 탈선된 말이요, 마귀를 간교한 뱀으로 창조해서 왕국을 이루기 위한 목적에서 진실한 자로 왕권 반열을 조직하는데 마귀를 들어 쓰시고 그 마귀를 미혹하지 못하도록 하는 이가 하나님이시라고 보는 것이 성서적인 것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바로 알려면 하나님의 성품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사랑의 성품이신데 마귀를 들어 쓰는 것이 있음으로써 그 완전한 사랑의 법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귀 미혹을 받아도 그 사람으로 하여금 새로운 사람이 되게 해서 천국을 이룬다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이요 아무리 사람이 어리석고 약해도 지혜와 총명과 능력과 권세를 주어서 그 사람으로 세세토록 왕 노릇하게 한다는 것이 하나님의 사랑의 완전성입니다. 마귀를 하나님께서 만들었다는 것보다도 가장 간교한 뱀을 창조 한데 있어서 그 뱀이 완전 승리를 보고, 용이 되고 사단이 되고 마귀가 되었다는 것이니 이것은 그 옛 뱀이 승리하면 이와 같이 될 수 있는 데까지 기능을 허락한 것입니다. 사람이 마귀를 이기면 흙에서 난 몸이 변화체가 되어 세세토록 왕이 되는 것과 같이 옛 뱀도 이기면 용이 되고 마귀가 되어 사망의 왕 노릇을 할 수 있게끔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간교한 뱀과 사람을 대립 시켜 놓은 것이 천년왕국이 이룰 때 가서야 끝이 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천년왕국을 이루게 한 것은 마귀 미혹을 받고 축복을 빼앗긴 인간들에게 그 왕권의 축복을 다시 찾아 주는 역사이니 천년왕국이라는 것은 창조의 목적을 완전히 지상에 이루어 놓는 시대입니다.
* 계20:4절.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 노릇 하니
* 강해) 그러나 천사들은 왕권 받은 종을 위하여 싸우는 것이니 오직 왕권을 받을 자는 천사가 아니요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해서 죽기까지 싸운 용사들과 말세에 짐승과 거짓 선지를 대항하여 싸워서 승리한 자들이 받게 됩니다.
순교자인 부활성도와 말세 종인 변화성도입니다. 왕은 죽은 사람도 순교했던 사람이고 살아있는 사람도 말씀 때문에 목숨을 바쳐 전하던 사람입니다. 왕권 받는 방법을 유일하게 언급한 말씀입니다. 옛날의 축복은 순교이지만 이제 순교 안하고 때려 부수는 사명이며 6.25까지로 끝이 나고 지금은 14만 4천이 나올 때입니다.
& 나머지 죽은 자들이란 (계20:5)
이것은 구원을 받은 자라도 순교적인 생활을 하지 않는 자들은, 일차 부활에 참여하지 못하는 것은, 일차 부활은 왕권을 가진 자들만 참여하기 때문입니다.
@ 일곱 우뢰가 발할 때에 내가 기록하려고 하다가 곧 들으니 하늘에서 소리 나서 말하기를 일곱 우뢰가 발한 것을 인봉하고 기록하지 말라 하더라.(계10:4)
@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찌라. 내가 너희 열조에게 준 땅에 너희가 거하여 내 백성이 되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라.(겔36:26~28)
* 계20:5~6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 강해) 아무리 예수를 믿은 자라도 자기사명을 위하여 싸워 승리하지 못한 자는 1차 부활에 참예할 수 없고 승리를 이룬 자만 첫째 부활에 참예하여 그리스도와 같이 왕 노릇 하게 됩니다. 분명히 충성 다 했던 사람이 왕이 됩니다. 그런데 휴거될 때 순교자의 부활승천이 먼저 있는 동시에 변화성도가 변화승천하게 됩니다.
천년왕국이 없다는 사람은 성신 떠난 사람입니다. 그 복을 받을 사람이 못되니 그렇습니다. 예날 선지와 사도도 지상왕국을 기다렸습니다. 순교하지 못한 사람은 지상왕국 못갑니다.
@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고전15:51~54)
@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4:15~17)
@ 주의 죽은 자들은 살아나고 우리의 시체들은 일어나리이다 티끌에 거하는 자들아 너희는 깨어 노래하라 주의 이슬은 빛난 이슬이니 땅이 죽은 자를 내어 놓으리로다.(사26:19)
@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기록하라 자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가라사대 그러하다 저희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저희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계14:13)
@ 맨 나중에 멸망 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고전15:26)
* 계20:7~8절. 천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 강해) 먼저 지상왕국은 기간이 천년인데 그때는 마귀로 미혹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러나 천년이 찰 때에 다시 옛 뱀 사탄의 세력을 놓아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의 모래 같다고 한 것은 은혜시대 종말에는 예수를 믿고 중생 받은 사람들은 마귀로 미혹시켜 보고 남은 자로 천년 왕국이 이루어졌고 천년시대 종말에는 그 시대에 들어가서 출생하여 그 인구가 하늘의 별과 바다의 모래같이 많아져서 확장된 곡과 마곡을 미혹해 봅니다.
