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 선수는 부모님의 동행하에 선처를 원한 사고 당시 행인 측과 원만한 협의를 이미 마친 상태이며, 향후 이어질 경찰 조사를 위한 출석 요구에는 성실히 임할 예정입니다.
선수가 운전을 시작한 지 아직 몇 개월밖에 되지 않아 즉각적인 후속 조치 및 대처에는 미흡한 점이 있었던 점은 분명하나, 음주운전 혹은 사고 후에 도주하려던 부정행위는 일절 없었으며, 선수 또한 본인의 부주의로 일어난 사태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경찰의 조사가 남아 있긴 하나, 대한체육회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국가대표의 결격사유(음주운전, 도박, 폭력 및 인권침해 등)에는 해당하지 않으므로,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이 박탈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 연맹에서도 선수와 함께 사건의 심각성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하고 도의적인 책임을 느끼고 있는 바, 향후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기존에 이행해온 부정행위 방지 교육 등의 선수 관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여 시행할 예정입니다.
최근 한국 수영의 눈부신 성장과 성과를 함께 응원해주신 수영팬 및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단 말씀을 전하며, 우리 연맹에서는 더욱 철저하고 충분한 논의를 거쳐 수영장 내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국가대표의 품격을 갖춘 선수를 육성하고 양성하는데 더욱 신경 쓰고 선수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세줄요약
1. 횡단보도 아닌 곳에서 무단횡단하던 노인
2. 백미러 박살 아님. 악의적 보도.
3. 선수촌 안으로 들어와 회차지점을 통해 사고지점으로 돌아갔음. 근데 아무도 없어서 그냥 왔음.
입장문을 보고 나니 흔한 초보운전자의 경미한 사고에 대한 대응 미숙이라는 반응들이 지배적.
첫댓글 아이고 다행이네 ㅜㅜ
다행이네요
무단횡단 진짜 개빡침....
백미러 박살이래서 저도 그걸 모를수가 있나 했는데 역시는 역시
백미러 박살이면 받힌 사람도 성하긴 힘들죠 보통.
그냥 운전미숙이었군
아직 어려서ㅈ사고경험 없어서 그랬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