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 합천파크골프장을 가보다
경상남도 합천군 합천읍 합천리 17-1(카카오 네비는 18-4)의 핫들생태공원에 만들어진 36홀 규모의 합천파크골프장은 황강을 따라 조경이 뛰어난 아름답고 자연친화적인 확터인 숲속 파크골프장으로 동호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자리메김하는 곳으로서 전국에 내 놓아도 손색이 없는 곳이기에 다시 가보고 싶은 멋진 파크골프장이였습니다.
합천파크골프장은 (사)대한파크골프협회로부터 2024.4.23 합천공인파크골프장으로 인증(제032) 받았으며, 2024.5.15~17에 제12회 대한체육회장기 생활체육 전국파크골프대회가 열린곳으로 주위에 핫들생태공원과 함께 어울려진 파크골프장으로써 나무가 많아 여름철은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고 가을은 단풍이 주위 환경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파크골프장이었습니다.
합천파크골프장으로 들어서면 입구의 주차장은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고, 파크골프장 주차장은 진입로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전용주차장이 있습니다. 전용주차장을 중심으로 협회 사무실과 매표소, 쉼터, 화장실, 등의 안내가 水려한 합천이란 슬로건 속에 이용자 준수사항, 이용방법, 코스제원표, 안전수칙, 예약 등의 이용 안내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합천파크골프장은 잔디 생육이 좋고 노면에 굴곡이 없어서 A, B 코스는 평지로 약간의 곡선인 나무 사이 코스였으며 C, D 코스는 얕은 경사에 약간의 난이도가 있는 코스로써 홀 길이가 길고 무난해 스트레스 받지 않고 라운드하기가 좋았습니다. 특이한 것은 홀 주위에 잔디보호를 위해 곳곳에 빨간 깃발로 수리지를 표시해 겨울 잔디를 보호하는 모습이 이색적이었습니다.
합천파크골프장의 타지역민 이용방법은 사용 및 2주일 전 부터 사용일 전일(당일 예약 불가) 까지이며 사전 전화 예약 이용 문의는 070-4111-6863입니다. 이용 시간은 오후 13:00~16:30 까지 오후 시간만 이용하며 오전은 09:00~11:00까지 군민들만 이용하면서 교대 시간을 철저히 지키고 있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며 2024.10.1부터 유료화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현재는 무료로 운영하지만 머잖아 유료화로 될것 같습니다.
합천파크골프장 가는 길은 경산파크골프장에서 75Km에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며 범안삼거리 - 앞산터널 - 유천네거리 - 동고령로 - 가야로 - 합천대로 또는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합천파크골프장을 돌아오는 길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3Km 5분 거리에 일해 공원이 있고, 18Km 24분 거리에 합천호가 있으며, 14Km 15분 거리에 용주파크골프장도 있기에 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 대한파크골프협회 공인인증 기념 탑(2024.4.23)
야외 쉼터와 매표소
B-4번홀에 빨간 깃발이 수리지 표시로 잔디 보호 구역입니다
매표소, 쉼터도 나무 숲
첫댓글 합천군민들도 좋으신분들이 너무많습니다
어디서 오셨는냐고 묻기에 경산서 왔다고 했더니
합천 동호인 한 분이 자기는 영남대학교에 다녔다면서 무척 반가워 하셨고
앞 뒤조로 공을 치면서 정담도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친절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