확장 대 확장, 번창 대 번창입니다. 이들은 말세증인의 전도의 말을 듣고 이방 족 가운데서 회개하고 예비처를 거쳐서 새 시대에 들어간 자들의 후손입니다. 이들 중에 미혹을 받고 나오는 자가 모래같이 많다는 것입니다. 변화성도 가족은 반드시 왕족으로 대우 받습니다. 그래서 변화성도의 왕궁도성이 따로 있고 곡과 마곡이 들어가지 못하고 왕의 가족은 들어가 영광을 누립니다. 우리 자손들을 섬기는 사람들이 곡과 마곡이며 말세에 우리의 전도 받고 천년왕국에 들어온 사람의 자손인데 왕권을 순종하나 안 하나 미혹해 봅니다. 그들을 꾀어 볼 때 반항하는 자들이 시험에 떨어져 무궁세계에 못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변화성도의 자손은 그냥 무궁세계에 들어갑니다.
& 하나님께서 마귀를 사용하는 이유 (계20:7-8)
하나님은 참된 진리를 가진 신이시니 참된 진리라는 것은 마귀를 사용하는 것을 통하여 진리의 효과를 발휘하는 것입니다. 진리라는 것은 마귀를 사용하는 법과 사람을 다스리는 법을 아울러 쓰는 것을 진리라 하는 것입니다. 왜냐 할 때 참된 진리라는 것은, 거짓된 마귀가 따라가야만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간교한 거짓 영을 사용하는 것은, 당신만이 참되신 신이라는 것을 믿는 자로 하나님과 동거동락 할 수 있는 세세 왕국을 건설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참 신이라 하는 것은, 믿는 자를 들어서 영원한 영광을 누리게 한다는 것이 공의이기 때문입니다. 마귀를 들어 쓰는 법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는 것이니 언제나 사람에게 진보 향상에 완전을 주는 데는 마귀를 사용하고 다음에 준다는 것이 진리의 합법적인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는 것은 흙에서 난 몸이 영원히 죽지 않고 생명과를 따먹고 생명수를 마시고, 영생할 수 있는 몸이 이루어지는 과정이, 마귀를 들어 쓰는 과정이 됩니다. 그러므로 이 몸이 살아서 죽지 않고 새 시대 갈 사람은 마귀를 들어서 미혹해 보고 미혹 받지 않는 사람만 그 몸에 영생을 주는 것이 하나님의 법이기 때문입니다.
첫째 아담이 미혹 받으므로 사망이 왔고 둘째 아담 예수가 이기므로 영생이 왔는데 종말에 살아서 영생을 얻는 심판기에 마귀를 들어서 미혹시켜 보는 것은 20세기 종말입니다. 미혹 없는 천년 시대 종말에 갇혔던 마귀를 다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20세기 종말에도 마귀 미혹을 이긴 자만이 죽음을 맛보지 않고, 영생을 보게 되는 것이요, 천년시대 종말에도 미혹을 받지 않는 자만이 그 몸이 영생한다는 것입니다.
* 계20:9~10절.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 강해) 그들이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둘러싸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서 저희를 소멸했다는 것은 세세왕권을 가진 자들을 대항했으므로 하나님은 불로 그 무리를 소멸시키고 미혹하는 마귀도 불과 유황 못에 던지게 됩니다. 은혜시대 말기에 성도를 괴롭히던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함께 세세토록 괴로움을 받으니 이것을 지옥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때의 미혹은 성도의 왕권에 끝까지 순종하느냐 순종치 않느냐 하는 것으로 갈라져 미혹 받은 자는 멸망하고 미혹 받지 않은 자는 영원한 천국으로 들어갑니다. 변화성도 후손은 천년세계나 무궁세계의 영광을 그냥 누리는 자손만대의 축복입니다.
@ 만일 여호와께서 새 일을 행하사 땅으로 입을 열어 이 사람들과 그들의 모든 소속을 삼켜 산채로 음부에 빠지게 하시면 이 사람들이 과연 여호와를 멸시한 것인줄을 너희가 알리라.(민16:30)
@ 여호와께로서 불이 나와서 분향하는 이백오십 인을 소멸하였더라.(민16:35).
* 계20:11~15절.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 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 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 강해) 이때는 행위 심판이 오는 때이니 이 천지는 없어지고 무궁세계 화려한 신천 신지의 영원한 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거기에 들어갈 자는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된 자는 다 들어가되 행함 따라 보상을 받고 그밖에 사람들은 행함 따라 영원한 지옥의 형벌을 받게 됩니다. 이 지구도 없어지고 다 부활하여 복음심판이 아닌 행위 심판을 받아 지옥 갈 사람도 천국 갈 사람도 행함 따라 심판을 받되 책에 기록된 대로 받는 것입니다. 지옥에 가는 사람은 심판록에 기록된 대로 천국에 갈 사람은 생명록에 기록된 대로 받아 유황불 고통으로, 천국의 영광 시민권으로 숨길 수 없이 받게 되는 심판입니다.
