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리를 찾아라'와 같은 퍼즐이었다. Arsenal의 훈련장에는 03-04때의 무패우승 멤버들의 사진이 있고, 당신이 노력한다면 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Robert Pires 뒤, Arsene Wenger의 앞에, 면도한 머리의 끝부분만이 보인다. "저기에요!" Gael Clichy가 말했다. "저에요! 제 최대 실수네요..." 웃으며, 그는 앞에서 Premier League 트로피를 들고 있는 Kolo Toure를 가르켰다. "다은 사진에는 제가 여기 있을 거에요." Clichy가 킬킬거렸다. "두고 보세요,"

[Clichy의 최대 실수 : 보이시나요?]
모든 축구선수들이 당신이 생각하던 성격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Clichy는 그가 플레이하는것과 같다: 빠르고, 전진하며, 세탁기 안의 침팬지처럼 흥분되어 있다. 그는 프랑스인처럼 문학과 음식을 즐기지만, 이 나라에 완전히 융화되었으며 England를 위해 플레이하는 것도 고려했었고, "다른 어머니에게서 태어난 내 형제"라고도 말하는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인 Theo Walcott 역시 English이다. 24살의 Clichy는 Arsenal에서 가장 오래 리그를 체험한 선수들 중 한명이며, Wenger의 현재 세데 선수의 표본이라고도 할 수 있다: 기술적이고, 체력이 좋으며, 긍정적이고, 똑똑하다. 그의 이야기는 현대 Arsenal의 그것과 같다. 그것을 따라가면 당신은 축구의 최고의 비밀들 중 하나를 알 수 있을 것이다: Wenger의 신조 말이다.
첫번째 룰: 유망주를 우선시해라.
Clichy는 17살에 프랑스 3부리그에 있는 Canne에서 뛰고 있었고, 어느날 갑자기 Wenger는 그의 집에 나타났다. "그 밤 전까지 전 그를 TV에서밖에 못봤는데, 그땐 Arsene Wenger가 제 집에 있었어요!" Clichy가 회상했다. "솔직히, 저는 생각했습니다. '그가 정말 여기 있는 것일까, 아니면 닮은 사람인걸까?' 저는 Canne에서 20경기정도 플레이했어요. 저는 2부리그로 올라갈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저는 17살이고, 프랑스 3부리그에서 뛰고 있는데, 제게 Thierry Henry와 Dennis Bergkamp와 같이 뛰지 않겠냐고 하는 거에요?」"
"20분 후 저는 말했습니다. 「좋아요, 당신이 와서 제게 말하지만, 당신은 Ashley Cole과 Van Bronckhost라는 2명의 레프트백을 가지고 있잖아요. 전 리저브에 있고 싶지 않아요.」 그가 말했습니다. 「들어보렴, 네가 온다면, Van Bronckhorst는 떠날거야.」 저는 계약했고, 다음 달 저는 신문에서 Van Bronckhorst가 Barcelona로 이적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는 Wenger가 믿을만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두번째 룰: 지시하지 말고, 가르쳐라.
"그가 사인했던 선수들은 재능이 있습니다. 그는 미드필더에서 수비수로 전향한 Cole과 같이 되기를 바랬습니다. 그가 앞으로 전진하기를 좋아했기 때문이에요. 그는 제게 말했습니다. 「왼발과 크로스를 향상시키고, 1:1마크를 하고 동료들과 대화를 해라.」 그러나 특별한 트레이닝 일과는 없습니다. 그는 제가 해야되는 연습이 뭔지 생각하도록 놔두고 떠나요. 그는 똑똑한 선수들과 사인합니다. 그래야 그들이 자신의 경기를 분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세번째 룰: 선수들에게 'Arsenal Way'를 가르쳐라.
"팀으로써 우리 모두는 훈련때 공을 움직이려고 합니다. 1번, 2번, 세번의 터치로 작은 패스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매일 하는 거에요. 우리가 러닝과 같은 힘든 것을 할때도, 우리는 공과 같이 합니다. 만약 어떤 선수가 터치를 너무 많이 하면, 그는 트레이닝 게임에서 모두를 자유롭게 하도록 하고, 그에게 두번의 터치만을 허용합니다. 그는 우리가 간단하게 플레이하고 박스 주변을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공간을 만들기 전까진 공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하곤 하니까요."
네번째 룰: 젊게 유지시켜라.
