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나 달리기는 발 뒤꿈치부터 닿아서 앞으로 이동해 발 전체를 사용하지만 줄넘기는 발 앞쪽만 이용한 수직 도약 연속 운동이기 때문에 각선미에 가장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줄넘기를 하면 종아리에 '알통'과 같은 근육이 생겨서 다리가 못 생겨진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줄넘기에 대한 오해입니다. 줄넘기 뿐만이 아니라 모든 운동 후에는 근육에 피로 물질 젖산이 쌓여서 알통이 생길수 있다고요.
정리 운동으로 스트레칭과 마사지, 찜질 등을 해 주면 매끈하고 날씬하면서 탄력 있는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발 전체로 뛰거나 점프를 높게 하지 말고 발끝을 이용해 가볍게 통통 튀기듯이 점프해 주세요.
또 줄넘기를 할 때는 항상 스마일 페이스를 유지해 주세요. 크고 즐겁게 웃을 때 10분 동안 달린 것과 같은 열량을 소비하게 된다고 해요. 웃으며 노래하며 즐거운 줄넘기를 해 볼까요? 오늘은 신인 가수 O2의 를 준비하세요.
▨동작1. 사이드스텝
① 양 발 중앙에 몸의 중심선이 있다고 가정하고 줄을 발 뒤에 준비한다.
② 줄을 뒤에서 앞으로 돌려 넘어오면서 왼 발을 몸 중심선보다 왼쪽 위로 30도 가량 들고 오른 발은 낮게 점프하여 줄을 넘는다.(사진 1)
③ 다음 줄이 돌아오면 이번엔 오른 발을 몸의 중심선보다 오른 쪽 위로 30도 가량 들고 왼발은 앞꿈치로 뛰어 줄을 넘는다.
☆체크 포인트→옆으로 너무 많이 들지 않도록 하고 발끝이 하늘을 향하지 않고 바닥을 향하도록 한다. 무릎을 쭉 펴고 엄지 발가락에 힘을 주면서 해야 다리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동작2. 발끝차기
① 먼저 줄을 이등분하여 손잡이와 줄 끝을 넉넉하게 길게 잡고 준비한다.
② 왼팔은 쭉 펴고 오른쪽 무릎을 뒤로 굽혀 오른발 끝과 오른손이 등 뒤쪽에서 만나도록 한다. (사진 2)
③ 이번엔 오른팔은 쭉 펴고 왼쪽 무릎을 뒤로 굽혀 왼발 끝과 왼손이 등 뒤쪽에서 만나도록 한다.
☆체크 포인트→허리선을 살려주며 허벅지와 종아리에 탄력이 생기는 동작이다.
▨동작3. 플라멩고
① 줄을 4등분하여 양 끝을 잡고 왼쪽 다리 앞에 줄을 대고 서서 준비한다.
② 왼쪽 다리를 뒤로 굽혀 발끝이 엉덩이에 닿게 하며 줄은 발목에 걸치고 끌어당긴다. (사진 3)
③ 오른쪽 다리도 똑같이 한다.
☆체크 포인트→시선은 멀리 앞을 바라보고 가슴을 펴고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호흡을 내쉬었다가 들이 마시면서 10~15초 정도 정지한다.
▨동작4. 아라베스크
① 줄을 길게 하고 양손은 각각 손잡이를 잡고 왼쪽 발목에 줄의 가운데를 걸친다.
② 발목에 걸린 줄이 떨어지지 않게 하고 뒤로 오른발을 쭉 뻗어 올린다.
③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면서 손잡이 잡은 팔을 쭉 펴서 팽팽하게 잡아당긴다.
☆체크 포인트→줄넘기 하는 중간이나 정리 운동으로 해주면 관절이 부드러워져 유연성도 좋아지고 다리의 부기나 피로를 풀어주는 동작이다.
[고은아의 따라해보세요] '리틀 김희선' 고은아와 함께 동작 1 '사이드스텝'의 연속 동작을 따라해 봅시다.
허태련의 3.3.3 줄넘기 다이어트는 홈페이지 www.cdiet.com/is에서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게시판에 소감이나 질문을 남겨주시는 독자 중 여섯분을 추첨, 여성 휘트니스 수입 멀티숍 'the movement'에서 100년 전통의 휘트니스 의류 브랜드 'DANSKIN' 의상 세트(20만 원 상당)를 증정합니다.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