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기론 불량 전기장판이 화재가 났었던건 알고있었는데요.
라텍스 매트리스나 메모리폼 매트리스 등에 전기매트를 올려둬서 화재도 일어났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라텍스 매트리스에 전기매트를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전기매트도 좋은것을 사서 안전기능이 있어서 안심이 되다가도 화재가 나는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날씨가 맑고 공기가 좋은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전기 매트가 화재가 나는 것은 제품을 만들 때, 성능이 충분치 않은 내장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그럴 경우 라텍스 매트리스나 메모리폼 등에서 화재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좋은 내구재를 사용한 상품을 사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가격이 상승하니 이것이 문제겠지만 말입니다!
라텍스 매트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무늬만 천연라텍스인 실제 합성소재가 섞인 제품이나 합성라텍스 제품은 열을 강하게 받으면 속에 열기를 머금고 있기에 화재로 이어지는데, 그러나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열을 머금지만, 어느 정도 적정 온도까지 올라가면 고무가 먼저 녹아 버려 열이 사라지기에 화재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라텍스 매트리스도 결국 좋은 제품은 안전하지만, 싸구려는 역시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는 것이며, 어떤 제품이든 싸구려는 싸구려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 제품은 고급 품질을 가지고 있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 아니겠습니까!
그래도 사람들은 적은 돈으로 사면서 “품질은 좋겠지”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바램일 뿐이지 실제 그렇지 않습니다.
다만, 비싸게 주면서 품질 나쁜 제품에 속아 사는 안타까운 일이 종종 벌어지는데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부자가 되려는 사람은 먼저 미래를 생각합니다.
이 제품을 사서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가격이 얼마인지를 말입니다.
내구재를 살 때는 싸구려 사면 우선 돈은 적게 들지만, 머지않아 다시 사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아예 처음 살 때 좋은 제품을 사서 오래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소비재를 살 때는 남에게 보여주는 것들이나 사치는 하지 않고, 실속 있는 것을 선택하다 보니 생활비가 줄어들며, 건강 위주의 식품을 사기에 병원 갈 일이 적어져 병원비 절약까지 생각하므로 부자가 금방 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가진 게 없는 사람이 고급 브랜드만 찾고, 할부에 찌들어 평생 그 자리를 못 벗어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인데, 과연 나는 어떤 부류일까요?
그래서 내구재인 전기 매트나 라텍스 매트리스를 살 경우라면 고무로 만든 15년 보증해주는 Rubbertex 매트리스처럼 품질 좋은 제품을 사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며, 신발이나 옷, 가방을 살 경우라면 고급 브랜드가 아닌 일반 브랜드 제품 중에 가성비가 뛰어난 소재가 좋은 제품을 사는 것이 가장 현명한 소비이지 않나 저는 생각해 봅니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루버텍스 매트리스는 고무로만 제작되어 무겁고, 짱짱해서 가짜 중국산이 없어 속을 일이 없으며, 보증 15년을 해줄 만큼 품질이 뛰어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에 추천해드립니다.
왜냐하면 아직 떼부자가 아니기 때문에…ㅎㅎ
그럼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