2003년에 도착하고 일주일 후, Clichy는 Celtic과의 친선경기에서 처음 출전했을 때, 그는 천진난만하게도 드레싱 룸에 그의 셔츠가 걸린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어머니께 보냈다. 2003-04 시즌이 끝났을 때, 그는 22번의 출장을 했고 최연소 Premier League 우승 메달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18년 294일이라는 기록은, 이직까지 깨어지지 않고 있다.
그 시즌 그의 최대 경기는 Chelsea 어웨이였다. "Ashley Cole이 부상을 당했고, 세상의 어떠한 감독이라도 Kolo나 Lauren을 왼쪽 사이드에 놓았을 거에요. 그러나 그는 제가 플레이하도록 결정했고, 우리는 2-1로 승리했어요(Clichy는 그 날 Man of Match로 선정되었다). England에서 그럴 구 있는 감독은 Arsene Wenger와 Ferguson밖에 없을 거에요. 저는 경기 전날 잠을 제대로 못 잤지만, 보스가 제게 말했어요. 「들어보렴, 내가 너를 뛰게 하는것은 네가 내 아들이 아니라서도 아니고, 내가 너를 사랑해서도 아니야. 그것은 네가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지. 만약 잘 해내지 못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면, 나를 믿어라. 너는 그러지 않을거야. 그러니 나가서 너의 모든 것을 보여주어라.」그것보다 선수에게 좋은 말을 할 수는 없을 거에요."
다섯번째 룰: pieds sur terre(프랑스 속담: 끊임없이 노력해라)
"Chelsea와의 경기 이후, 저는 Man U를 상대로 FA Cup 준결승전에 뛰었고, 다음주에 트레이닝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1군과 함께 훈련한 후 점심을 먹고 집에 가려 하고 있는데, 지금은 Man City에 있는 Eddie Niedzwiecki 코치님이 말했습니다. 「오후에 리저브들과 함께 있어.」 저는 대답했죠. 「저기요, Chelsea와 Manchester를 상대로 잘 플레이했는데, 저를 리저브에 넣고 싶어요?」다음날,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거 저는 트레이닝에 게을렀지는 않지만, 느긋했는지 끔찍한 패스를 했어요. 저는 끊임없이 훈련해야만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깨닫도록 보스가 내버려뒀던거 같아요."
Abou Diaby와 Aaron Ramsey가 그 뒤를 따라 1군에서 리저브로 내려갔었다. Clichy가 한 가지 걱정하는 것이 있다. "개인적으로 말하는 것이지만, 제 관점은 이것입니다: 선수들이 첫 게임을 Sol Campbell, Lauren, Henry, Patrick Vieira와 같이 첫 게임을 하는 것이 더 쉬워요. 제겐 그랬어요. 그들이 이기기 위해 제대로 할 것을 알기에, 자기 할 일만 하면 되니까요."
"이젠 조금 더 어려워요. 만약 Jack Wilshere를 거기 둔다면, 그는 재능이 있기 때문에 모두가 그가 하는 것에 관심을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스쿼드가 얇기 때문에, 우리는 그런 일을 할 경험있는 선수가 없습니다."
Clichy는 이것에 대한 답을, 그 자신이나 Cesc Fabregas, Robin van Persie가 보호자가 되어 새 선수들을 보살피는 것이라 말했다. 그들이 아직 어린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는 Arsenal이 성숙기에 있다고 느낀다.
Everton과 Blackburn, Wigan을 상대로 대승을 거둔 것 - 하위 팀들을 상대로 그들은 16골을 넣었다 - 은 그들에게 아주 가치있는 레슨이었다. "우리는 작년에 Man U가 빅4를 상대로 가장 좋은 전적을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하위 팀들을 쉽게 이기며 리그 우승을 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큰 경기에 더 초점을 맞추곤 했습니다. 모든 선수들이 처음 1분처럼 마지막 1분까지 뛰라고 하지만, 말과 피치 위에서의 행동은 다릅니다."
"예를 들자면, 지난해 우리는 Emirates에서 6-0으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처음 30분간은 환상적이었지만, 그 이후 우리는 백힐패스를 하고, 공을 가지고 놀고, 가끔 공을 놓치곤 했습니다...그리고 결국 Hull이 정신을 차렸죠. 1-1, 1-2. 그들은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이길만했고, 그들이 원하는 승점을 가져갔습니다. 우리요? 우리는 1-0일때, 쉬운 게임이라고 생각했었지요."
