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토탈서비스 원문보기 글쓴이: 토탈매니저
사회복지사 과정중 복지관 실습 120시간이 있어서 지역에 있는 [보라매 아동센터 / 아동일시보호시설]
에서 실습하였습니다. 뜻이 있으신 분들은 여러방면으로 우리 지역사회에 빛이 되어 주시는 것도
보람찬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추가자료발췌]
인천보라매아동센터 개소
인천 중구 영종에 아동보호시설인 『인천보라매 아동센터』가 들어섰다.
7일 박승숙 중구청장, 우근원 인천보라매센터 이사장, 행정부시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개원식은 최화병 목사의 개원예배를 시작으로 센터소개, 경과보고, 공사관계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에 이어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국비와 시비를 지원받아 시행한 인천보라매아동센터는 2005년 12월 영종 운북동 797-1,3번지에 지하1층, 지상3층으로 1,537㎡부지에 연면적 1,748㎡(530평)로 숙소 및 체력단련실, 단체놀이실, 자원봉사실 등 보호시설을 갖추고 50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지난 4월 준공 · 입주하여 개원식을 갖게 된 것이다.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로부터 이탈된 아동, 학대아동 등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을 일시보호하고 아동에 대한 양육대책수립 및 보호사업을 벌이게 되는 아동센터 개소로 따뜻한 정을 그리는 아이들에게 아늑하고 포근한 울타리로,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보금자리로 자리매김함으로서 이들의 능력과 자질이 우리 사회에서 제 몫을 다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