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제빵과 진예림 학생, 한국연구재단 주관 '2024년도 LINC 3.0사업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우리 대학 호텔조리제빵과 진예림 학생이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024년도 LINC 3.0사업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이하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연구재단은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사업)’을 통해 산학연계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학생의 경험을 공유하고, 취·창업을 연계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공유 및 확산해 산학협력 활성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진행했다.
한국연구재단이 이번 공모전에서 총 14명의 수상자를 선정한 가운데 우리 대학 호텔조리제빵과 2학년 진예림 학생은 최우수상(한국공학한림원 회장상)을 수상했으며, 이번 공모전의 시상식은 6일 오전 10시 30분 부산 벡스코 제2전시관에서 열렸다.
우리 대학 호텔조리제빵과 진예림 학생은 <카페 창업의 모든 것 ‘꿈을 현실로 만드는 여정’>이라는 영상을 통해 카페를 창업하고 싶어 호텔조리제빵과에 진학한 후 카페 창업과 관련된 이론 교육, 바리스타 동아리 활동, 카페 아르바이트 등을 경험했고, 협약 기업인 카페에서 창업 실전 교육까지 받았으며, 이를 통해 꿈에 가까워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리 대학 호텔조리제빵과 진예림 학생은 “바리스타가 돼서 카페를 창업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우리 대학에 입학했다. 입학 후 LINC 3.0사업을 통해 카페 창업의 전반을 배우고, 협약 기업의 바리스타와 대표님께 실무적인 내용까지 듣고, 배우고,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런 경험을 살려서 영상을 제작했는데 큰 상을 받게 돼 정말 기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