Clichy는 France와 Austria와의 경기에서 Wigan의 Paul Scharner와의 충돌로 다리가 긁혔기 때문에 어제 Birmingham과의 경기에 휴식을 취했다. 그러나 AZ Alkmaar와의 경기에는 돌아올 것이다. 그는 Arsenal이 4년간의 트로피에 대한 갈증을 푸는 것보다 더 좋은 일은 없을 것이라 말하고, 기념 촬영을 하게 된다면 이번에는 맨 앞에서 Walcott옆에 있을 것이라 말했다.
"전 당신이 어떤 특별한 사람과의 인연이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Clichy가 말했다. "아마 어느 날 우리가 팀의 유일한 2명의 어린 선수였고, 서로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해 가장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의 여자친구는 나의 여자친구같고, 우리는 같이 나나곤 합니다. 그러나 그는 골프를 좋아하는데, 저는 아주 끔찍해요. 저는 매일 Theo에게 골프를 그만두지 않으면, 어깨를 분질러버리겠다고 말해요." Clichy가 웃었다.
"그는 오른쪽 윙이고 저는 왼쪽 백이라서 우리는 훈련때마다 서로를 상대하곤 합니다. 거는 그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는 있지만, 그는 정말, 정말 빨라요. 놀라워요. 심지어 Thierry보다도 빠릅니다. 그는 올해 Arsenal 스프린트 기록을 깼어요. 긴 패스가 올때면, 저는 항상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저는 늙어가고 있어요."
그들은 심지어 국가대표 동료가 될 수도 있었다. "저는 정말로 이 나라의 일부 같습니다." Clichy가 말?다. "저는 제 가족이 그립지만 France에 2~3주 있고나면 전 London으로 돌아와야만 합니다. 여기가 제 소속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웃기게도, 저는 Theo에게 같은 무대에 설 수도 있다고 말했어요. 저는 국적을 바꾸는 것을 생각했고, England를 위해 플레이하는것도 생각했어요. 저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Clichy는 카이트 마크를 찍어야 할 것이다: made in England, made by Wenger.
원문 : http://www.timesonline.co.uk/tol/sport/football/premier_league/arsenal/article6879305.ece
번역 : knamsang
이 글은 http://knamsang.egloos.com/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요즘와서 문제가 터져서 그렇지 한 3시즌전만해도 밀란의 가족정책, 레전드 우대 , 같은 밀란웨이가 이상적이 클럽운영으로 회자되기도 했어요... 다 시류에 따라서 여기 같다 붙이고 떼고 하는것 같음..
앙리가 보폭이 커서 더 빠르다고 생각했었는데 ㅋㅋㅋㅋ 하기야 월콧도 다다다ㅏ다다 이러닌깐...
밀란은 더도말고 아스날 정책의 반만따라가자.. 평균나이가 26세정도만 되어도..
그의 여자친구는 나의 여자친구같고... 이건 안돼!ㅋㅋㅋㅋㅋㅋ
저는 늙어가고있어요ㅠㅠㅠㅠㅠㅠ
`저는 늙어가고있어요` ㅋㅋㅋ 클리쉬 넌 85년생이란말이다!
클리쉬이적루머는 그에게 너무 실례되는일이다.
이걸좀 퍼갈게요
월콧하고 베프였구나 ㅎ
그럴 구 있는.. → 그럴 수 있는..
다은.. → 다음..
그리거.. → 그리고..
나나곤. → 다니곤..?
거는.. → 그건..?
말?다.. → 말했다..
그의 여자친구는 나의여자친구같고...............................
이야 ㅎㄷㄷ 17살에 그런재능을보다니
웽거를 믿어야되
멋지다.. 벵거도 멋지다
세탁기안의 침팬지... 학대야 이건;;
반 브롱크호스트가 그래서 떠난거였구나...
월콧이랑 젤친하구나.ㅋㅋㅋ
아이코..ㅋㅋㅋ 인터뷰 재밌네요~ +_+ㅋ
개인적으로 이런타입의 글들,, 딱 내타입+_+ ㄳ합니다.
결론은 웽거짱이라는건데 클리쉬 ㅋㅋㅋㅋ 와.............3부리그에서 뛰는 17살데려와서 첼시어웨이 기용 = m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