천하에 제일 복 있는 자는 천년왕국에 왕 노릇하는 자요, 제일 영광을 누릴 자도 왕권 받은 자들입니다. 변화성도와 그 가족과 자손이 제일로 복을 받는 것입니다. 시민권은 이미 받는 자도 있고 환란에서 영육이 아울러 받는 자도 있는 것입니다.
@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요5:29).
& 행위 심판 (계20:12-15)
이것은 하나님의 상선벌악이라 하는 것입니다. 그 영이 하나님께 속한 영이냐 마귀에게 속한 영이냐, 마귀에게 속한 영의 야욕을 심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속한 영이라 하는 것은 양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선한 일에 힘쓰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그러므로 과거의 천지 창조 후에 인류 역사상 모든 사람이 국경을 초월하여 어느 민족이나 양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선을 행하기 위하여 노력하던 자의 행위 심판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 시대에 하나님이 인정하던 사람을 하나님께서 그 사람을 기억하고 그 사람을 인도하고 다스리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 살던 사람은 다 하나같이 생명의 부활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악자라는 것은 양심으로 하나님을 대적하고 마귀의 지배를 받는 영으로 심판의 부활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생명의 부활을 받은 사람은, 행위에 따라 보상이 있고 심판의 부활에 드는 사람은 행위에 따라 형벌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의는 과거나 현재나 미래나 하나님께 속한 영들에게는 다 해당되는 공로가 됩니다. 왜냐 할 때 십자가란 것은 하나님의 백성의 죄를 위하여 화목 제물이 된 것이니 어느 시대 사람이나 하나님께 속한 영에게는 다 해당된다는 것입니다.
* 궁금한 시기는 남북 환란 통일은 2024년~2025년, 전 삼년 반은 2024년~2028년쯤,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8년쯤, 후 삼년 반은 2028년~2031년쯤, 왕국부서 조직 후 대관식 및 출정식의 천국의 혼인 잔치(계6:2, 19:9), 아마겟돈 전쟁은 2031년쯤, 만왕의 왕과 분봉 왕 취임식의 지상 혼인 잔치(계20:4), 천년왕국은 2034년쯤 예상됩니다.
@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마24:21)
@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단12:1)
@ 곧 어둡고 캄캄한 날이요 빽빽한 구름이 끼인 날이라 새벽 빛이 산 꼭대기에 덮인 것과 같으니 이는 많고 강한 백성이 이르렀음이라 이같은 것이 자고 이래로 없었고 이후 세세에 없으리로다.
(욜2:2)
@ 내가 북편 군대를 너희에게서 멀리 떠나게 하여 메마르고 적막한 땅으로 쫓아내리니 그 전군은 동해로, 그 후군은 서해로 들어갈 것이라 상한 냄새가 일어나고 악취가 오르리니 이는 큰 일을 행하였음이니라 하시리라.(욜2:20)
@ 그에게 이르기를 너는 삼가며 종용하라 아람 왕 르신과 르말리야의 아들이 심히 노할지라도 연기나는 두 부지깽이 그루터기에 불과하니 두려워 말며 낙심치 말라.(사7:4)
@ 흘러 유다에 들어와서 창일하고 목에까지 미치리라 임마누엘이여 그의 펴는 날개가 네 땅에 편만하리라 하셨느니라.(사8:8)
@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 일을 예언하리라.(계11:3) 전 삼년 반
@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15.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계9:14~15) 3차 대전
@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계12:6) 후 삼년 반
@ 또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 두달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13:5) 후 삼년 반
@ 세 영이 히브리 음으로 아마겟돈이라 하는 곳으로 왕들을 모으더라. (계16:16)
@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12.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 밖에 아는 자가 없고 13.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14.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15.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16.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17. 또 내가 보니 한 천사가 해에 서서 공중에 나는 모든 새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와서 하나님의 큰 잔치에 모여 18. 왕들의 고기와 장군들의 고기와 장사들의 고기와 말들과 그 탄 자들의 고기와 자유한 자들이나 종들이나 무론대소하고 모든 자의 고기를 먹으라 하더라. 19. 또 내가 보매 그 짐승과 땅의 임금들과 그 군대들이 모여 그 말 탄자와 그의 군대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키다가 20.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이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우고 21. 그 나머지는 말 탄 자의 입으로 나오는 검에 죽으매 모든 새가 그 고기로 배불리우더라.(계19:11~21) 아마겟돈 전쟁
@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계6:2)
@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계19:9)
@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 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 노릇하니(계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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