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26일 영산강문화관에서 K-water 영산강보관리단, 영산강문화관과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및 영산강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세 기관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나주시 관내 학생들의 특색 있는 생태환경 교육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학생들의 생태감수성을 함양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특히 나주교육지원청의 영산강 릴레이 프로그램인 '영산강의 봄, 스케치'를 영산강문화관에서 지원하고, 생태환경 관련 지역문화 교육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 및 활성화를 위한 모든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영산강문화관과 영산강보관리단은 나주 관내 초‧중‧고의 영산강 프로젝트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영산강에 대한 생태 감수성을 향상하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장소 제공 등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박윤자 교육장은 “오늘 세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나주 지역의 삶과 문화가 깃든 영산강을 교육과정에 녹여내 학생들에게 지역생태계와 환경 보전에 대한 교육을 보다 적극적으로 하게 됐고, 이러한 교육활동을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함께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수 있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 영산강 릴레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전남교육청이 추진 중인 '공생의 물길, 영산강' 프로젝트에 동참하며 나주 관내 학생들을 위한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민의 생태시민 의식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