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정 대상과 선정 이유 : 내가 선정한 롤모델은 축구 선수 이강인이다. 이강인은 173cm의 작은 키를 가지고 있다. 축구 선수로써는 불리한 신체 조건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강인은 자신의 작은 체구를 극복하고도 남을 엄청난 드리블 스킬을 지니고 있다. 이 점에서 나는 이강인을 높게 사고 존경한다. 자신의 단점이 자신의 본업에 있어서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자신의 단점을 보완시킬만한 크나큰 드리블이라는 장점으로 세계 무대에서 자신을 각인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이강인을 보며 되게 놀랐던 것이 U-20 월드컵 때였다.
그 때 이강인은 세계의 많은 유망주들을 제치고 골든볼을 수상하였다. 이 골든볼이 얼마나 대단한 상이냐면 마라도나,아구에로,메시,포그바 같은 월드 클래스 선수들이 수상했던 엄청난 상이라고 할 수 있다. 축구 강국이 아닌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수상을 하였다는것 자체가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이강인이 내 롤모델인 이유를 정리해보자면 자신에게 주어진 신체조건, 환경 등을 극복하고 세계 무대에서 날뛰고 있는것이 되게 멋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다.
2. 성공사례 : 이강인은 어릴적부터 드리블 스킬이 매우 뛰어나긴했다. 하지만 스페인 리그에 진출하고 줄곧 들어왔던 소리는 피지컬적인 부분이 부족하다는 소리였다. 이강인의 포지션 특성 상 몸싸움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는 포지션이다. 수비와 공격 사이 공을 운반하는 포지션이기 때문이다. 이강인은 스페인 리그 초창기 때는 상대와의 몸싸움이 있을 때마다 줄곧 밀리는 상황이 훨씬 많았다. 하지만 최근 이강인의 모습을 보면 180도 달라진 모습이다. 수많은 상체 운동과 밸런스 운동으로 인해 이제 밀리기는 커녕 상대 선수를 밀어버리는 상황 또한 종종 나오기도 한다. 그래서 최근 이강인은 많은 성장을 이루어 2022년 월드컵 휴식기 동안 몸값이 상승한 라리가 플레이어 Best 11에 포함되었다.
3. 나의 의견 : 이강인은 자신의 피지컬적인 부분 때문에 많이 좌절했을거다. 그때마다 포기하고 싶다는 마음이 드는 것이 아닌 이것을 어떻게 보완해서 더 강해질지 고민하고 해결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다. 이강인은 나이도 어리기에 미래가 창창하다고 볼 수 있는데 어느정도까지 성장할지 정말 궁금하다. 나도 나의 단점을 찾아내 숨길것이 아니라 멋지게 극복하는 모습들을 보여줘야겠다고 이강인을 보며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