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숨은 볼거리 1박2일 관광지도
포항, 대구, 부산 근교 드라이브 코스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forever.sunshine_ / 온라인 커뮤니티
청도는 포항이나 대구, 울산, 부산 등의 주요 도시들과 가까워, 많은 경상도 분들의 나들이나 드라이브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은근히 즐길거리가 많아 당일치기로는 부족할 정도인데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곳들도 있고, 숨어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은 한적한 명소들도 있는 청도는, 커플이나 가족나들이로 매우 좋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청도의 1박2일 여행코스를 총정리해서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이대로 다녀오셔도 좋고 마음에 드는 곳만 골라 다녀와 보셔도 좋을 듯하네요.
1일 차
군파크 루지→하우리오카페→청도프로방스→용암온천→군파크 호텔
군파크 루지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forever.sunshine_ / 온라인 커뮤니티
군파크 루지
✔ 청도군 화양읍 남성현로 350-30
✔ 매일 10:00 ~ 17:00 (매주 수요 휴무)
✅ 현장구매이용권평일 1회 17,000원 / 2회 28,000원 / 3회 33,000원
주말 1회 20,000원 / 2회 33,000원 / 3회 40,000원
청도에서 스릴을 즐기러 군파크 루지로 떠나볼까요? 이곳 루지는 국내 최장 트랙 길이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루지 트랙의 길이가 무려 1.8km로 매우 길고 체감속도도 60km/h나 되어 극강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트랙 주변으로는 자연을 그대로 살려두어 숲 속에서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루지를 탈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곡선구간과 직선구간이 조화롭게 꾸려져 있어 질릴 틈이 없는 체험장입니다.
비나 눈으로 인해 휴장 할 수도 있으며,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는데 주말에는 6시까지 연장영업한다니 주말에 가서 더 오래 즐겨보시는 것도 좋겠죠?
하우리오카페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온라인 커뮤니티
하우리오카페
✔ 청도군 화양읍 남성현로 350-30 3동 1층
✔ 10:00 ~ 17:00(매주 수요 휴무)
✅ 아메리카노(I) 6,500원 / 바닐라홍시스무디 6,500원
청도 군파크 루지에서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면 숨어있는 하우리오 카페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산 정상에 자리를 잡고 있어 뷰가 매우 아름다우면서,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시원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 개방감도 장난 아니고 아늑한 내부에서 풍경을 보며, 음료와 디저트를 먹다 보면 힐링한다는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요. 청도는 홍시가 유명한 지역이라 그런지, 홍시를 이용한 음료나 디저트들도 준비가 되어있으니 함께 즐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군파크 루지와 함께 운영 중인 곳이라 운영시간도 같아요. 루지를 타러 가는 김에 함께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도프로방스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온라인 커뮤니티
청도프로방스
✔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 매일 15:00 ~ 22:00(매주 수요 휴무)
✅ 입장권 : 12,000원
청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인지도를 자랑하는 청도프로방스는, 다양한 테마로 나누어진 구역 곳곳에 포토존이 숨어있는 인생샷 명소인데요.
해가 질 때쯤에 방문하면 곳곳에 조명으로 인해 반짝거리며 러블리한 분위기가 뿜어져 나오면서, 많은 커플들의 성지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이외에도 프랑스 화가들의 유명작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다양한 소품샵이 위치해 있어 여지친구가 매우 좋아할 만한 요소가 많이 있는데요. 사랑이 피어나기 시작할 연애 초창기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용암온천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온라인 커뮤니티
용암온천
✔ 청도군 화양읍 온천길 23
✔ 매일 06:00 ~ 20:00(토요 21시 영업)
✅ 이용료 : 성인 평일 13,000원 / 성인 주말 14,000원
소인 평일 6,000원 / 소인 주말 6,500원
청도에는 천연온천수를 이용한 찜질을 할 수 있는 용암온천이 있는데요. 이제 하루의 마지막을 맞이하기 전에 몸을 노곤노곤하게 해 주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용암온천에서는 매일매일 탕의 온천수를 갈아 넘기며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테마탕들이 준비되어 있어 마음에 드시는 탕에 들어가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탕에는 기본적으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토피 피부에 굉장히 좋으면서, 피부가 매끄러워지며 촉촉해지는 미용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자기 전 이곳에서 힐링을 하고 잠에 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군파크 호텔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온라인 커뮤니티
군파크 호텔
✔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97-31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 숙박비 : 60,000원~
용암온천에서 노곤노곤하게 몸을 녹이셨다면 차로 1분 거리에 있는 군파크 호텔은 어떨까요? 이곳은 애견동반 호텔로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신식 호텔입니다.
