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아바리의 공격 본능과 무빈이의 공격 본능은 좀 다른게.......... 아바리는 그냥 본인 리듬대로 올라가는 거라면.. 무빈이는 팀내 패턴 할꺼 하면서 공격하는거라.. 감독님은 후자를 더 좋아할 확율이 높아 보이긴 합니다. 물론 클러치때 아이솔로 게임 가져오는 능력이야 아바리를 이길 수 없겠지만요.
조상현 감독이 LG 시절에 신선우 감독,선수 말년과 코치 시절에 추일승 감독 밑에서 잘 배웠고 코치진도 SK-상무-오리온스에서 같이 뛰었고 우승도 합작했던 임재현 코치,국대감독 당시 러닝메이트였던 김동우 코치로 잘 꾸렸죠.. 그리고 LG가 10개 구단 가운데 유일하게 축구에서 쓰는 전자장비를 연습경기에 써서 선수 몸에 장비를 착용하고 심박수/피로도 데이터를 수치화해서 선수들 부상 방지와 컨디션을 금방 파악할수 있게 해놨다죠.. 1년에 4천만원 정도 든다지만 잘 도입한거 같아요.. 그래서 누구 한명이 빠져도 두터운 스쿼드로 잘 버티는거 같습니다.. 조상현 감독 부임 전에는 현대모비스만 만나면 고전했는데 지난시즌부터는 현대모비스 상대로 자신감있게 하는게 좋더라고요.. 김종규가 부상으로 빠져있는데 6연승으로 선두 DB에 추격할 기회를 제대로 잡았다 봅니다.. 이번주 주말에 가스공사-삼성 9/10위팀과 연달아 만나는데 연승 행진을 쭉 이어가면 공동 선두도 노려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DB가 내일 SK-금요일 KCC-일요일 KT를 만나는데 최소 1-2경기는 김종규가 결장할 가능성이 높아서요..
첫댓글 아바리의 공격 본능과 무빈이의 공격 본능은 좀 다른게.......... 아바리는 그냥 본인 리듬대로 올라가는 거라면.. 무빈이는 팀내 패턴 할꺼
하면서 공격하는거라.. 감독님은 후자를 더 좋아할 확율이 높아 보이긴 합니다. 물론 클러치때 아이솔로 게임 가져오는 능력이야 아바리를
이길 수 없겠지만요.
아바리의 슛 셀렉션이 아쉬운 순간이 있긴 있었죠. 하지만 저는 더 긍정적으로 컨트롤 가능했다고 생각해서요. 박무빈에게는 가혹하게 안했으면 합니다.
대학때도 플로터를 쓰기는 했는 데 그다지 많이는 안 썼죠. 그냥 올라가는 게 파울 겟하거나 앤드원 얻기는 편하니까요. 대학 때는 앤드원 장인이었습니다. 근데 팀에너지를 올리는 만큼 부상위험도 항상 가지고 있어요.
대학 때도 쓰긴 썼군요. 플로터 쓰는게 부상 위험이 줄어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조상현 감독이 LG 시절에 신선우 감독,선수 말년과 코치 시절에 추일승 감독 밑에서 잘 배웠고 코치진도 SK-상무-오리온스에서 같이 뛰었고 우승도 합작했던 임재현 코치,국대감독 당시 러닝메이트였던 김동우 코치로 잘 꾸렸죠.. 그리고 LG가 10개 구단 가운데 유일하게 축구에서 쓰는 전자장비를 연습경기에 써서 선수 몸에 장비를 착용하고 심박수/피로도 데이터를 수치화해서 선수들 부상 방지와 컨디션을 금방 파악할수 있게 해놨다죠.. 1년에 4천만원 정도 든다지만 잘 도입한거 같아요..
그래서 누구 한명이 빠져도 두터운 스쿼드로 잘 버티는거 같습니다.. 조상현 감독 부임 전에는 현대모비스만 만나면 고전했는데 지난시즌부터는 현대모비스 상대로 자신감있게 하는게 좋더라고요..
김종규가 부상으로 빠져있는데 6연승으로 선두 DB에 추격할 기회를 제대로 잡았다 봅니다..
이번주 주말에 가스공사-삼성 9/10위팀과 연달아 만나는데 연승 행진을 쭉 이어가면 공동 선두도 노려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DB가 내일 SK-금요일 KCC-일요일 KT를 만나는데 최소 1-2경기는 김종규가 결장할 가능성이 높아서요..
LG 가 투자를 많이 하는군요. 이번 시즌 선두 다툼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 좋네요.. 역시 근본구단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