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4일 윤석열 대통령이 2차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후 관저에서 대국민담화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12·3 비상계엄 사태로 구속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경호처장이던 시절 대통령경호처 간부들이 직원들을 윤석열 대통령 안마에 동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4일 경향신문은 경호처 사정을 잘 아는 인사로부터 윤 대통령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서 경호처 직원들로부터 어깨와 다리 등의 마사지를 받았다는 내용의 제보를 입수했다. 경호처는 윤 대통령이 해외순방을 떠날 때도 대통령 안마 임무를 부여한 직원을 동행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현 처장, 김종철 차장, 김성훈 기획관리실장, 이진하 수행부장 등 당시 경호처 지휘부의 지시와 묵인하에 ‘안마 동원’이 이뤄졌다고 한다. 경호처 직원들이 자괴감을 느끼며 괴로움을 토로하자 당시 지휘부는 ‘대통령 몸에 손을 댈 수 있는 것은 영광’이라는 취지로 달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 취임 초기에는 경호처 수행부에 소속된 국가대표 출신 경호관들이 한남동 관저에서 안마를 했다고 한다. 이후 대규모 인사발령이 나면서 인원들이 교체됐고, 경호처 내 교육 담당자가 대통령 안마 업무까지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직원은 윤 대통령의 해외순방에도 동행했는데, 해당 직군의 직원이 대통령 해외순방에 동행한 것은 경호처 역사상 유례를 찾기 어렵다고 한다.
경호처를 대상으로 한 윤 대통령의 전횡 의혹은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경호처 간부들이 관저에서 기르는 윤 대통령 부부의 반려견 옷을 경호관에게 사 오도록 하거나, 윤 대통령 휴가 기간에 직원들을 동원해 노래방 기계 설치나 폭죽놀이 준비 등을 시켰다고 폭로했다.
어이구 ..그사람들이 공채로 국가공무원 되고 싶어서 나름 자긍심 가지고 경호하러 갔지 안마 하러 갔수?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보세요. 대통령 경호원되고 싶어서 어려운 공채 통과해서 들어갔는데 누가 그래 너는 내 안마 좀 해줘? 모함님은 아주 기쁜 마음으로 하시겠어요? 안마받고 싶으면 지들 부부끼리 서로 해 주던가? 전문적으로 받고 싶으면 경호원 대동해서 밖에 나가서 받든가요.. 무슨 말이 되는 소리를 좀 하세요. 안마하고 국가 기밀하고 무슨 상관입니까? 역대 대통령 부부중에 저런인간들 있을까요? 모함님 사고 방식이면 그러시겠군요. 도대체 생각이란걸 좀 하고 사세요.
이런것을 사소한 이슈(petty trivial issue)라고 하죠.. 이게 좌파적 사고의 프로파간다.. 그러면서 나라 망치는 큰 그림을 못 보고 중국,러시아,북한을 멀리해 탄핵을 한다고 그럽니다. 보는 시야의 크기가 달라 좌파와 우파는 말이 통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아니 알면서도 평소에는 항상 깎아내리는게 이들의 작전입니다. 그래서 어리석은 사람들은 선동되지요. 틀딱, 멍청이.. 이런 소리하면서 사람 깎아내리는게 기본값입니다. 그러면서 자신들 나라 팔아먹는 행위는 생각도 못 합니다. 아니 양심이 없는지 알면서도 매국적 행위를 하는 진보를 표방한 불법, 편법적 집단입니다. 이번 계엄령을 계기로 이들의 모습이 드러나서 이제 이런 진부한 선동을 보면 아 ~~ 또 시작이구나 합니다.
첫댓글 그럼 일반인에게 시켜야 하겠냐
머리가 안돌아가는 인간들아
국가 기밀이 줄줄 새면 안되는 장소
특별한 소임을 맡은 대통령 아닌가!!
어이구 ..그사람들이 공채로 국가공무원 되고 싶어서 나름 자긍심 가지고 경호하러 갔지 안마 하러 갔수?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보세요. 대통령 경호원되고 싶어서 어려운 공채 통과해서 들어갔는데 누가 그래 너는 내 안마 좀 해줘?
모함님은 아주 기쁜 마음으로 하시겠어요?
안마받고 싶으면 지들 부부끼리 서로 해 주던가? 전문적으로 받고 싶으면 경호원 대동해서 밖에 나가서 받든가요..
무슨 말이 되는 소리를 좀 하세요. 안마하고 국가 기밀하고 무슨 상관입니까?
역대 대통령 부부중에 저런인간들 있을까요? 모함님 사고 방식이면 그러시겠군요.
도대체 생각이란걸 좀 하고 사세요.
@Joshuasi 안마 받기위해 대통령이 관저 자주 비워야하겠냐??
머리하고는~~
@사모함 어이구 안마 못받으면 국정운영을 못해요? 그리 말귀를 못 알아드셔서 무슨 목회를 하신다구요. 5대명산에서 굿할돈이면 경호원들 자괴감 안들고 지들도 쓰고 고생하는 경호원들도 쓰게 최고급 자동안마 의자 수백개 사면 되겠네요. 모함님도 안마 좋아하시나?
교회 휴게실에 몇개 비치하세요 성도들 좋아하시겠네요.
푹 잠이나 주무세요.
또 보시자구요.
이런것을 사소한 이슈(petty trivial issue)라고 하죠..
이게 좌파적 사고의 프로파간다..
그러면서 나라 망치는 큰 그림을 못 보고 중국,러시아,북한을 멀리해 탄핵을 한다고 그럽니다.
보는 시야의 크기가 달라 좌파와 우파는 말이 통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아니 알면서도 평소에는 항상 깎아내리는게 이들의 작전입니다.
그래서 어리석은 사람들은 선동되지요.
틀딱, 멍청이.. 이런 소리하면서 사람 깎아내리는게 기본값입니다. 그러면서 자신들 나라 팔아먹는 행위는 생각도 못 합니다.
아니 양심이 없는지 알면서도 매국적 행위를 하는 진보를 표방한 불법, 편법적 집단입니다.
이번 계엄령을 계기로 이들의 모습이 드러나서 이제 이런 진부한 선동을 보면 아 ~~ 또 시작이구나 합니다.
정답 입니다 조슈아시 저 시벌년은 나라 말아조지는 이땅의 기생충 악질 적색분자 입니다..........
대통령이란 새끼가 안마나 처받고 자빠져있고 날마다 술이나 퍼처먹고 참 드럽게 할일 없었나보다
손바닥에 王자 쓰고 나올때부터 알아봤어야지
지금시대가 조선시대 왕조국가도 아니고 참나 어이없다
일말의 부끄러움도 없는 부부들인것 같습니다,
직원들을 저렇게 대우했으니 경호처 직원들이 2차 집행때는 거의 영장집행을 막지 않은 한 이유도 된다 생각됩니다.
늘 평안하시고 강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