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미국 전기차 부품 공장에 30억 달러 투자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2/11/22/south-koreas-lg-chem-to-invest-3bn-in-us-plant-for-ev-parts
LG화학, 미국 전기차 부품 공장에 30억 달러 투자
한국 회사는 시설이 2027년까지 200만 대의 전기 자동차에 동력을 공급할 부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화학, 미국 전기차 부품 공장 건설에 30억 달러 투자 [파일: 김홍지/로이터]
2022년 11월 22일에 게시됨2022년 11월 22일
한국의 LG 화학은 미국의 전기 자동차 부품 제조 시설 건설에 3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테네시주 클라크스빌에 있는 양극재 생산시설은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850명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LG화학이 화요일 성명에서 밝혔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인도는 배터리를 찾기 위해 리튬 채굴을 시작하려고 합니다.목록 2/4성장 우려에 테슬라 주가 하락4개 중 3개 목록미국 기관, 전기 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조사 개시목록 4/4혼다, EV용 배터리 제조를 위해 중국에 벤처 설립목록의 끝
이 공장은 2027년까지 연간 120,000톤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200만 대의 전기 자동차에 필요한 부품을 생산할 것이라고 한국 회사는 말했습니다.
LG화학 신학철 사장은 “테네시 신규 양극재 제조시설을 통해 세계 최고의 배터리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고 글로벌 일류 과학기업이 되겠다는 기업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이트는 음극 공급망을 위한 북미 최고의 제조 센터가 될 것이며 Clarksville의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많은 고소득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것입니다."
2025년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인 이 공장의 발표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8월 중국에서 부품을 많이 조달하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세금 공제를 거부하는 기후 및 에너지 법안에 서명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인플레이션 감소법(Inflation Reduction Act)에 따라 제조업체는 세금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 미국 또는 미국의 자유 무역 파트너 중 하나에서 배터리에 사용되는 중요 광물의 40%를 조달해야 하며 2027년에는 그 비율이 80%로 증가합니다. 중국은 현재 워싱턴이 국가 안보 문제로 간주하는 글로벌 EV 배터리 시장의 절반.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한국의 자동차 회사들은 대부분의 EV 모델에 대한 세금 감면을 삭감한 법에 항의했습니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실은 지난 주 G20 정상회의에서 바이든 대통령에게 문제를 제기하며 한국 기업이 차별 정책에 직면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이번 신공장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 소재 시장의 '변화하는 역학'과 인플레이션 감면법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