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개신교나 불교에 비해 천주교에 대한 호감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몇 가지 암울한 사건이 매스컴을
통해 보도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공릉동 납골당 문제에 대한 태릉성당과 인근 주민간의 갈등이 아닐까 합니다.
9.9일날 예정된 정진석 추기경님의 태릉성당 미사집전이 있는데, 마찰이 우려되기도 합니다..
납골당 반대 카페에 들어가면, 천주교와 추기경님 태릉성당에 대한 비난으로 가득 차 있는데, 볼수록 마음이 무거워지네요..
게시판의 글 상당수는 개신교 신자로 추측됩니다만, 무교와 일부 천주교 신자도 있는 걸로 보입니다.
법적으로 해결될 것 같은데, 결과에 관계없이, 천주교와 서울대교구, 추기경님이 비난에 시달릴 것 같습니다.
여론의 동향도 점점 천주교쪽에 불리해지는 것 같습니다...급기야, 학생들의 등교거부사태로 발전했고요. 이미, 교회가 많은 것을 잃었다고 생각합니다.(법적인 결과에 관계없이 주민과의 친교가 깨어졌죠)
가장, 걱정되는 것은 신자들과 주일학교 학생들(초등학생이 주민으로부터 뺨을 맞았다고 합니다)의 안전문제입니다. 제발 아무일 없어야 할 텐데요...
신자 여러분!!!사태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같이 기도했으면 좋겠습니다...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공릉동 납골당 문제를 바라보며
세리의기도
추천 0
조회 47
07.09.06 14:15
댓글 2
다음검색
첫댓글 한 편으론 저희들의 문제(?)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성전 건립을 앞두고..모든 분들이 지혜를 모으고...기도해야될 것 같습니다.
묵주 열심히돌려 성모님께 청하여 봐야겠군요 예수님께 말씀 잘 드려 달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