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원도심학교 활성화 나서
특화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등 행·재정적 지원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이 원도심학교 활성화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지난 24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원도심학교, 교육청 및 지자체 관계자, 도의회 교육의원 등 32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원도심학교 활성화 방향 탐색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원도심학교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 모색과 지역연계 사업 추진사례 공유를 통해 효과적인 제주교육의 발전 방안을 제고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서울사근초 문성현 교장의 서울형 작은학교 운영 사례와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원도심지역 도시재생 개선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원도심학교 지원과 교육력 제고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교육청, 유관기관, 학교 간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해 원도심학교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실행 역량을 증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원도심학교 활성화를 위해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화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원어민 수업시수 확대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더보기: 제주교육청 원도심학교 활성화 나서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이 원도심학교 활성화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지난 24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원도심학교, 교육청 및 지자체 관계자, 도의회 교육의원 등 32명이 참석한 가운
www.miraenews.co.kr
#제주도 #제주교육청 #제주원도심 #제주학교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