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 2인용 사이즈는 어떤 걸 구매해야 되는지 모르겠어요.
너무 오래된 침대를 버려버리고 라텍스 매트리스 깔고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더블사이즈로 구매하면 될까요?
높이는 30cm 정도 쓰면 되는 건지 아니면 침대 매트리스랑 다른 건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겨울 날씨로는 지낼만한 것 같아요!
매트리스는 하루를 지내면서 소비한 칼로리를 충전하기 위해서며, 그로 더불어 각 세포에 영양소 공급과 혈관 내 찌꺼기 청소 그리고 무리하게 사용한 곳을 치유하기 위해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인데, 이 모든 것이 결국 혈액순환과 관계있음으로, 배김이 있으면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기에 배김이 없는 매트리스가 가장 좋은 매트리스입니다.
그래서 매트리스를 살 때는 스마트폰 등을 매트리스 위에 올려놓고 그 위를 누워봐서 배김이 있는지 체크하는 것은 그 매트리스를 사용할 때 혈액순환이 잘 될 것인지 미리 확인하려고 하는 이유입니다.
라텍스 매트리스를 살 때는 우선 천연인지 합성인지 구분하셔야 하고, 되도록 친환경 소재로 만든 천연 제품으로 사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래야 국토가 좁은 우리나라에 쓰레기가 줄어들어 다음 세대에 조금이나마 아름다운 강산을 유산으로 물려줄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래를 생각해보면 좋은 매트리스를 사면 우선 비용이 좀 더 들더라도 편하고 15년을 사용할 수 있기에 가치가 있지만, 싸구려 합성소재 제품은 수명이 짧아 2~3년이면 새로 다시 바꿔야 하기에 오히려 비용이 더 많이 들며, 쓰레기도 또 나오는 것입니다.
물론 합성라텍스를 천연라텍스인 양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주의해야겠죠!
매트리스 사이즈는 요즘은 좀 바뀌었지만, 그래도 자 단위로 만들며, 싱글은 3자 90cm, 다블은 4자반 135cm, 퀸은 5자 150cm, 킹은 6자로 180cm입니다.
그러나 체격이 커진 요즘은 자 단위보다 편리성을 강조해서 싱글에 10cm 추가해서 슈퍼싱글 110cm, 퀸사이즈에 10cm 추가해서 160cm 등을 만들고 있지만, 기본 사이즈가 가장 유지비가 저렴하게 듭니다.
기본 사이즈는 다양한 커버나 매트를 생산해서 많이 유통하기에 저렴하지만, 추가된 사이즈는 수량이 적은 만큼 할인된 가격이 아닌 일반적인 가격이거나 아니면 특별가로 가격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유지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것입니다.
따라서 두 분이 사용할 경우, 현재는 더블 사이즈 135cm 매트리스는 잘 만들지 않기에 구매가 어렵고, 행복을 느끼는 퀸사이즈를 권장해드리며, 연세가 있어 한 침대를 사용하면서, 따로 띠로 이불을 덮을 목적이라면 규격이 큰 킹사이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윤택해진 요즘은 건강에 관심이 많아 예전과 달리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따로따로 사며, 매트리스는 편안한 천연라텍스를 주로 사는 추세입니다.
천연고무는 탄력이 뛰어나기에 몸이 아주 거구가 아닌 이상 웬만한 사람을 다 떠받쳐줄 수 있는 두께 15cm면 충분합니다. 가격은 고무 원액이 많이 들어가면 갈수록 가격이 비싸지므로 두께가 얇아지면 그만큼 가격도 싸지지만, 대신 탄성이 줄어들어 편안함도 함께 줄어듭니다.
팁을 드리자면,
천연고무로 만들면, 무겁고 짱짱한 고무 느낌이 있음으로 선택하실 때 둔탁한 느낌이나 인장성이 전혀 없는 제품은 합성라텍스이므로 고무 같은 느낌이 드는 제품일 경우 무거운 제품을 고르시면 좋은 품질의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고를 수 있습니다.
밀도에 따라 무게 그리고 함유량이 표시 되었으므로 참조하세요~
고무함유량 등을 나타내는 인증서는 인증받기 위해 보내는 샘플과 판매하는 상품과는 서로 다른 함량이므로 인증서는 믿지만, 상품의 함량을 믿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무함유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무거워지기 때문에 무거운 제품을 고르시라는 것입니다.
그럼 좋은 하루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