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인천2호선을 6비차 경전철로 차량도입하면 어떻겠습니까?
메트로폴리스(MP) 추천 0 조회 379 05.09.11 13:58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9.11 23:20

    첫댓글 경전철로 짓되 6비차라면 러시아워시간대의 수요를 조금 더 감당할 수 있겠네요. 좋은 생각 같은데요. 인천지하철공사 홈페이지에 올려보심이 좋을 듯 하네요.

  • 문제는 그 2호선 노선 선정 자체가 쀍이라는겁니다. 무려 검단 외곽을 지나는데다가 남쪽으로는 남동공단도 아니고 인천대공원쪽(여기 완전 촌입니다)으로 가서 컷.... 완전 발로 그린 노선도죠. 아마 누군가가 2호선을 경전철로 몰고 가려고 의도적으로 노선 이렇게 그어놓은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05.09.12 18:10

    일부 사실인 부분(노선선정에 있어 경전철의 수송능력을 고려한 부분)도 없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억지로 경전철로 가려" 했을 때만 이런 결론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교통투자 최적화 방면으로 연구했더라도 비슷한 결론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

  • 05.09.12 18:12

    예를 들어. 중전철로 지을 경우 수송수요는 대부분 만족시킬 수 있지만 건설비가 비싸 경제성이 확보되지 않고. 경전철로 지을 경우 중전철로 지을때보다는 적은 수의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겠지만 경제성은 확보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 05.09.12 19:18

    그런데 경전철이란 폭도 좁지만, 길이도 짧은 것으로 아는데, 문을 6개나 넣을 길이가 나올지 좀 궁금합니다. ^^

  • 05.09.12 20:41

    본인은 대도시 간선 노선 경전철화를 반대합니다. 경전철이 쾌적한 수단이 되는 것은 적당한 수요여야지 경전철이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는 경전철로 하면 안 됩니다. 중요한 것은 수송 수요를 만족 시켜야지 돈 아끼는 게 우선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 05.09.12 20:43

    머 경전철이 중전철과 호환 가능하여 중전철로 대치하기 쉬우면 모르지만 그렇지 않으니 반대하는 거지요. 일단 돈 아끼고 보자 그러다가 망한 사례가 너무도 많기 때문이지요. 대도시 간선 경전철은 대전 140번에 로얄미디 넣는 격입니다.

  • 05.09.13 12:28

    갠적으로 다른 시간은 몰라도 출퇴근 시간은 미어터질 걸로 예상....그쪽도 출근시간엔 완전 바글바글인데...지금 1호선도 출퇴근 시간에 장난 아닌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