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길라잡이」개정ㆍ발간”
- 개정 내용은 2010학년도부터 적용 -
❍ 올해 3월부터는 초ㆍ중ㆍ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에 ‘교과와 관련된 교외상 수상실적’을 입력하지 못한다. 또, 초ㆍ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하던 ‘자격증 및 인증’도 입력대상에서 제외되며, 기존 고등학생만을 대상으로 기록하던 ‘독서활동상황’란은 중학생까지 확대한다.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는 2009년 12월 발표한 ‘고등학교 선진화를 위한 입학제도 및 체제 개편 방안’의 후속조치 중 하나로「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길라잡이」개정ㆍ발간을 완료하였고 2월 중으로 전국 시ㆍ도교육청 및 초ㆍ중ㆍ고등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번「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길라잡이」개정본은 특목고 등 상위학교 입학전형에 있어 사교육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요소를 배제한다는 차원에서 발간된 것으로 지난 1월 22일 개정된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교과부 훈령)”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기재예시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일선 학교 교사들의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길라잡이」를 발간해 오고 있으며, 이번에 개정ㆍ발간된 내용은 2010학년도부터 적용이 시작된다.
❍ 교육과학기술부는 이번「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길라잡이」개정ㆍ발간의 후속조치로 교육청 및 학교의 인사이동 시기 직후인 3월 중에 시ㆍ도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개정내용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고 시ㆍ도교육청을 통해 각급학교까지 연수가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 이외에도, 작년 12월 발표 내용의 하나인 “외고 입학전형 시 성적 반영 방식“과 관련하여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를 출력할 때, 교과성적을 제외한 출력 기능 등“ 나이스(NEIS) 교무업무시스템을 수정하는 작업도 2010년 4월까지 마무리하여 2011학년도 외고 입학전형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 교육과학기술부 2월 24일 보도자료를 발췌하였음
출처 - 공식홈페이지
첫댓글 샘~ 전체를 긁어서 복사할 수 있도록 해주삼~
한국사 능력시험도 '교과관련 교외상'에 해당되는 되는 것인가요?....뭐 등록 되고 안되고 상관이 없지만 말입니다..^^;;
'인증'에 해당하는 것으로 압니다^^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