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잊어야 할 것과 기억해야 할 것 ★
다른 사람에게 친절을
베풀었으면 바로 잊으라.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들었으면 바로 잊으라.
다른 사람이 험담하는 것을
들었으면 바로 잊으라.
사소한 일 심술이나 조롱은
곧 잊어버려라.
다른 사람이 친절을 베풀었으면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기억하라.
다른 사람을 칭찬 할 것이 있으면
기쁜 마음으로 기억하라.
다른 사람과 약속한 것이 있으면
나중에 라도 꼭 기억하라.
도움 받은 일이 있으면
기억하고 감사함으로 갚으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행복을 기억하며
근심과 고통은 잊어버리고 용서하고 소망을 가지라.
선한 것을 기억하라.
진실된 것을 기억하라.
그리고 위의 것들을 모두 기억하라.
생각하라
그러면 진정한 기쁨과
당신을 아끼는 이들의 마음을 얻을 것이다.
- 월간<좋은 생각>中 -
---------------------------------------------------------------------------------------------------
★ 지족상락(知足常樂) ★
=> <족상락(知足常樂)>은 "만족할 줄 알아야 늘 즐겁다."라는 뜻으로 노자의 도덕경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어느 여름날 한 청년이 배가 너무 고파서 햄버거 가게에 들렀습니다.
그리고 햄버거 하나를 사서 밖으로 나와 야외 벤치에 앉아 혼자 쓸쓸히 햄버거를 먹고 있었습니다.
그때 으리으리하고 번쩍이는 자동차 한대가 미끄러지듯 햄버거 가게 앞에 멈추어 섰습니다.
차에서는 비서인 듯한 여자가 내리더니 햄버거를 사서 차안으로 건네 주었습니다.
그 모습을 바라본 청년은 부러워하며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 나도 누군가가 사다 주는 햄버거를 저런 멋진 차 안에서 편히 앉아 먹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렇게 청승맞게 공원 의자에 쪼그리고 앉아 햄버거를 먹고 있는 내 신세가 정말 처량하군'
그런데 같은 시간 자동차 안에서 햄버거를 먹고 있던 남자도
벤치에 앉아 햄버거를 먹고 있는 청년을 바라보며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나도 저 청년처럼, 다리가 건강해서 햄버거를 사먹으러
여기저기 돌아 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리고 저렇게 벤치에 앉아 맑은공기를 마시며 점심을 먹을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이처럼 우리는 나에게 없는 것, 내가 갖지 못한 것만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삽니다.
원하던것을 손에 넣는 순간 기뻐 하다가도 다른 사람의 손에 들린것이 더 좋아 보이면 그 기쁨도 잠시 뿐이고 감사한 마음이 순식간에 사라져 버립니다.
사람에게는 약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열등감과 비교 의식 입니다.
오늘 하루도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하며 비교하고 불평하고 우울해 하기 보다는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고 다른 사람과 나눌것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보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
◐ 체중, 식욕 감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 ◑
챙겨야 할 중요한 계획 중 하나가 건강일 것 입니다. 그 중에서도 적정 체중 고나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식사조절과 운동이 병행돼야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평소 챙기면 높은 식욕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혈액순환, 신체붓기, 소변 배출에 좋아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1. 팥
가을, 겨울에 좋은 팥은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과체중인 사람의 혈액순환과 소변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팥의 사보닌 성분은 지방 분해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팥물 - 팥 한 컵을 물 약 3.5L와 달입니다. 물의 양이 반이 된 것을 매일 2~3회 마십니다. 팥 물은 상온에서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냉장 보관합니다. 팥은 밥에 섞거나 죽을 쑤어서 먹어도 됩니다.
○ 팥 백모근 우린 물 - 팥 약 180g과 백모근 약 12g을 물 열 컵을 넣고 달입니다. 물이 졸아서 반이 되면 이것을 매일 3회 정도 마십니다. 백모근도 소변 배출을 돕습니다.
2. 옥수수 수염
한의학에서 옥수수 수염은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 약재 중 하나입니다. 여러가지 미네랄 함유량이 높아서 이뇨작용과 붓기를 빼는데 좋습니다.
○ 옥수수 수염 물 - 옥수수 수염 100g당 물 6컵 정도를 붓고 약 2시간 달입니다. 차처럼 수시로 마시면 갈증이 줄고, 몸의 뭇기가 빠집니다.
3. 대나무잎
대나무잎은 식욕을 조절하고 갈증을 줄여줍니다. 성질이 차가워서 마음도 차분하게 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체중이 증가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평소 몸이 차거나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나무잎 물 - 깨끗이 싯어서 말린 대나무 잎 약 5g에 다섯컵의 물을 넣고 달입니다. 대나무 잎을 건져낸 후 하루 두세번 정도 마십니다.
4. 율무
한의학에서 율무는 신체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과체중인 살마의 혈액순환을 돕고, 체중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율무는 식욕을 어느 정도 낮추고, 몸의 붓기도 빼줍니다.
○ 율무, 말린 밤 - 율무와 말린 밤을 같은 비율로 섞어서 볶은 후 가루로 만듭니다. 이것을 따뜻한 물에 타서 하루 2~3번 마십니다. 밤도 붓기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 혼합 하기 - 팥 한컵, 껍질 벗긴 마늘 7쪽, 생간 썬 것 5편, 옥수수 수염 4g , 등심초 4g, 대나무잎 4g을 모두 물 약 5.5L에 넣고 달입니다. 물이 졸아서 반이 되면 매일 세 잔 정도 마십니다.
5. 다시마
다시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 좋고, 혈액을 개끗하게 만듭니다. 다시마는 말린것을 섭취하거나 생 다시마를 데쳐서 먹어도 됩니다.
- 닥터스 매거진 -
- 출처 : 사랑채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 파우스트 칼리지
전 화 : (02)386-4802 / (02)384-3348
이메일 : faustcollege@naver.com / ceta211@naver.com
Cafe : http://cafe.daum.net/21ceta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Band : http://band.us/@ceta2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Blog : http://blog.naver.com/ceta21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Web-site : www.faustcollege.com (주)파우스트 칼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