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밑의 글은 사견이니 의견이 틀리더라도 이해를 해주세요.
호치민공항에 내리면 공안검사를 한후 수하물 검사대를 통과하면 우측에 환전소가 있습니다.
환율이 상당히 좋지 않으므로 약 50불정도 환전을 합니다.
환전을 한후 6만동을 바지 주머니에 넣어둡니다.
환전소 앞의 문을 통과하면 많은 사람들이 쳐다보고 있죠.
그냥 앞으로 계속 나가면 택시기사들이 호객 행위를 합니다.
말을 걸든 말든 그냥 계속 걸어 나가면 바로 앞에는 공항택시가 있습니다.
미터기 택시이니 그냥 타세요. 그리고는 " 디 데탐 ! " 을 외치면 됩니다.
아니면 " 디 팜불라우! " 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대충 6만동을 보여주면서 " OK? " 하고 물으면 대다수 기사가 OK 할겁니다.
그런데 NO 라고 하면 1만동 정도 더 보여주면서 7만동 OK? 하세요.
그래도 NO 라고 하면 택시를 멈추게 한후 그 자리에서 내리세요.
아마도 대충 이정도의 얘기를 나누었다면 슈퍼볼 부근이거나 공항에서 빠져 나오는 길목
일겁니다. 다른 택시들이 많으니 신경쓰지 마세요.
다른 택시가 오면 좀전과 같이 그렇게 말하면 바가지를 더 쓰지는 않을겁니다.
돈을 흥정한 택시는 최대한 빨리 가려고 하니 돌지도 않을겁니다.
공항에 있는 에어포트택시, 노란색의 111 택시가 그중에 괜찮은 편이니 타시면 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카페 게시글
┏ 베트남 실질 정보(정)
정보
호치민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 타기
대니
추천 0
조회 491
04.11.06 04:08
댓글 6
다음검색
첫댓글 안녕하세요? 대니님... 공항에서 binh chanh까지 택시요금 대략 얼마 정도 합니까?
택시 흥정은 5만동 부터 시작하는 것이 조금 더 효과적일 지도 모릅니다. 5불 이상은 주실 필요 없죠. 저도 하노이 한 달 있다 호치민 짐가지러 내려갔더니 기사들이 바가지 씌울려고 하더라구요.. 쩝..
Lone님~~ 요즘 호치민 택시 요금이 올랐습니다...*^_^*...
안녕하세요...주노님 ....그곳은 공항에서 약 30~40분 걸리는곳이기에 베트남 사람도 8만동~10만동정도 부르고 간다는군요. 대충 8만동부터 불러보세요~~~*^_^*
예... 감사합니다 ^^
택시에 미터기가 엄연하게 존재하며 또한 작동되고 있는데 왜 흥정하지??? 미터기대로 내면 되는거 아닌가??? 문제는 회사택시를 타느냐 개인이 영업하는 택시를 타느냐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