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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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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호남선의 여객상 종점을 임성리로 해도 그리 불편할 것은 없을것 같은데
고집쟁이 추천 0 조회 612 03.12.11 21:01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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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12.11 21:21

    첫댓글 목포에 한번이라도 갔다왔는지 모르겠군.... 지금의 목포역이라 말로, 목포시의 중심지인 것을 모르시나? 임성리에 종착한다고? 차라리 금호고속버스타고 목포터미널에서 내리겠네.

  • 03.12.11 22:34

    역과 연계교통 관계개념을 전혀 모르고 있다는게 드러납니다. 역을 이설하면 그 도시의 노선버스도 자연히 노선변경을 하게 되고 그 지역에서 버스타는 분들에게 불편을 가중하는걸 모르나 보군요...

  • 03.12.11 22:57

    목포역 가보셨수? 목포역 승객많소.. 2년전에 목포가본사람인대 목포역얼마나 사람많은지..

  • 03.12.11 22:56

    저는 단 한번이라도 목포를 가보지는 못했지만 목포역을 이전한다고 가정하면 그 지역 버스노선도 자연히 노선변경이 불가피해질 것으로 예상될 겁니다.

  • 03.12.11 22:56

    그렇게 되면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는 어쩌면 불편을 가중시키게 될 수 있습니다. 목포시나 다른 도시나 다 마찬가지입니다. 시청이나 군청의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더라도 보나마나...

  • 03.12.11 22:57

    나중에 목포까지 열차타보세여, 승객많다는걸 금방 느끼게됩니다.

  • 03.12.11 22:56

    역과 터미널이 이전하게 될 경우에는 그 지역 버스노선도 변경이 불가피합니다. 한 예로 원주의 경우... 우산동 고속터미널이 단계택지로 이사가더니 일부 노선이 변경되는 바람에 시내로 나가게 될 경우 단계택지까지 돌아서 시내로 들어가게 되어 10분 이상 더 소요됩니다.

  • 03.12.11 22:56

    곧이어 원주역이 무실동 부근으로 이설될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상당수의 노선이 변경될 것은 불보듯 뻔합니다. 그런 원리를 정재성은 제대로 알고 있는지 의문입니다.

  • 03.12.11 22:57

    정재성씨 나중에 서울역종착을 또 용산역이종착역이다 망언하면 철도청에 민원넣어드리겠습니다

  • 03.12.11 22:47

    이보쇼? 정재성씨.. 당신 임성리가 어딘지 알기나 알고 하는 소리슈? 변두리유... 차라리 금호 타고 말지... ㅉㅉㅉ 당신이 한번 해보쇼...

  • 03.12.12 00:06

    목포역 승객 무시하면 호남선 승객 확 줍니다. 그거 아시는지... 목포역까지 무궁화라도 타고 가서 2시간만 짱박혀 보십시오. 거기 수요가 얼마나 있는가...

  • 03.12.12 00:06

    참고로 저 평일에 갔을때도 꽤 많이 내렸으니까 그렇게만 아시길...;;;;

  • 03.12.12 11:58

    서울 - 목포간 무궁화호 운임은 서울 (센트럴)- 목포간 우등고속버스나 동서울 - 목포간 우등고속버스에 운임면이나 소요시간이나 ,시설면에서 밀렸지만, 그래도 사람이 많은 것은, 목포역이 목포시 중심이었길래, 목포시를 전부다 커버할 수 있길래, 목포역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입니다.

  • 03.12.12 00:49

    그래서, 철도청이 '지하화'라는 방법까지 들고 나오면서 기존 목포역을 포기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만큼 목포역의 이용객은 엄청난 것이지요.

  • 내 열차 타고 목포 간 게 벌써 10년도 넘었지만, 당시의 목포역도 이용객 많았습니다. 지금이야 그당시랑 비교도 안되지만...

  • 03.12.12 09:16

    ...임성리-목포 구간이 난공사이고 급커브가 심하다 하지만...~ 일반사람들이 임성리까지만 가는 고철이라면 안탈려고 할겁니다.~ 버스회사는 오히려 환영(?)이겠죠...~ 차라리 임성리-목포간 직선거리상에 있는건물을 다 부수고 철길을 까는게...~

  • 목포역에 사람들 엄청 나게 많습니다.열차 하차승객 많고 역안에 사람들 아주 많이 이용해서 바글바글합니다.목포에서 버스가 유리한 입지에 있지만(요금소요시간) 터미널이 다소 외곽지역이라 이용이 적습니다.그래서 철도를 많이 이용하지요.아마 임성리로 옮기면 청주,남원,해운대보다 더 심한 꼴날겁니다.

  • 임성리가 호남선 복선 종점인 거 겨우 2년 조금 안되었습니다. (2001.12 ~ 2003.12) 임성리로 하자구요? 목포가 작다지만 임성리보다는 훨씬 큽니다.

  • 목포에 가보셨는지 모르겠군요. 목포역이야 말로 목포의 중심입니다. 사람 무지 많지요. 4년전('99)에도 많았는데 하물며 지금은........

  • 제 고향이 목포인데, 처음에 목포시도 목포역을 현 임성리로 이전하기를 희망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철도청 측에서 이전 비용 때문에 난색을 표하는 바람에 이전 대신, 지하화를 택했져... 목포역의 이전이 힘든 이유는 기관차 중정비 시설이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앞으로 목포-보성간 철도가 개통되고, 호남고철

  • 이 개통된다면, 목포역 또한 과부하가 걸릴 것은 자명한 일일 것입니다. 참고로 호남고속철도 건설 기본 계획을 보니 앞으로 호남고철 개통 후 대부분의 고철 열차를 임성리에 종착시킬 계획을 세워두고 있는 것 같더군여... 그리고 화물기능은 일로역으로 옮기고 목포역은 여객 전용 역으로 존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그리고 한 가지 더 이야기하자면, 지금은 임성리역이 목포시 외곽에 있기 때문에 그리 중요하게 취급되지 않지만, 2005년 후 임성리역 바로 근처로 전남도청이 이전하고 남악신도시가 건설되면, 역 수요가 크게 늘 것입니다. 아마 그렇게 되면 무궁화호 정도는 임성리역에 선택정차시킬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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