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환식단 프로그램은 약 2년의 기간동안 관계전문가들로 구성하여 만든 것이며, 임상영양관리를 개인의 질환식이에 맞게 식단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전문영양사의 효과적인 영양치료와 영양판정을 통해 자신의 질환에 맞는 식사를 통해 질환 치료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푸드클리닉에서는 식생활 변화에 따른 각종 질환으로 인한 영양치료를 장기적으로 받아야 할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의사의 처방에 따른 식사를 원칙으로 합니다.
장기적으로 통원치료와 약물치료를 병행하시는 분들에게 유효합니다.
푸드클리닉의 임상영양관리 치료식은 당뇨식, 저염분식, 고단백식, 케톤식 등 특정 영양소가 조절 (제한, 증가)된 식사로 당뇨병 등의 내분비 질환, 심장질환, 소화기질환, 비만 등의 질병치료를 위한 특정영양소를 조절한 식단이 제공되어 지고 있습니다
치료식의 효과적인 적용을 위해 각개인별 영양판정을 할 수 있도록 푸드클리닉의 적정열량산출 프로그램이 개인의 식사량을 조절 하여 줍니다.
더불어 비만도 체크(BMI)를 통해 자신의 비만도 체크를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합병증을 함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나의 식단서비스에 제공되어지는 교환단위를 통해 개인의 환경에 따라 식단을 조절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치료식사를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염분제한식, 수분제한식등 집에서 통원 치료시 일일이 체크해야 할 내용을 표시해 보다 정확한 조절식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식단 서비스는 개개인의 효과적인 영양치료를 목적으로 영양적 고려 사항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임상영양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제 환자들은 인터넷에서 개인신상정보(성별, 키, 체중, 나이, 질병명, 활동정도)를 입력하면 그자리에서 나에게 맞는 오늘의 식단과 비타민처방, 운동처방, 주의사항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