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농구협회는 23일 남자농구 국가대표팀 감독에 안준호 감독은 선임했다고 발표하고 2025 FIBA 아시아컵 예선 WINDOW-1 대회에 대비한 24인 예비 엔트리를 공개했다.
23년도 결산 이사회에서 선임된 대표팀 코칭스태프는 안준호 감독과 서동철 코치다. 안 감독과 서 코치는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HOME&AWAY 방식으로 진행되는 2025 FIBA 아시아컵 예선 WINDOW-1 대회를 시작으로 2025 FIBA 아시아컵 대회 종료일까지 국가대표팀을 이끌게 된다.
아울러, 이날 오후 3시에 열린 제1차 성인남자 경기력향상위원회에서는 2025 FIBA 아시아컵 예선 WINDOW-1 대회를 대비하여 남자농구 국가대표팀 예비엔트리 24인을 선발했다.
24인 명단에는 2023 KBL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2순위로 지명된 박무빈(현대모비스)과 23-24시즌 소속팀에서 맹활약 중인 오재현(SK), 한희원(KT)이 이름을 올렸으며, 1월 말 최종엔트리 12인을 선발․발표할 예정이다.
국대가 잘했으면 좋겠지만 협회며 감독선발 시스템이여 운영이며 보면 어느순간부터 전혀 기대가 안되게 된것 같습니다. 선수들이 싫다거나 선수들을 비하할려는건 아니고 우리나라처럼 국대 운영할거면 그냥 국가대항전 아예 안나가는게 농구 인기를 덜 떨어지게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첫댓글 앞자리 8이 이제 라건아 뿐이네요
여준석은 없네요
차출이 힘든건가 배려인건가
한창 시즌인데 못오죠~ 3월의 광란을 앞둔시점에서 곤자가의 2월스케줄 빡셉니다 ㅋㅋ
@#8spree 아 그렇겠네요
이런걸로 차출안되는 건 넘 좋네요
농구에 언제 이런 일이 있었던가
감사합니다~
여준석은 3년뒤에
3인방 중 이현중만 있네요
근데 window는 어떤 의미일까요?
그냥 KBL로 따지면 라운드 개념이라 보면 됩니다. 호주, 태국, 인도네시아와 홈앤드어웨이를 펼치는데 경기를 펼치는 기간을 Window-1, Window-2, Window-3 로 나누어 예선을 진행합니다.
2024년 2월이 Window-1, 2024년 11월이 Window-2, 2025년 2월이 Window-3 입니다.
@환상의 식스맨 아...window가 무슨 약자인가 의미 그대로 창문인가 해서요^^
연세 드신 분이라 경기는 안보고 이름값으로나 뽑겠지 했는데 오재현이나 한희원 뽑은건 의외네요? ㄷㄷ 한희원 요즘 폼 좋은건 어찌아시고...
서동철감독이 수비롤로 한희원을 잘썼으니....
변준형 188이나되네 ㄷㄷ
??? 다시 보니까 전성현이 있네요
왜지;;
허훈, 안영준은 복귀 가능성이 있다지만 왜 전성현을;;;
그냥 8만 배제하고 9자로 시작하는 선수 싹다 집어넣었다고 보면 됩니다 ㅎㅎ
@환상의 식스맨 ㅠㅠ
무빈선수 올랐네요ㅋㅋ 홧팅!
이대성은 없네요. b리그라도 국대 차출 되나 했는데.
국대가 잘했으면 좋겠지만 협회며 감독선발 시스템이여 운영이며 보면 어느순간부터 전혀 기대가 안되게 된것 같습니다.
선수들이 싫다거나 선수들을 비하할려는건 아니고 우리나라처럼 국대 운영할거면 그냥 국가대항전 아예 안나가는게 농구 인기를 덜 떨어지게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아니 다친 선수들은 또 왜 뽑은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