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의 시금석>
목재종이과학부 202314486 오승훈
1. 선정 대상과 선정 이유
제 롤모델은 저의 누나 오유진 입니다. 제 누나는 저보다 빨리 세상에 나와 가족들의 힘든 시간을 어린 나이의 몸으로 견디며 살아왔습니다. 힘든 시간을 버티며 지내면서도 크게 탈선한는 일 없이 올바르게 살아주셨습니다. 그런 누나의 삶을 본받으며 저 또한 탈선없이 자랄 수 있었기에 저의 누나을 롤모델로 선정했습니다.
2. 성공사례(어떻게 성공했는지)
제가 2살이 되기 전까지 저희 가족은 원룸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가정환경은 좋지 못했습니다. 저와 누나는 6살 차이가 나기때문에 누나는 8살때까지 그 곳에 살고있었습니다. 저는 그 시절을 기억 못하지만 누나는 그 시절의 가정불화같은 가정교육으로서 악재들을 전부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자라왔습니다. 그럼에도 성격적인 결합이나 탈선없이 학창시절을 보냈고 공부도 잘해서 교대에 합격하였습니다. 대학시절에는 장학금도 받으며 안그래도 등록금이 적은 교대를 거의 무상으로 다니며 부모님께 크게 손을 내밀지 않고 다니며 효녀노릇을 단단히 했습니다. 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초등교사로 발령나며 쉴틈없이 부지런하게 살고있습니다. 누나가 대학에 가고 일찍 취업하면서 가정형편도 좋아지고 저에게 기회가 많아지는 등 누나의 업적들이 저의 환경을 윤택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학교에서 학생들을 잘 지도하고 있는 모습이나 혼자의 힘으로 집을 장만하고 자차도 구매하는 모습을 보며 존경스럽다고 느낍니다.
3. 자신의 의견(느낌, 각오 등)
저는 자신의 신념대로 살아온 사람을 성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저희 누나처럼 빨리 출가를 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근면 성실히 노력하고 빨리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숙고하는 사람입니다. 누나가 걸어온 삶과 제가 걸어갈 길을 비교하며 반성하고 답습하고 있습니다. 누나를 구도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대학에서 무엇에 대하여 고민하고 생각할지를 배우고 있습니다. 저도 빨리 누나처럼 성공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