1층은 프런트와 함께 각 객실별 프라이빗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숙소에는 다양한 애견용품이 마련되어 있어, 숙소 사장님께서 얼마나 애완동물에 진심인지 알게 해주는 숙소입니다. 물론 애완동물이 없어도 쉴 수 있는 깨끗한 방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옥상에는 깔끔한 초록빛의 인조잔디와 붉은색의 벽돌이 조화로운 정원도 꾸며져 있고, 강아지들의 물품까지 구매 가능한 자판기도 설치되어 있어 신나께 뛰놀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는 호텔입니다.
2일 차
유등연지→감 따기 체험→청도읍성→ 와인터널
유등연지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온라인 커뮤니티
유등연지
✔ 청도군 화양읍 연지로 207
유호연지라고도 불리는 유등연지는 여름마다 만개하는 연꽃을 구경하러 가기에 매우 좋은 연못인데요. 청도 9경 중 제7경에 속하는 아름다운 둘레길을 가진 산책로입니다.
넓은 연못에 비친 하늘이 매우 조화롭게 아름다운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려고 하는데요. 특히 연못 위에 있는 군자정의 모습은 유등연지의 운치를 더욱 고즈넉하고 운치 있게 만들어주는 느낌을 줍니다.
봄과 가을에는 여름과 다르게 아름다운 연꽃을 볼 수는 없지만 푸른빛의 연못도 색다른 매력이 있고, 4월에는 유등축제까지 열리니 언제 출발할지는 잘 정해 떠나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놀자농원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온라인 커뮤니티
놀자농원
✔ 청도군 각남면 녹갈1길 8-20
✔ 연중무휴
✅ 이용료 : 12,000원
이곳은 청도의 명물인 감을 직접 따며 놀 수 있는 자연체험학습농원인 놀자농원입니다. 약 5년 이하의 낮은 감나무로 어린이도 쉽게 감을 따며 놀 수 있도록 배려가 확실한 농원인데요.
상자를 나누어주면 직접 손으로 따서 넣어도 되고, 도구를 이용해 체집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잘 익은 감으로 인해 침이 흐른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따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날짜를 잘 맞춰 가게 되면 손에 힘을 주면 쉽게 쪼개지는 청도반시를 만날 수 있는데요. 씨가 없어 부담 없이 쉽게 먹을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다음날 화장실에서 살아야 할지 모르니 적당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청도읍성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온라인 커뮤니티
청도읍성
✔ 청도군 화양읍 동상리 48-1
고려시대 때부터 있어왔다는 청도읍성은 청도 시내를 가게 되면 만날 수 있는데요. 어느 시골길과 너무 차별점이 있는 성터를 만나볼 수 있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시내 주변으로 두르고 있는 성터는 마치 옛날과 현대를 섞어놓은 듯한 정취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옛날 일제강점기 때의 읍성 철거정책으로 성벽이 헐리고 문루도 제거되었지만 그 터는 그대로 남아있는데요.
너무 한국적이라 오히려 이질적으로 느껴지는 청도읍성은, 한 번쯤은 방문해 산책을 즐겨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와인터널
청도 1박2일 여행코스 총정리 / 온라인 커뮤니티
와인터널
✔ 청도군 화양읍 송금길 100
✔ 매일 09:30 ~ 17:30(주말 18시 영업)
✅ 관람료 : 3,000원 / 감와인 레귤러 1잔 4,000원
약 1km에 달하는 터널에 15만 병의 와인을 숙성하고 저장하며, 관광객들에게는 시음과 판매까지 진행하는 와인터널은 청도에서 유명한 명소인데요.
이곳의 와인은 청도의 특산품인 감을 반만 익힌 반시로 만들었는데요. 반시 와인은 100퍼센트 감즙으로 만들어 더욱 색다르고 달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언제 가도 동일한 기온과 습도를 유지해 여름철이나 겨울철 온도가 극에 치달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이죠.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해 언제 방문해도 좋은 곳으로 청도에 가게 되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